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스프레드 시트 사용 방법

Google 스프레드 시트는 Google 계정이있는 한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스프레드 시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Microsoft Excel 또는 WPS Office와 같은 다른 유료 스프레드 시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찾을 수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Google 스프레드 시트 사용 방법에 대한 기본 사항을 배웁니다.


Google 스프레드 시트를 여는 방법

Google 스프레드 시트를 시작하려면 무료 Google 계정에 가입하고 스프레드 시트를 만들고 정리할 수있는 Google 드라이브에 액세스해야합니다.

Google 드라이브는 작업하는 모든 Google 스프레드 시트를 만들고 저장하고 구성하는 곳입니다.

  1. 를 방문 Google 계정 가입 페이지에서 마법사를 통해 무료 Google 계정을 만드십시오.

  2. 계정 ID와 비밀번호가 있으면 Google 드라이브에 연결하고 새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3. 여러 스프레드 시트를 단일 폴더로 구성하려면 신규클래스 Google 드라이브 창의 왼쪽 상단에서 폴더. 폴더를 사용하면 Google 드라이브 내에서 모든 Google 스프레드 시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 Google 드라이브 계정에 새 스프레드 시트를 추가하면 모든 폴더 외부에 배치됩니다. 여기에 많은 파일이 누적되면 해당 스프레드 시트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항상 Google 드라이브 계정의 폴더 내에 스프레드 시트를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Google 스프레드 시트에서 스프레드 시트를 만드는 방법

두 가지 방법으로 Google 스프레드 시트에서 새 스프레드 시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빈 스프레드 시트를 만들거나 템플릿으로 시작하여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새 스프레드 시트를 만드는 데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문서 내에서 작업을 시작할 수있는 새 창이 열립니다.

검정 스프레드 시트 만들기

Google 스프레드 시트에서 빈 스프레드 시트를 만드는 첫 번째 방법은 신규클래스 Google 드라이브 창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빈 스프레드 시트.

또는 폴더 안의 아무 곳이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Google 스프레드 시트 > 빈 스프레드 시트.

스프레드 시트 템플릿 사용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스프레드 시트 템플릿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려면 신규클래스 > Google 스프레드 시트 > 템플릿에서 시작하려면 미리 서식이 지정된 스프레드 시트를 선택할 수있는 템플릿 갤러리를 엽니 다.

미리 서식이 지정된 템플릿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달력
  • 할 일 목록
  • 예산
  • 여행 및 웨딩 플래너
  • 시간 시트
  • 재무 제표
  • 훨씬 더

나만의 Google 스프레드 시트 템플릿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Google 스프레드 시트 데이터를 수정하는 방법

Google 스프레드 시트에서 데이터를 편집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이러한 팁에는 셀 데이터를 편집하는 방법과 행과 열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 새 시트를 추가하고 차트를 추가하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1. 셀 편집: 셀을 선택하고 입력을 시작하여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셀에 이미있는 데이터를 편집하려면 상자를 두 번 클릭하고 편집 할 위치에 커서를 놓습니다.

  2. 셀 이동: 여러 셀을 이동하려면 첫 번째 셀을 선택한 후 복사하려는 범위의 맨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프레스 Ctrl + C 강조 표시된 셀을 복사합니다. 셀 범위 주변에 파란색 점선이 나타납니다. 범위를 배치하려는 다른 셀을 선택하고 Ctrl + V 붙여 넣기.

    Mac에서는 명령 대신 Control.

  3. 행 또는 열 삽입: 열이나 행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려면 추가하거나 제거 할 행이나 열의 숫자 나 문자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후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행 삭제 or 열 삭제: 행 또는 열을 제거하고 나머지 셀을 위 또는 왼쪽으로 이동하여 간격을 채 웁니다.
    • 위에 1 개 삽입 or 아래에 1 개 삽입: 선택한 행의 위 또는 아래에 새 행을 삽입합니다.
    • 왼쪽에 2 개 삽입 or 오른쪽에 1 개 삽입: 선택한 열의 왼쪽 또는 오른쪽에 새 열을 삽입합니다.

    여러 셀 또는 열을 선택하면 열 또는 행을 삽입하거나 삭제하는 옵션이 변경되어 강조 표시된 열 또는 행의 수를 삭제하거나 삽입합니다.

  4. 새 시트 추가: 다음을 선택하여 Google 스프레드 시트 파일에 새 시트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창의 왼쪽 하단 모서리에있는 아이콘. 그러면 하단에 새 시트 탭이 추가됩니다.

    시트 탭 이름 오른쪽에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하여 새 시트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름 바꾸기.

  5. 차트 및 그래프 추가: 차트로 만들 셀 범위를 강조 표시 한 다음 선택하여 스프레드 시트에 차트 또는 그래프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차트 삽입 리본에서. Google 스프레드 시트는 선택한 데이터에 적합한 차트 유형을 자동으로 선택하지만 3 도트 이를 변경하고 차트를 편집하려면 차트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습니다.


Google 스프레드 시트에서 수식 사용

Google 스프레드 시트에서는 Microsoft Excel에서 볼 수있는 모든 것만 큼 광범위한 스프레드 시트 함수 라이브러리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Google 스프레드 시트 기능을 사용하면 셀의 전체 행 또는 열을 평균화하고 최대 값 또는 최소값을 찾거나 웹 페이지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1. Google 스프레드 시트에 수식을 삽입하려면 다음을 입력하세요. = (등호). 함수 이름을 입력하기 시작하면 해당 문자로 시작하는 사용 가능한 모든 함수의 드롭 다운 목록이 표시됩니다.

    첫 번째 함수가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정의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항목에 대한 정의를 보려면 마우스 포인터로 해당 이름 위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2. 함수의 첫 번째 여는 괄호를 입력하면 해당 함수의 매개 변수 목록과 설명이 표시됩니다.

  3. 함수의 닫는 괄호를 입력 한 후 엔터 버튼, 그러면 해당 함수에 대한 결과가 셀에 나타납니다.


스프레드 시트를 공유하는 방법

첫 번째 스프레드 시트를 만든 후에는 다른 사람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Google 스프레드 시트를 공유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스프레드 시트가 이미 열려있는 경우 입양 부모로서의 귀하의 적합성을 결정하기 위해 미국 이민국에 > 공유.

    Google 스프레드 시트에서 스프레드 시트를 공유 할 수있는 또 다른 방법은 Google 드라이브 내의 스프레드 시트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공유.

  2. Google 스프레드 시트 다른 사람과 공유 창이 열립니다. 스프레드 시트를 공유 할 특정 이메일 주소의 이름을 지정하지 않으려면 복사 링크. 이 옵션을 사용하면 이메일, 인스턴트 메시지 또는 다른 곳에서 스프레드 시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공유에 대한 기본 설정을 그대로두면 스프레드 시트에 대한 링크가있는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민감하거나 비공개로 유지하려는 경우이 설정을 변경하고 스프레드 시트를 특정 사용자와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프레드 시트를 비공개로 설정하고 특정 사용자와 만 공유하려면 드롭 다운 화살표 옆에 볼 수있다다음 선택 꺼짐-특정 사용자 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4. 그런 다음 사람 섹션에서 스프레드 시트를 공유 할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선택 드롭 다운 화살표 펜 아이콘 옆에있는 공유 사용자가 스프레드 시트로 수행 할 수있는 작업을 선택합니다.

    • 편집 가능: 수신자는 스프레드 시트를보고, 변경하고,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볼 수 있음: 해당 사용자는 스프레드 시트를 읽을 수 있지만 변경하거나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 댓글을 달 수 있음: 공동 작업자는 댓글을 읽고 남길 수 있습니다.

  5. 개인 및 전문적인 전송 권한 설정을 저장하고 초대장을 보냅니다.

  6. 스프레드 시트를 공유하면 Google 스프레드 시트에서 시트를 공유 한 모든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액세스 할 수있는 링크를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