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폴더를 공유하고 공동 작업하는 방법

Google 드라이브는 프로젝트에서 동료와 공동 작업하는 데 적합합니다. 파일을 볼 수있는 사람과 파일로 수행 할 수있는 작업을 세부적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자는 편집을 제안하고 댓글을 작성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 문서에 공동 작업자를 추가하는 방법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공동 작업자를 추가하여 문서를 보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드라이브를 연 다음 공유하려는 파일을 엽니 다.

  2. 고르다 공유 (문서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습니다).

  3. 공동 작업자로 추가 할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선택 편집 드롭 다운 화살표를 클릭하고 공동 작업자가 문서를 편집하거나 댓글을 달거나 볼 수 있는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5. 선택적으로 고급 링크를 클릭하고 편집자가 액세스 권한을 변경하고 새 사람을 추가하지 못하도록하거나 인쇄 및 다운로드 옵션을 비활성화하도록 선택합니다.

  6. 고르다 끝난 창을 닫습니다.


Google 드라이브에서 폴더를 공유하는 방법

공동 작업자와 전체 폴더를 공유하는 것은 단일 문서를 공유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Google 드라이브에서 공유하려는 폴더를 선택한 다음 드롭 다운 메뉴를 열고 공유. 위의 2 ~ 6 단계를 따릅니다.

폴더를 공유하면 해당 폴더에있는 모든 문서 또는 파일이 동일한 공유 권한을 상속합니다. 이것은 꽤 강력한 협업이지만, 이제 Google 문서 도구도 Google 드라이브이므로 복잡해집니다. 각 파일은 하나의 폴더에만 존재할 수 있지만 편집 권한을 공유하는 사람들은 파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일은 하나의 폴더에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 데스크톱 앱을 사용하는 경우 공유 파일을 내 드라이브 또는 다른 폴더로 이동하여 데스크톱 Google 드라이브 폴더에서 파일을 정리하거나 액세스하고 싶을 것입니다. 파일은 하나의 폴더에만 존재할 수 있으므로 공유 폴더 밖으로 파일을 이동한다는 것은 다른 모든 사람의 공유 폴더에서 파일을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유 폴더를 내 드라이브로 이동하면 모든 사용자와의 공유가 중지됩니다. 

실수로 공유 폴더에서 파일을 이동 한 경우 다시 이동하면 모든 파일이 복원됩니다. 

본인 또는 공동 작업중인 사람이 실수로 공유 폴더를 내 드라이브의 다른 폴더로 이동하면 경고가 표시되고 수행 한 작업을 알리고 실행 취소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두 경고를 모두 무시하는 경우 설정을 복원하려면 폴더를 다시 공유해야합니다. 조직과 함께 작업하는 경우 모든 사람이 이러한 규칙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러한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신뢰할 수있는 사람과 문서를 공유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