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에서 USB 디버깅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

Android 장치에서 USB 디버깅을 활성화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를 통해 공식 Google 스토어 외부에서 앱을 사이드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지정 ROM을 설치하고, 장치간에 데이터를 전송하고, 디버그 모드에서 벽돌로 된 휴대폰 또는 태블릿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정보는 Android 9.0 Pie, Android 8.0 Oreo 및 Android 7.0 Nougat를 실행하는 모든 스마트 폰 및 태블릿에 광범위하게 적용됩니다.


USB 디버깅이란 무엇입니까?

디버그 모드를 사용하면 USB 연결을 통해 컴퓨터에서 Android 기기의 내부 작동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새 앱을 빌드하고 테스트하는 데 사용하는 Android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DK)를 사용하려면 USB 디버깅을 켜야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ADB (Android Debug Bridge)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전화기로 고급 명령을 보낼 수 있습니다.

즉, 일반 사용자가 디버그 모드를 사용하려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운영 체제를 설치할 수 있도록 Android 장치를 루팅하십시오.
  • ADB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APK 파일을 설치하고 USB 연결을 통해 다른 명령을 푸시합니다.
  • Fastboot를 사용하여 벽돌로 된 Android 장치를 복구하십시오.
  • Android SDK를 사용하여 모든 데이터의 백업 사본을 만드십시오.

이전 버전의 Android에서 디버그 모드 활성화는 스크린 샷 캡처를위한 전제 조건 이었지만 이제 Android에서 스크린 샷을 찍는 것이 훨씬 더 간단 해졌습니다.


Android에서 USB 디버깅을 사용하는 방법

디버그 모드를 사용하려면 시스템 설정에 숨겨진 개발자 옵션 메뉴에 액세스해야합니다.

  1. 장치 열기 설정전화 정보 or 타블렛에 대해.

  2. 가볍게 두드리다 빌드 번호 "이제 개발자입니다."라는 알림이 표시 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표시됩니다.

  3. 메인으로 돌아 가기 체계 메뉴를 탭한 다음 개발자 옵션.

    Android Pie를 사용하는 경우 고급 옵션 개발자 옵션을 표시합니다.

  4.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토글 스위치를 탭하여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5. 가볍게 두드리다 OK 확인.

  6. USB 디버깅 토글 스위치.

  7. 가볍게 두드리다 OK 확인.

  8. 다음에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해당 컴퓨터에 대한 USB 디버깅을 승인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꼭지 OK 확인.

    PC가 Android 장치를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 적절한 장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야 할 수 있습니다.


Android에서 USB 디버깅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USB 디버깅을 끄려면 개발자에게 돌아가십시오. 옵션 메뉴를 누르고 USB 디버깅 토글 스위치를 누릅니다. 또.

디버그 모드에서 Android 기기에 액세스 할 수있는 컴퓨터를 재설정하려면 개발자 옵션으로 돌아 가세요. 메뉴 및 탭 USB 디버깅 권한 취소.

USB 디버깅의 보안 위험

장치를 디버그 모드로 설정하면 맬웨어 및 외부 공격에 더 취약 해집니다. 따라서 장치를 새 PC에 연결할 때마다 보안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장치를 공용 충전 포트에 연결하거나 디버그 모드가 활성화 된 공용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디버그 모드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장치를 분실하면 기술에 정통한 도둑이 암호를 몰라도 개인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하지 않을 때는 항상 디버깅을 꺼야합니다.

추가 보안을 위해 내 기기 찾기 기능을 설정하여 기기를 찾거나 분실 또는 도난당한 경우 원격으로 데이터를 지울 수 있습니다.

Android 디버깅 앱

Google Play 스토어에는 USB 디버깅을 더 쉽게 활성화 할 수있는 앱이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세스가 이미 얼마나 간단한 지 고려할 때 이러한 목적으로 앱을 다운로드 할 이유가 없습니다.

깨진 화면으로 USB 디버깅을 활성화하는 방법

Android의 터치 스크린이 손상되었지만 여전히 디스플레이를 볼 수있는 경우 장치가 OTG (On-The-Go) 기술을 지원하는 경우 마우스를 사용하여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OTG 케이블을 통해 마우스를 연결하여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지 않고 장치 설정을 탐색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