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에서 알파벳순으로 정렬하는 방법

Word에서 알파벳순으로 정렬하는 방법을 배우면 표, 목록 또는 열의 텍스트를 정렬, 구성 또는 분류하려는 경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텍스트 설정 방식과 사용중인 Word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이러한 지침은 Word 2019, Word 2016, Word 2013, Microsoft 365 용 Word, Mac 용 Word 2016 및 Mac 용 Microsoft 365 용 Word에 적용됩니다. 지침은 Word 2010 및 2007과 유사하지만 Word 2003 및 이전 버전에서는 상당히 다릅니다.


Word에서 목록을 알파벳순으로 지정하는 방법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든 목록을 알파벳 또는 알파벳 역순으로 정렬 할 수 있습니다.

목록의 텍스트를 선택하십시오. 홈 탭에서 종류 텍스트 정렬 상자를 엽니 다.

선호하는 단락 정렬 기준 상자에서 본문 유형 상자에. 고르다 오름차순 (A ~ Z) or 내림차순 (Z에서 A)다음 선택 OK

번호 매기기 목록을 알파벳순으로 지정하면 정렬 된 목록의 번호가 올바르게 유지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다단계 목록을 제대로 정렬하지 않습니다.


표를 알파벳순으로 정렬하는 방법

표를 알파벳순으로 정렬하는 프로세스는 목록을 정렬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표 도구 탭은 Word에서 알파벳 순서를 지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에서 레이아웃 탭에서 데이터 섹션을 선택한 다음 종류 정렬 대화 상자를 엽니 다. 이 대화 상자는 여러 옵션을 지원합니다.

  1. 고르다 헤더 행 아래에 내 목록에는 표에 헤더 행이있는 경우 상자 하단에 있습니다. 이 설정은 Word가 정렬 프로세스에 머리글을 포함하지 않도록합니다. 
  2. 테이블을 정렬 할 열 이름을 선택하십시오. 정렬 기준 명부. 
  3. 에서 표를 정렬 할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거래증명방식 명부. 알파벳순으로 정렬하려면 본문.
  4. 고르다 오름차순 or 내림차순 정렬 순서를 선택합니다. 

개인 및 전문적인 OK 표를 정렬합니다. 


고급 테이블 정렬

Word는 기본 정렬 열에 중복 값이 ​​포함 된 경우 유용한 기능인 다단계 정렬을 지원합니다.

Word 표에서 여러 열을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고르다 칼럼 1 에서 정렬 기준 정렬 대화 상자의 목록입니다. 고르다 칼럼 2 에서 그런 다음 명부. 고르다 OK 표를 정렬합니다.

고르다 옵션 in 다른 고급 옵션에 대한 정렬 대화 상자. 예를 들어, 탭, 쉼표 또는 기타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알파벳순으로 텍스트를 정렬합니다. 정렬을 대소 문자를 구분하십시오. Word에서 텍스트를 알파벳순으로 정렬하는 데 사용할 언어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