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데이터 손실없이 PS4 하드 드라이브를 교체하는 방법

표준 PlayStation 4 하드 드라이브는 500GB에 불과하며, 이는 기껏해야 약 4 ​​개의 최신 게임에 충분한 공간입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업그레이드하면 더 많은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으며 시스템이 향후 몇 년 동안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본체에 저장된 게임을 잃지 않고 PSXNUMX 하드 드라이브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필요한 것

  • 새로운 PS4 하드 드라이브
  • 십자 드라이버
  • 게임 데이터를 백업하기위한 외장 하드 드라이브
  • 최소 1GB의 여유 공간이있는 USB 드라이브

PS4 하드 드라이브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Sony는 PS4 전용 하드 드라이브를 제조하지 않기 때문에 첫 번째 단계는 호환 가능한 하드 드라이브를 찾는 것입니다. PS4에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가 함께 제공되지만 원하는 경우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SSD는 일반적으로 훨씬 빠르게 실행되지만 때로는 내구성이 떨어지고 더 비쌉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PS4에 최적화 된 하드 드라이브를 제조하는 Seagate와 같은 회사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즉, 두께가 2.5mm 이하인 9.5 인치 노트북 하드 드라이브가 적합합니다.하지만 PS4 하드 드라이브를 교체하려는 경우 최소 1TB 또는 2TB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체의 하드 드라이브를 변경해도 보증이 무효화되지는 않습니다.

데이터 백업

PlayStation Store에서 구입 한 대부분의 게임은 무료로 새 하드 드라이브에 다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므로 백업 프로세스를 더 빨리 수행하려면 나머지 파일을 백업하기 전에 삭제해야합니다. 2014 PT 데모와 같은 일부 콘텐츠는 PS4 네트워크에서 제거되었으므로 되돌릴 수없는 내용을 지우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PlayStation Plus 구독자는 나중에 검색 할 수 있도록 저장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보유한 데이터의 양에 따라 백업 파일을 썸 드라이브에 맞출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PS4의 USB 포트 중 하나에 연결하고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PS4 홈 메뉴에서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2. 로 이동 체계 > 백업 및 복원 > PS4를 백업하십시오. 화면의 지시를 따르면 본체가 다시 시작되고 백업이 시작됩니다.

  3.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PlayStation이 다시 한 번 다시 시작되고 데이터 사본이 외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야합니다. 

최신 PS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PlayStation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PS4 용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최신 PS4 OS 업데이트를 찾아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파일을 휴대용 USB 드라이브에 저장합니다.

이 단계는 새 하드 드라이브가 제대로 작동하는 데 필요합니다.

  1. 드라이브를 열고 이름이 지정된 폴더를 만듭니다. PS4.

  2. PS4 폴더 안에 다른 폴더를 만듭니다. UPDATE

  3. PS4 OS 업데이트 파일을 드래그합니다. PS4UPDATE.PUP, 로 UPDATE 폴더. 플래시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꺼내고 당분간 따로 보관하십시오.

PS4 열기

시작하기 전에 PS4를 끄고 플러그를 뽑은 다음 평평하고 안정된 곳에 놓습니다. 최신 PS4를 사용하는 경우 콘솔 뒷면에서 모서리 중 하나에 제거 가능한 패널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하드 드라이브의 크기를 나타내는 스티커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PS4 모델에 따라 약간 다릅니다. 아래 사진은 최신 PlayStation 4 Slim입니다. PlayStation 웹 사이트에는 이전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참조 할 수있는 각 PS4 모델의 다이어그램이 있습니다.

PS4 하드 드라이브는 덮개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콘솔 뒷면이 사용자를 향하게하여 손가락으로 패널을 오른쪽으로 부드럽게 밀어 제거합니다.

â € <

구형 PS4 모델의 경우 PS4 위에 두 개의 패널이 표시됩니다. 하나는 광택이 있고 다른 하나는 나머지 콘솔과 같은 색상입니다. PS4가 사용자를 향한 상태에서 가장자리를 누르고 왼쪽으로 부드럽게 밀어 광택 패널을 제거합니다. 아래에 하드 드라이브가 표시됩니다.

PlayStation 4 Pro는 기본적으로 1TB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지만 PS4 내장 하드 드라이브를 더 강력한 것으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PS4 Pro를 사용하는 경우 콘솔 뒷면을 평평하게 뒤집고 이더넷 포트 옆에있는 플라스틱 탭을 찾으십시오. 손가락으로 제거하면 하드 드라이브가 나타납니다.

PS4 하드 드라이브 교체

하드 드라이브는 PlayStation 컨트롤러에있는 기호가있는 하나의 나사로 콘솔에 고정됩니다. 십자 드라이버로 나사를 제거하되 잃어 버리지 마십시오.

PS4 하드 드라이브는 PS4 컨트롤러에있는 기호가있는 나사로 고정됩니다.

이제 하드 드라이브를 잡아 당겨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하드 드라이브 케이스는 XNUMX 개 또는 XNUMX 개의 나사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나사를 풀고 따로 보관해야합니다. 손상을 방지하려면 이전 하드 드라이브를 꺼내고 드라이브 하단을 건드리지 말고 새 하드 드라이브를 삽입하십시오. 금속 핀이 안쪽을 향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나사를 다시 고정하여 케이스를 닫습니다. 

모든 것을 다시 결합

케이스에 들어있는 하드 드라이브를 다시 콘솔에 놓고 장식 된 나사를 고정합니다. 외부 덮개를 제자리로 밀어 넣으십시오. 시스템을 다시 연결하고 TV에 다시 연결합니다. PS4를 다시 시작하려면 본체의 전원 버튼을 몇 초 동안 누르십시오.


새 PS4 하드 드라이브를 설정하는 방법

PlayStation을 켜면 안전 모드로 시작해야합니다. 보고 싶은 'PS4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PS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치

  1. USB 케이블을 통해 PS4 컨트롤러를 콘솔에 연결하고 PS 버튼을 누릅니다.

  2. 이제 콘솔의 다른 USB 포트에 PlayStation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포함 된 장치를 삽입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3. 이전 USB 드라이브를 연결 한 다음 OK 가능 다음 화면에서.

  4.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이 다시 시작됩니다.

이제 날짜 및 언어 환경 설정과 같이 PS4를 처음 구매할 때 수행 한 것과 동일한 단계를 따릅니다.

게임 데이터 복원

  1. 백업 데이터가 포함 된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합니다.

  2. 홈 메뉴에서 설정 > 체계 > 백업 및 복원.

  3. 선호하는 PS4 복원에서 백업 파일을 선택하고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4. 데이터가 성공적으로 복원되면 시스템이 마지막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5. PS4 홈 메뉴가 다시 나타나면 하드 드라이브 교체 전과 동일하게 보일 것입니다. 사용자 프로필, 저장 데이터 및 트로피는 모두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전 게임 다시 다운로드

앞서 언급했듯이 PlayStation Store에서 계속 사용할 수있는 한 이전에 구매 한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