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에서 리본을 사용하는 방법

리본은 Microsoft Word, PowerPoint, Excel 및 기타 Microsoft Office 응용 프로그램의 상단에서 실행되는 도구 모음입니다. 리본은 작업중인 프로젝트 또는 장치의 종류에 관계없이 관련 도구를 구성하고 액세스 할 수있는 탭으로 구성됩니다. 리본을 완전히 숨기거나 다양한 용량으로 표시하거나 필요에 맞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지침은 Microsoft 365 용 Word, Word 2019, Word 2016, Word 2013 및 Word 2010에 적용됩니다.


리본에 대한보기 옵션 탐색

현재 설정에 따라 리본은 다음 세 가지 형식 중 하나가됩니다.

  • 그리고, 탭 표시 설정은 탭 (파일, 홈, 삽입, 그리기, 디자인, 레이아웃, 참조, 우편물, 검토 및보기)을 표시합니다.
  • 그리고, 탭 및 명령 표시 설정은 탭과 명령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그리고, 리본 자동 숨기기 설정은 탭과 명령을 숨 깁니다.

리본이 현재 숨겨져 있으면 Word 창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점 XNUMX 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1. 선택 리본 표시 옵션 아이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으며 내부에 위쪽을 가리키는 화살표가있는 작은 상자).

  2. 고르다 리본 자동 숨기기 리본을 숨 깁니다. 창 상단에있는 막대를 선택하여 리본을 표시합니다.

  3. 고르다 탭 표시 리본 탭만 표시합니다. 탭을 선택하여 관련 명령을 표시하십시오.

  4. 고르다 탭 및 리본 표시 항상 리본 탭과 명령을 표시합니다.

리본을 축소하여 더 많은 문서를 보려면 리본 탭을 두 번 클릭하거나 CTRL+F1. 리본을 확장하려면 리본 탭을 두 번 클릭하거나 CTRL+F1.


리본 사용

Word 리본의 각 탭에는 그 아래에 명령과 도구가 있습니다. 보기를 다음으로 변경 탭 및 명령 표시 이 명령을 보려면. 리본이 다음으로 설정된 경우 탭 표시에서 탭을 선택하여 관련 명령을 확인하십시오.

명령을 사용하려면 원하는 명령을 찾은 다음 선택하십시오. 리본의 아이콘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마우스를 그 위로 가져 가면 명령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 Word 문서에 그림을 삽입하려면 끼워 넣다 탭하고 선택 영화. 삽입 할 그림을 찾은 다음 열다.
  • 글 머리 기호 목록을 시작하려면 Home 탭을 선택하고 총알 아이콘.
  • 번호 매기기 목록을 시작하려면 Home 탭을 선택하고 번호 아이콘.
  • 전체 문서의 디자인을 선택하려면 디자인 탭을 누르고 사용하려는 디자인을 선택하십시오.
  • 맞춤법 및 문법을 확인하려면 검토 탭하고 선택 맞춤법 및 문법.

텍스트 나 개체를 선택하면 많은 도구가 다르게 작동합니다. 텍스트를 선택하려면 마우스를 그 위로 드래그하십시오. 텍스트를 선택하면 텍스트 관련 도구 (예 : 굵게, 기울임 꼴, 밑줄 또는 글꼴 색상)가 선택한 텍스트에만 적용됩니다. 텍스트를 선택하지 않으면 해당 속성이 이후에 입력하는 텍스트에 적용됩니다.


신속 접근 도구 막대 사용자 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은 리본 위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장, 실행 취소 및 다시 실행 명령에 대한 바로 가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령에 바로 가기를 추가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 만들기, 인쇄 및 전자 메일 명령에 바로 가기를 추가하여 문서 작업을 더 쉽게 만듭니다.

신속 접근 도구 막대에 항목을 추가하려면 :

  1. 빠른 액세스 도구 모음, 고르다 신속 접근 도구 막대 사용자 화 (마지막 항목 오른쪽에있는 아래쪽 화살표 아이콘).

  2. 명령을 추가하려면 확인 표시가없는 명령을 선택하십시오.

  3. 명령을 제거하려면 옆에 확인 표시가있는 명령을 선택하십시오.

  4. 더 많은 명령을보고 항목을 추가하려면 더 많은 명령 를 열려면 Word 옵션 대화 상자.

  5. 왼쪽 창에서 명령 당신이 원하는 신속 접근 도구 막대에 추가.

  6. 고르다 추가.

  7. 이 단계를 반복하여 원하는만큼 명령을 추가 한 다음 OK.


리본 사용자 지정

리본에서 탭을 추가 또는 제거하고 해당 탭에서 항목을 추가 또는 제거하여 요구 사항에 맞게 리본을 사용자 지정합니다. 예방 조치로 리본이 기본적으로 설정되는 방식에 익숙해 질 때까지 너무 많이 변경하지 마십시오.

고급 사용자는 개발자 탭 및 기타 탭을 추가하여 Word를 간소화하여 자신이 사용하고 필요한 항목 만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리본을 사용자 지정하는 옵션에 액세스하려면 :

  1. 고르다 입양 부모로서의 귀하의 적합성을 결정하기 위해 미국 이민국에다음을 선택 옵션 를 표시하려면 Word 옵션 대화 상자.

  2. 선호하는 리본 맞춤 설정.

  3. 탭을 제거하려면 기본 탭 목록을 클릭하고 탭 옆의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탭을 추가하려면 탭 옆에있는 확인란을 선택하여 체크 표시를합니다.

  4. 탭에서 명령을 제거하려면 기본 탭 목록을 클릭하고 더하기 기호를 선택하여 탭을 확장합니다.

  5. 명령을 선택하십시오.

    명령을 찾기 위해 섹션을 다시 확장해야 할 수 있습니다.

  6. 고르다 제거.

    명령을 추가하려면 왼쪽 창으로 이동하여 명령을 선택한 다음 추가.

  7. 고르다 OK 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