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드라이브를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USB 드라이브에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는 것보다 안전합니다. 추가 보안을 위해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SD 카드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 한 경우를 대비하여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이 문서의 지침은 Windows 및 macOS에 적용됩니다. Chrome OS는 USB 암호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USB 드라이브 암호 보호 도구 설치

macOS를 사용하는 경우 타사 암호화 도구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Mojave (10.14)부터 USB 드라이브 암호화가 Finder 유틸리티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Windows에서 USB 드라이브를 암호로 보호하려면 먼저 다음 도구 중 하나를 설치해야합니다.

  • Rohos 미니 드라이브 : Rohos는 USB 드라이브에 별도의 암호화 된 드라이브를 만듭니다.
  • USB Safeguard :이 앱을 사용하면 개인 파일에 암호 보호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VeraCrypt :이 오픈 소스 암호화 도구는 Windows, macOS 및 Linux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afeHouse Explorer :이 파일 탐색기 도구를 사용하면 암호와 256 비트 암호화를 사용하여 모든 드라이브의 파일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Chromebook 용 Rohos Mini Drive 버전은 없지만 Windows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Google Chrome 프로필을 암호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USB 드라이브를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

많은 USB 암호화 도구가 전체 드라이브를 암호화하므로 암호 없이는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Rohos Mini Drive는 USB에 암호화 된 드라이브를 추가합니다. 이렇게하면 일반 파일에 암호화되지 않은 공간을 사용하고 민감한 데이터에 대해서만 암호로 보호 된 드라이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Rohos를 사용하여 USB 드라이브를 암호화하려면 :

  1. USB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삽입합니다. 컴퓨터가 USB 드라이브를 감지하면 Windows 탐색기에서 새 드라이브로 매핑됩니다.

  2. Rohos Mini Drive를 실행하고 USB 암호화 드라이브.

  3. 드라이브를 암호화하는 데 사용할 암호를 설정하고 디스크 생성.

  4. 소프트웨어가 암호화 된 드라이브를 생성 할 때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5. 새 드라이브가 이 PC 다른 드라이브와 함께 폴더 (USB 폴더 자체가 아님). USB 드라이브에서 보호하려는 파일을 새 암호화 된 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6. 플래시 드라이브를 제거하십시오. 원래 드라이브가 표시되고 암호화 된 드라이브가 이 PC 폴더에 있습니다.

  7. 나중에 암호화 된 파일에 액세스하려면 컴퓨터에서 USB 드라이브를 열고 Rohos Mini 실행 파일을 클릭 한 다음 생성 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Mac에서 USB 드라이브를 암호화하는 방법

Finder 유틸리티에서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Mac에서 USB 드라이브를 암호로 보호하는 것이 훨씬 더 쉽습니다.

  1. Finder로 USB 드라이브를 암호화하려면 드라이브를 GUID 파티션 맵으로 만 포맷해야합니다. USB 드라이브를 다시 포맷해야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모든 파일을 Mac에 복사하고 디스크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드라이브를 지우고 다시 포맷하십시오. 에서 계획 팝업 메뉴, 선택 GUID 파티션 맵.

  2. 열다 파인더 USB 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드라이브 이름] 암호화.

  3. USB 드라이브를 암호화하는 데 사용할 암호를 입력하고 암호를 확인하십시오. 나중에 암호를 기억하는 데 도움이되는 힌트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4. 고르다 디스크 암호화 암호화 프로세스를 완료하십시오.


SD 카드를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

카메라 또는 기타 장치에 사용되는 SD 카드를 암호로 보호하려는 경우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컴퓨터에 SD 슬롯이없는 경우 외부 USB 플래시 카드 리더가 필요합니다. 카드를 컴퓨터에 삽입하면 일반 USB 스틱을 삽입 할 때와 마찬가지로 컴퓨터가 다른 드라이브로 마운트합니다. 그런 다음 위에서 언급 한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암호 보호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SD 카드에 암호 보호를 추가하면 더 이상 디지털 카메라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암호화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드라이브에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