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어 읽을 수 없음’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운영 체제가 외장 하드 드라이브의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없을 때 Windows 컴퓨터에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오류입니다.

E : 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파일 또는 디렉토리가 손상되어 읽을 수 없습니다.

USB 드라이브에서 무언가를 열려고하면이 오류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또는 컴퓨터 설정 방법에 따라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삽입 한 직후 팝업 될 수 있습니다.

이 "액세스 할 수 없음"오류는 최근에 드라이브를 사용한 경우에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 시작 위치는 읽을 수없는 위치에 대해 고유하므로 E :, H :, K :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오류가 표시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꺼내지 않고 빼 냈습니다.
  • 맬웨어가 드라이브를 감염 시켰습니다.
  • 외장 드라이브가 물리적으로 손상되었습니다.

이 오류는 모든 Windows 운영 체제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는 Windows 10 및 이전 버전에 적용되며 Windows XP에도 적용됩니다.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어 읽을 수 없음'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파일 또는 디렉토리가 손상되어 읽을 수 없습니다."를 수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오류는 다음 문제 해결 단계를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1. 하드 드라이브에 대해 chkdsk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관리자 권한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마지막 문자를 오류를 표시하는 드라이브 문자로 바꿉니다.

    chkdsk / re :

    chkdsk 명령을 실행하면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를 건너 뛰면 드라이브를 계속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아래의 다음 두 제안 사항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맬웨어 제거 프로그램으로 하드 드라이브를 검사합니다. 맬웨어가 오류의 원인 인 경우 맬웨어를 제거하면 드라이브에 대한 액세스가 복원 될 수 있습니다.

  3. 드라이브를 포맷하십시오. 읽을 수없는 경우 형식을 지정할 수있을만큼 충분히 멀리 갈 수는 없지만 어쨌든 시도해보십시오.

    포맷하면 드라이브의 모든 내용이 지워집니다! 이 단계를 완료하기 전에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복구 해보십시오. 파일이 삭제 된 것으로 등록 된 경우 파일 삭제 취소 프로그램이 파일을 가져올 수있는 마지막 기회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파일 또는 디렉토리가 손상되어 읽을 수 없습니다."라는 이유가있는 경우. 오류는 드라이브가 물리적으로 손상 되었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복구하는 것만으로는 데이터를 복구하고 오류를 중지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교체해야합니다.

제안 사항은 최고의 USB 플래시 드라이브 및 최고의 외장 하드 드라이브의 업데이트 된 목록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