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에서 단일 페이지의 방향 변경

문서 내용에 직선 텍스트가 아닌 다른 내용이 필요한 경우 Word의 페이지 방향이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그림 또는 그래프 또는 차트와 같은 기타 시각적 항목에는 표준 세로 (세로) 방향에서 허용되는 것보다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Microsoft Word 문서의 방향을 변경하는 것은 쉽지만 한 페이지 또는 몇 페이지 만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그보다 덜합니다. 하지만 가능합니다. 페이지가 모두 세로 방향이거나 그 반대 인 문서에 가로 방향 (가로) 섹션을 삽입 할 수 있습니다.

Michela Buttignol / Lifewire

Word에서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는 반대 방향으로 원하는 섹션의 위쪽과 아래쪽에 수동으로 섹션 나누기를 삽입하거나 텍스트를 선택하고 Word에서 새 섹션을 삽입하도록 허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문서는 Word 2019, Word 2016, Word 2013, Word 2010 및 Word for Microsoft 365에 적용됩니다.


수동으로 섹션 나누기 삽입

방향을 변경할 위치를 Microsoft Word에 알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서에서 페이지가 회전해야하는 영역 앞에 커서를 놓습니다. 리본에서 레이아웃.

  2. 에서 페이지 설정 그룹, 선택 휴식 > 다음 페이지.

  3. 회전하려는 영역의 끝으로 커서를 이동하고 위 단계를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회전하려는 영역에 커서를 놓습니다.

  4. 에서 페이지 설정 그룹에서 페이지 설정 대화 상자 실행기 (그룹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있는 작은 화살표).

  5. 에서 페이지 설정 대화 상자에서 여백 탭.

  6. 에서 정위 섹션에서 원하는 방향을 선택하고 초상화 or 경치. 대화 상자 아래쪽에있는 적용하다 드롭 다운 메뉴에서 선택 이 섹션. 선택 OK.

  7. 이제 선택한 섹션에 선택한 방향이 반영됩니다.


단어가 당신을 위해 그것을하자

Word에서 구역 나누기를 자동으로 삽입하도록하면 마우스 클릭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방법을 사용하면 중단이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 레이아웃 방향에서 원하는 요소 (단락, 이미지, 표 등)를 선택할 때주의해야합니다. 

  1. 새 방향으로 전환 할 모든 텍스트, 이미지 및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2. 리본에서 레이아웃. 에서 페이지 설정 그룹에서 페이지 설정 대화 상자 실행기 (그룹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있는 작은 화살표).

  3. 에서 페이지 설정 대화 상자에서 여백 탭.

  4. 에서 정위 섹션에서 원하는 방향을 선택하고 초상화 or 경치. 에서 시사 섹션에서 적용하다 드롭 다운 메뉴에서 선택한 텍스트. 선택 OK.

  5. 이제 선택한 섹션에 선택한 방향이 반영됩니다.

    새 방향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텍스트를 보이게하려면 일부 서식 조정을 수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