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에서 워터 마크를 추가, 제거 또는 변경하는 방법

워터 마크는 문서 페이지 위에 배치되고 문서 텍스트를 워터 마크 위에 읽을 수 있도록 밝게하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입니다. 워터 마크는 문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기밀 워터 마크는 문서의 정보를 공유하지 않아야 함을 나타냅니다. 텍스트 워터 마크로 크기, 투명도, 색상 및 각도를 선택합니다. 이미지 워터 마크 (예 : 회사 로고)를 사용하면 Word가 자동으로 이미지를 밝게하고 배치합니다.

이 문서의 지침은 Microsoft 365 용 Word, Word 2019, Word 2016, Word 2013 및 Word 2010에 적용됩니다.


MS Word에 텍스트 워터 마크 삽입

Word에는 몇 가지 기본 텍스트 워터 마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기본 제공 형식 중 하나를 사용하거나 고유 한 워터 마크를 만듭니다.

  1. Word에서 워터 마크를 추가 할 문서를 엽니 다.

  2. 로 이동 보기 탭을 선택 인쇄 레이아웃.

  3. 로 이동 디자인 탭 및 페이지 배경 그룹, 선택 워터 마크. (Word 버전에 따라 경로는 페이지 레이아웃 > 페이지 배경 > 워터 마크.)

  4. 워터 마크를 디자인하려면 커스텀 워터 마크.

    워터 마크를 빠르게 만들려면 기본 제공 스타일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갤러리에서 워터 마크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5. 에서 인쇄 된 워터 마크 대화 상자에서 텍스트 워터 마크.

  6. 에서 본문 텍스트 상자에 워터 마크로 표시 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워터 마크 글꼴, 크기, 색상 및 레이아웃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워터 마크는 반투명입니다. 워터 마크를 더 쉽게 보려면 반투명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7. 문서의 모든 페이지에 워터 마크를 적용하려면 OK.

  8. 워터 마크 텍스트가 문서에 나타납니다.

워터 마크는 인쇄 모양보기의 문서에만 나타납니다. 텍스트 워터 마크가 보이지 않으면 보기 탭을 선택 인쇄 레이아웃.


MS Word에 이미지 워터 마크 삽입

문서에 이미지 워터 마크를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Word에서 워터 마크를 추가 할 문서를 엽니 다.

  2. 로 이동 보기 탭을 선택 인쇄 레이아웃.

  3. 로 이동 디자인 탭 및 페이지 배경 그룹, 선택 워터 마크. (Word 버전에 따라 경로는 페이지 레이아웃 > 페이지 배경 > 워터 마크.)

  4. 고르다 커스텀 워터 마크.

  5. 에서 인쇄 된 워터 마크 대화 상자에서 그림 워터 마크.

  6. 선호하는 그림 선택.

  7. 에서 그림 삽입 대화 상자에서 사용할 이미지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8. 워터 마크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한 다음 끼워 넣다.

  9. 에서 인쇄 된 워터 마크 대화 상자에서 OK Word 문서의 모든 페이지에 워터 마크를 적용합니다.

  10. 문서에 그림 워터 마크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