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ML 파일을 열고, 편집하고, 변환하는 방법

OPML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Outline Processor Markup Language 파일입니다. XML 형식을 사용하여 특정 구조로 저장되며 운영 체제에 관계없이 응용 프로그램간에 정보를 교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OPML 파일 형식은 RSS 피드 리더 프로그램의 가져 오기 / 내보내기 형식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형식의 파일은 RSS 구독 정보 모음을 포함 할 수 있으므로 RSS 피드를 백업하거나 공유하는 데 이상적인 형식입니다.


OPML 파일을 여는 방법

RSS 피드를 관리하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은 OPML 파일을 가져오고 OPML 파일을 내보낼 수 있어야합니다.

Feedly는 OPML 파일을 가져올 수있는 무료 RSS 리더의 한 예입니다 (이 OPML 가져 오기 링크를 통해 수행 할 수 있음). Thunderbird 이메일 클라이언트도 작동합니다.

온라인에서 OPML 파일을 찾고 그 안에있는 내용을보고 싶다면 OPML 뷰어라는 도구가 있습니다.

Tkoutline 및 ConceptDraw의 MINDMAP도 .OPML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간단한 텍스트 편집기는 OPML 파일을 여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우리의 즐겨 찾기 중 일부는 최고의 무료 텍스트 편집기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Feedly와 같은 실제 RSS 피드 어 그리 게이터가 실제로 OPML 피드 항목을 유용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예 : RSS 피드의 출처 콘텐츠를 표시). 텍스트 편집기는 실제로 OPML 파일을 편집하거나 텍스트 내용 만 볼 때만 유용합니다.

참고로 모든 XML 또는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OPML 파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C의 응용 프로그램이 OPML 파일을 열려고 시도하지만 잘못된 응용 프로그램임을 발견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이 OPML 파일을 열도록하려는 경우 특정 파일 확장자에 대한 기본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방법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Windows에서 그 변화.


OPML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위에서 언급 한 Tkouline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OPML 파일을 HTML 또는 XML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OPML 파일은 Microsoft Excel과 같은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 위해 CSV로 변환 할 수도 있습니다.

Pandoc은 OPML 파일의 XML 데이터를 AsciiDoc, markdown, LaTeX 등과 같은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할 수있는 또 다른 OPML 변환기입니다.

OPML 파일 형식에 대한 추가 정보

일반적인 OPML 파일에는 제목, 소유자 또는 기타 메타 데이터 정보를 설명하는 요소입니다. RSS 피드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기사 제목입니다. 그 다음은 파일이 설명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태그 및 요소는 속성 또는 기타 개요 하위 요소를 보유합니다.

OPML은 Radio UserLand 소프트웨어에 내장 된 워드 프로세서 도구에 속하는 파일 형식을위한 원래 의도로 UserLand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여전히 파일을 열 수 없습니까?

위의 제안으로 파일을 열 수없는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실제로 OPML 파일을 처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파일 확장자는 OPML과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전혀 관련이 없으므로 위의 OPML 프로그램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Office Manager 문서 보관 파일 또는 OpenMind Window 문서 파일과 같은 OMP 파일이 실제로있을 수 있습니다. 파일 확장자는 OPML과 매우 비슷해 보이지만 동일한 형식이 아니며 동일한 응용 프로그램으로 열 수 없습니다.

전자는 Krekeler Office Manager Pro 소프트웨어로 만든 파일 형식이고 후자는 MatchWare MindView에서 작동합니다.

OPAL은 OPML 파일로 혼동 될 수있는 유사한 파일 확장자입니다. 대신 Microsoft Office 사용자 지정 도구에서 Microsoft Office 설치 방법을 사용자 지정하기 위해 Microsoft Office 사용자 설정 파일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