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shop Scratch Disk Full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Adobe Photoshop에서 작업을 수행하려고 할 때 "스크래치 디스크가 가득 차서 요청을 완료 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Photoshop 스크래치 디스크가 가득 참 오류를 방지하려면 Photoshop에서 컴퓨터 메모리를 사용하는 방법을 변경해야합니다.

이 문서의 정보는 Windows 및 macOS 용 Adobe Photoshop CC에 적용됩니다.


Photoshop 스크래치 디스크가 전체 오류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Photoshop 스크래치 디스크는 하드 드라이브를 나타냅니다. Photoshop은 시스템에 작업을 수행하기에 충분한 RAM이 없을 때 하드 드라이브를 임시 스왑 공간 또는 가상 메모리로 사용합니다. 컴퓨터에 하드 드라이브 나 파티션이 하나만있는 경우 스크래치 디스크는 운영 체제가 설치된 드라이브입니다 (예 : Windows 시스템의 C : 드라이브).

해당 드라이브의 공간이 부족하면 Photoshop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편집 세션 중에 Photoshop이 충돌하는 경우 이러한 부적절한 종료로 인해 스크래치 디스크에 대용량 임시 파일이 남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Photoshop이 다시 열리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하드 드라이브에 대한 문제 해결을 수행해야합니다.

Photoshop CC에서 RAM 및 스크래치 디스크 공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크래치 디스크 할당 사용중인 Photoshop 버전에 대한 온라인 도움말에서


Photoshop Scratch Disk Full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Photoshop에서 스크래치 디스크가 가득 참 오류를 해결하려면 제시된 순서대로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무료 최대 디스크 공간. Photoshop 환경 설정에서 스크래치 디스크로 정의 된 Mac 또는 Windows 드라이브의 일부 공간을 지 웁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디스크 정리와 같은 여유 디스크 공간 분석기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2. Photoshop 임시 파일 삭제. Photoshop과 관련된 임시 파일을 안전하게 삭제하여 스크래치 디스크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Photoshop 임시 파일은 일반적으로 이름이 ~ PST ####. tmp Windows 및 온도 #### Mac (여기서 #### 일련의 숫자).

  3. 하드 디스크 조각 모음. 스크래치 디스크 드라이브에 여유 공간이있는 경우 스크래치 디스크가 가득 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hotoshop은 스크래치 디스크 드라이브에 연속적이고 조각화되지 않은 여유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스크래치 디스크 드라이브에 충분한 여유 공간이 표시 될 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디스크 조각 모음 유틸리티를 실행하십시오.

  4. Photoshop 캐시 지우기. Photoshop을 열 수 있으면 다음으로 이동하여 프로그램 내에서 임시 파일을 삭제하십시오. 편집 > 숙청 > 전체 (Windows) 또는 포토샵 CC > 숙청 > 전체 (Mac).

    캐시를 제거하면 최근 이미지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 할 수 없습니다.

  5. 자르기 도구 값 지우기. Photoshop에서 이미지를자를 때 오류가 발생하면 자르기 도구의 옵션 막대에있는 값이 잘못된 단위로되어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위가 픽셀 대신 인치로 설정된 경우 1200x1600 크기를 입력하면 스크래치 디스크가 가득 참 메시지를 트리거 할 수있는 큰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문제를 방지하려면 지우기 옵션 막대에서 수확고 도구입니다.

  6. Photoshop 성능 설정 변경. 이동 편집 > 환경 설정 > 성과 (Windows) 또는 포토샵 CC > 환경 설정 > 성과 (Mac)에서 슬라이더를 조정하십시오. 메모리 사용 Photoshop에서 사용할 수있는 RAM 양을 늘립니다.

    메모리 사용량을 80 % 이상으로 설정하면 컴퓨터가 느리게 실행될 수 있습니다.

  7. 추가 스크래치 디스크 변경 또는 추가. 가능하면 Photoshop 스크래치 디스크에 대한 새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을 만듭니다. Photoshop은 시스템 파티션의 단일 스크래치 디스크로 작동하지만 스크래치 디스크를 시스템에서 가장 빠른 드라이브로 설정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Photoshop 환경 설정에서 스크래치 디스크 위치를 변경하고 추가 스크래치 디스크를 설정하려면 :

    • Windows에서는 편집 > 환경 설정 > 스크래치 디스크, 또는 Ctrl + Alt.
    • macOS에서는 포토샵 CC > 환경 설정 > 스크래치 디스크, 또는 Command + Option.

컴퓨터에 고속 솔리드 스테이트 디스크 드라이브 (SSD)가있는 경우 SSD를 스크래치 디스크로 사용하십시오. 운영 체제가 설치된 곳이나 편집 한 파일이 저장된 곳과 동일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HDD)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한 네트워크 또는 이동식 드라이브를 사용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