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이메일에서 차단 된 첨부 파일에 액세스하는 4 가지 방법

Outlook 2000 서비스 릴리스 1 이후의 모든 Outlook 버전에는 컴퓨터를 바이러스 나 기타 위협에 노출시킬 수있는 첨부 파일을 차단하는 보안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첨부 파일로 전송되는 특정 유형의 파일 (예 : .exe 파일)은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Outlook은 첨부 파일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지만 첨부 파일은 전자 메일 메시지에 남아 있습니다. 

Outlook에서 첨부 파일을 차단하면 Outlook에서 첨부 파일을 저장, 삭제, 열기, 인쇄 또는 작업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초급 및 중급 컴퓨터 사용자가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문서의 지침은 Outlook 2019, 2016, 2013, 2010, 2007, 2003에 적용됩니다. 및 Microsoft 365 용 Outlook.


파일 공유를 사용하여 첨부 파일에 액세스

발신자에게 첨부 파일을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서버 또는 FTP 사이트에 저장하고 첨부 파일에 대한 링크를 보내도록 요청하십시오. 링크를 클릭하여 첨부 파일에 액세스하고 컴퓨터에 저장하십시오.

파일 압축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파일 이름 확장명 변경 

사용 가능한 서버 또는 FTP 사이트가없는 경우 발신자에게 파일 압축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파일을 압축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이 단계에서는 파일 이름 확장명이 다른 압축 된 아카이브 파일을 만듭니다. Outlook은 이러한 파일 이름 확장명을 잠재적 위협으로 인식하지 않으며 첨부 파일을 차단하지 않습니다.


다른 파일 이름 확장명을 갖도록 파일 이름 바꾸기

타사 파일 압축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없는 경우 Outlook에서 위협으로 인식하지 않는 파일 이름 확장명을 사용하도록 보낸 사람에게 첨부 파일의 이름을 바꾸도록 요청하십시오. 예를 들어 파일 이름 확장명이 .exe 인 실행 파일은 .doc 파일 이름 확장명으로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많은 바이러스 백신 및 방화벽은 파일 확장자가 변경된 후에도 첨부 파일을 필터링합니다.

첨부 파일을 저장하고 원래 파일 이름 확장명을 사용하도록 이름을 바꾸려면 :

  1. 이메일에서 첨부 파일을 찾습니다.

  2. 첨부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

  3. 바탕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파스타.

  4. 붙여 넣은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이름 바꾸기.

  5. .exe와 같은 원래 파일 이름 확장명을 사용하도록 파일 이름을 바꿉니다.

  6. 확인 대화 상자에서 가능.


Exchange Server 관리자에게 보안 설정 변경 요청

Microsoft Exchange 서버에서 Outlook을 사용하고 관리자가 Outlook 보안 설정을 구성한 경우 관리자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관리자에게 Outlook에서 차단 한 첨부 파일과 같은 첨부 파일을 허용하도록 사서함의 보안 설정을 조정하도록 요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