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NB 파일을 열고, 편집하고, 변환하는 방법

XNB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XNA Game Studio Express XNA Framework Content Pipeline Binary 파일입니다. 원본 게임 파일을 독점 형식으로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영어 : XNB 파일은 일반적으로 XNA Game Studio로 만든 비디오 게임에 나타나는 이미지로 가득 찬 압축 파일이지만 오디오 파일과 같은 추가 게임 데이터를 포함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소프트웨어는 XNB 파일을 컴파일 된 자산 파일로 참조 할 수 있습니다.

XNB 파일 확장자는 XMB와 매우 흡사하고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XMB 파일은 Age of Empires 및 X-Wing과 같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비디오 게임 데이터 파일입니다.


XNB 파일을 여는 방법

XNB 파일의 실제 소스는 Microsoft Visual Studio와 함께 작동하여 Microsoft Windows, Windows Phone, Xbox 360 및 (현재 사용되지 않는) Zune 용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데 도움이되는 도구 인 Microsoft XNA Game Studio입니다. 그러나이 프로그램은 XNB 파일에서 이미지를 추출하는 실용적인 도구가 아닙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XNB Export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이 프로그램은 작업중인 압축 된 XNB 파일에서 PNG 파일을 추출하는 휴대용 (설치할 필요 없음) 도구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XNB 파일을 프로그램과 동일한 폴더에 복사 한 다음 XNB Exporter에 파일 확장명없이 (예 : file.xnb 대신 파일) XNB 파일의 파일 이름을 입력 한 다음 해 보자!.

GameTools GXView 도구를 사용하여 XNB 파일을 열거 나 편집 할 수도 있습니다.

GameTools를 설치했지만 GXView를 찾을 수없는 경우 설치 폴더에서 직접 열 수 있습니다. 거의 항상 여기에 있습니다 : C : Program Files (x86) GameTools GXView.exe.

일부 파일 유형은 텍스트 전용 파일이며 Windows의 메모장과 같은 텍스트 편집기 또는 최고의 무료 텍스트 편집기 목록의 고급 텍스트 편집기로 열고 볼 수 있습니다. Game Studio XNB 파일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지만 가지고있는 파일이 다른 형식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기로 XNB 파일을 열 수는 있지만 완전히 텍스트로 구성되지 않은 경우 파일을 만드는 데 사용 된 프로그램을 식별하는 파일이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파일을 찾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여는 데 적합한 프로그램.

Microsoft

위의 도구로 XNB 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XNA Game Studio와 관련이없고 일반 텍스트 파일이 아닐 수 있으며,이 경우 완전히 다른 형식 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XNB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확인하고 해당 컨텍스트가 해당 파일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파일 확장자를 올바르게 읽고 있는지 다시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XMB 및 XNK 파일이 XNB 파일 확장명과 비슷하더라도 XMB와 같지 않으므로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XNB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일반 파일 변환기는 XNB 파일을 변환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이미 언급 한 도구는 XNB 파일에서 이미지 파일을 가져 오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아마도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 일 것입니다.

그러나 위의 소프트웨어가 도움이되지 않는 경우 TExtract, TerrariaXNB2PNG 또는 XnaConvert를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XNB to WAV를 사용하면 XNB 파일에서 WAV 사운드 파일을 복사 할 수 있습니다. WAV 파일을 MP3와 같은 다른 사운드 형식으로하려면 무료 오디오 변환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