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zen OS 란?

Tizen OS는 Linux Foundation에서 유지 관리하고 주로 Samsung에서 사용하는 Linux 기반 운영 체제입니다. Tizen OS는 오픈 소스이므로 개발자는 이에 액세스하여 호환되는 앱을 만들고이를 스마트 워치 및 스마트 TV와 같은 타사 장치에 통합 할 수 있습니다.


Tizen OS를 사용하는 장치는 무엇입니까?

다양한 유형의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Tizen OS의 여러 변형이 개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Samsung Galaxy Watch 및 Galaxy Gear 시리즈와 같은 다양한 삼성 스마트 워치에서 Tizen Wearable을 찾을 수 있습니다. Tizen Mobile은 삼성의 Z 시리즈 저예산 스마트 폰에서 실행됩니다. Tizen의 다른 버전으로는 자동차 용 OS IVI (In-Vehicle Infotainment)와 스마트 TV 용 Tizen TV가 있습니다.


Tizen 웨어러블 OS : 삼성 스마트 워치

대부분의 삼성 스마트 폰은 수정 된 Android 버전에서 실행되지만 스마트 워치는 Wear OS (이전 Android Wear)와는 별도의 앱 에코 시스템이있는 Tizen Wearable에서 실행됩니다. Tizen Store에는 Wear OS에 비해 앱 선택이 적지 만 수많은 시계 모드가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워치에는 웨어러블을 스마트 폰에 연결하고 Tizen 앱과 Android 운영 체제를 연결하는 Gear 앱도 있습니다.

Tizen OS는 삼성 스마트 워치의 회전 베젤과 함께 작동하여 알림을 쉽게보고 설정 및 인터페이스의 다른 부분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Tizen OS도 배터리 수명을 연장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다고 말합니다. 


스마트 TV, 자동차 및 스마트 홈 장치의 Tizen

Tizen OS는 온보드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을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차량에서도 사용됩니다. 삼성의 스마트 TV와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온도 조절기, 전구를 포함한 기타 스마트 기기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TV에서 Tizen은 Netflix와 같은 스트리밍 앱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Tizen은 또한 스마트 세탁기가 사이클이 끝나면 문자를 보낼 수있게 해줍니다. 스마트 기기는 Samsung SmartThings 모바일 앱과 연결되므로 스마트 폰을 사용하여 제어 할 수 있습니다.


Tizen 대 Wear OS

Google은 많은 제조업체와 협력하기 때문에 삼성 시계보다 Wear OS 시계가 더 많습니다. 모든 삼성 시계에는 탐색 용 회전 베젤이 있으며, 많은 사용자가 위아래로 그리고 좌우로 반복적으로 스 와이프하는 것보다 선호합니다. 일부 Wear OS 시계에는 회전 베젤이 있지만 많은 시계에는 없습니다.

Google은 개발자가 이미 Play 스토어에있는 앱에 Wear OS 지원을 추가 할 것을 권장하므로 더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시계에는 삼성 앱이 내장되어 있지만 타사 앱은 공급이 적습니다. 이 회사는 Spotify 및 Flipboard를 포함한 Tizen 친화적 인 앱을 만들기 위해 일부 타사와 협력했습니다.

다른 주요 차이점은 음성 명령을위한 내장 가상 비서입니다. 현재 Wear OS 시계의 Google Assistant는 Samsung의 Bixby보다 더 인기가 있지만 두 플랫폼 모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개선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의 경우 Wear OS는 Google Pay를 사용하고 삼성 시계에는 Samsung Pay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