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검사가 Word에서 작동하지 않을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Microsoft Word는 사무실과 가정의 모든 곳에서 사용되는 강력한 워드 프로세서입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맞춤법 및 문법 검사 도구로, 많은 문서를 당황스러운 실수로부터 보호합니다. 이 기능은 대부분 잘 작동하지만 때때로 작동이 중지 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문제 해결 단계를 통해 Word의 맞춤법 및 문법 검사 도구를 빠르게 백업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 단계는 Word for Microsoft 365, Word 2019, Word 2016, Word 2013, Word 2010 및 Word for Mac에 적용됩니다.

Fernando Hernandez / Unsplash


Word의 맞춤법 검사가 작동하지 않는 원인

Word의 맞춤법 및 문법 검사 도구가 작동하지 않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이 변경되었거나 언어 설정이 꺼져있을 수 있습니다. 문서 또는 맞춤법 검사 도구에 예외가 있거나 Word 템플릿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몇 가지 쉬운 수정으로 Word에서 곧 문서의 실수를 지적 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및 문법 검사기는 기본 언어에 대한 오류 메시지를 반환하거나 오류를 표시하지 않고 "맞춤법 및 문법 검사가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받지 못할 수 있지만 도구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ord에 문법 추가 : 지금 방법 알아보기


Word의 맞춤법 검사기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부터 가장 관련된 조치까지 제시된 순서대로 다음 문제 해결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입력 할 때 맞춤법 검사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것이 가장 주범이며 가장 간단한 솔루션입니다. 자동 맞춤법 ​​검사를 활성화하지 않은 경우 도구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한 입력 할 때 문법 오류 표시맞춤법과 문법 검사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Mac에서는 워드 > 환경 설정 > 맞춤법 및 문법, 선택하고 입력 할 때 맞춤법 검사입력 할 때 문법 검사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2. Word의 교정 언어를 확인하십시오. Word가 잘못된 교정 언어로 설정되어 오류를 놓칠 수 있습니다. Word가 올바른 언어로 교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십시오.

  3. 교정 예외를 확인하십시오. 설정 교정 오류 숨기기또는 기타 예외가 문서에서 활성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맞춤법 또는 문법 검사에 대한 예외가 발생한 경우 맞춤법 검사 도구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안전 모드에서 Word를 엽니 다. Word 추가 기능은 맞춤법 및 문법 검사 도구를 방해하여 산발적으로 작동하거나 전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Word를 시작하면 추가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맞춤법 및 문법 검사 도구가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5 단계로 이동하십시오.

  5. 추가 기능을 한 번에 하나씩 비활성화합니다. 맞춤법 및 문법 검사 도구가 안전 모드에서 작동하는 경우 추가 기능이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을 한 번에 하나씩 비활성화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추가 기능을 분리하십시오. 범인을 찾으면 영구적으로 비활성화하십시오.

  6. 기본 템플릿의 이름을 바꿉니다.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으면 normal.dotm이라는 Word의 전역 서식 파일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템플릿의 이름을 바꾸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Word는 사용자 지정없이 새 기본 문서를 생성합니다.

    normal.dotm 서식 파일의 이름을 바꾸면 스타일, 도구 모음, 상용구 항목 및 매크로를 포함하여 지정한 사용자 지정 기본 설정이 손실됩니다.

  7. Word를 복구하십시오. 모든 노력으로 맞춤법 검사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기본 제공 Office 복구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Word를 수정합니다. 이렇게하면 복구하려는 응용 프로그램이 하나 뿐인 경우에도 전체 Office 제품군이 복구됩니다.

    이 도구는 Windows 버전의 Office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Microsoft Word 도움말 및 학습 웹 사이트에 문의하십시오. 그래도 Word의 맞춤법 및 문법 검사 도구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없는 경우 Microsoft Word 도움말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검색 가능한 지식베이스, 커뮤니티 포럼 및 연락처 정보를 통해 추가 도움말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