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에서 단어 수 표시

학교 또는 업무 과제를 위해 Microsoft Word 문서에있는 단어 수를 알아야하거나 블로그 게시물 또는 기타 문서에 대한 게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ord는 사용자가 입력 할 때 단어 수를 세고이 정보를 문서 창 아래쪽의 상태 표시 줄에 간단한 형식으로 표시합니다. 문자 수, 단락 및 기타 정보에 대한 확장 된 통계를 보려면 단어 수 창을여십시오.

이 문서의 지침은 Word for Microsoft 365, Word 2019, Word 2016, Word 2013, Word 2010 및 Word 2016 for Mac에 적용됩니다.


PC 용 Word의 단어 수

상태 표시 줄은 다른 창을 열지 않고도 문서에있는 단어 수를 표시합니다. 상태 표시 줄에 단어 수가 표시되지 않으면 상태 표시 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단어 수 단어 수를 표시합니다.


PC 용 Word에서 선택한 텍스트 계산

문서의 일부에있는 단어 수를 셀 수도 있습니다. PC 용 Word 버전에서 문장 또는 단락에 포함 된 단어 수를 보려면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텍스트의 단어 수가 문서 하단의 상태 표시 줄에 표시됩니다.

여러 텍스트 상자의 단어를 동시에 세려면 Ctrl 키 텍스트를 선택하는 동안.

단어 수 창을 여는 방법

단어 개수 이상이 필요한 경우 단어 개수 창에서 추가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버전의 Word에서 단어 개수 창을 열려면 상태 표시 줄로 이동하여 단어 개수를 선택합니다. 단어 수 창에는 다음 수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 페이지
  • 공백이 아닌 문자
  • 공백이있는 문자
  • 단락

옆에있는 상자에 확인 표시를합니다. 텍스트 상자, 각주 및 미주 포함 카운트에 포함 시키려면.

  1. 계산할 텍스트를 선택하십시오.

  2. 선택 검토 탭.

  3. 에서 교정 그룹, 선택 단어 수.


Mac 용 Word의 단어 수

Mac 용 Word의 상태 표시 줄에서 단어 수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단어, 문자, 줄 등의 수를 표시합니다. 상태 표시 줄에는 텍스트의 일부를 선택하지 않는 한 전체 문서의 단어 수가 표시됩니다. 이 경우 선택한 텍스트의 개수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