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 관리자를 여는 방법 (Windows 10, 8, 7, Vista, XP)

Windows에서 장치 관리자를 열어야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컴퓨터 하드웨어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것입니다.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시스템 리소스를 조정하거나, 장치 관리자 오류 코드를 찾거나, 장치 상태 만 확인하는 경우에는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작업을 수행하려면 먼저 장치 관리자를 열어야합니다.

장치 관리자는 일반 프로그램 옆에 표시되지 않으므로 위치를 아직 모르는 경우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어판 방법은 아마도 가장 간단한 방법 일 수 있지만 아래에서 모든 옵션을 살펴 봅니다.

Windows에서 장치 관리자를 열려면 아래의 간단한 단계를 따르십시오.

이 문서의 지침은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Windows Vista 및 Windows XP에 적용됩니다. 

소요 시간 : 사용중인 Windows 버전에 관계없이 장치 관리자를 여는 데 XNUMX 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적어도 일부 버전의 Windows에서 더 빠른 다른 방법은 페이지 하단의 장치 관리자를 여는 다른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제어판을 통해 장치 관리자를 여는 방법

  1. 제어판을 엽니 다.

    Windows 10 및 Windows 8에서 키보드 또는 마우스를 사용한다고 가정 할 때 가장 빠른 방법은 고급 사용자 메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Windows) 키와 X 함께 열쇠.

    일부 Windows 10 버전에서는 시작 메뉴에서 바로 장치 관리자를 열 수도 있습니다. 제어판.

    Windows 버전에 따라 제어판은 일반적으로 시작 메뉴 또는 앱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에 수행 할 작업은 사용중인 Windows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

    • Windows 10 및 Windows 8에서 하드웨어 및 소리. 고급 사용자 메뉴를 통해 장치 관리자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으며 제어판을 거치지 않아도됩니다.
    • Windows 7에서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Vista에서 시스템 및 유지 관리.
    • Windows XP에서는 성능 및 유지 관리.

    이러한 옵션이 표시되지 않으면 제어판보기가 큰 아이콘, 작은 아이콘클래식보기, Window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그렇다면 찾아서 선택하십시오. 장치 관리자 표시되는 큰 아이콘 모음에서 아래 4 단계로 건너 뜁니다.

  3. 이 제어판 화면에서 장치 관리자:

    Windows 10 및 Windows 8에서 장치 및 프린터 표제. Windows 7에서 체계. Windows Vista에서는 장치 관리자 창 아래쪽으로.

    Windows XP에서는 장치 관리자를 사용중인 Windows 버전에서 쉽게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몇 가지 추가 단계가 있습니다. 제어판 열기 창에서 체계을 선택하십시오 하드웨어 탭을 클릭 한 다음 장치 관리자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XP의 시스템 속성.

  4. 이제 장치 관리자가 열리면 장치의 상태를보고,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고, 장치를 활성화하고, 장치를 비활성화하거나, 여기에 온 다른 하드웨어 관리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를 여는 다른 방법

Windows의 명령 줄, 특히 명령 프롬프트에 익숙하다면 모든 버전의 Windows에서 장치 관리자를 시작하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는 다음 명령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devmgmt.msc를

명령 프롬프트에서 장치 관리자에 액세스하는 방법

명령 줄 방법은 장치 관리자를 불러 와야하지만 마우스가 작동하지 않거나 컴퓨터에 문제가있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때 유용합니다.

이 방법으로 장치 관리자를 열 필요는 없지만 다음을 통해 모든 버전의 Windows에서도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컴퓨터 관리, 관리 도구라고하는 기본 제공 유틸리티 제품군의 일부입니다.

장치 관리자는 컴퓨터 관리에서 약간 다르게 보입니다. 왼쪽 여백에서 선택한 다음 오른쪽에있는 유틸리티의 통합 기능으로 사용하십시오.

최소한 Windows 7에서 장치 관리자를 여는 또 다른 방법은 GodMode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폴더는 운영 체제 전체에서 볼 수있는 수많은 설정 및 제어에 액세스 할 수있는 특수 폴더입니다. 이미 GodMode를 사용하고 있다면 장치 관리자를 여는 데 선호하는 방법이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