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터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라우터 펌웨어 업데이트는 장치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것만 큼 중요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기능과 보안 향상을 제공합니다.

무선 라우터를 수년 동안 사용했다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출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간단한 업데이트 도구로 수행 할 수있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달리 라우터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라우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

라우터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라우터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은 다소 유사합니다. 제조업체 및 모델에 대한 특정 지침이 포함 된 사용자 설명서는 라우터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를 확인하십시오.

일부 라우터는 펌웨어를 자동으로 업그레이드하지만 일부 메시 네트워크 라우터와 같은 최신 "스마트"라우터의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라우터에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들었지만 이러한 최신 라우터 중 하나가있는 경우 앱에서 업데이트 로그를 확인하여 업데이트가 이미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1. 신뢰할 수있는 소스에서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하십시오. 이상적으로는 제조업체 웹 사이트에서 직접 펌웨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nksys E1000 라우터에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Linksys 웹 사이트의 다운로드 페이지를 방문하여 펌웨어 다운로드를 찾습니다.

    제조업체의 공식 웹 사이트가 아닌 다른 곳에서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경우 파일에서 맬웨어를 검사하여 확인하십시오.

    라우터의 하드웨어 버전에 맞는 올바른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하십시오.

  2. 라우터의 관리 콘솔에 로그인하십시오.

    다음과 같은 웹 브라우저에서 라우터의 IP 주소를 URL로 엽니 다. http://192.168.1.1 라우터의 IP 주소가 192.168.1.1 인 경우.

    이는 더 많이 사용되는 일부 무선 라우터 브랜드의 일반적인 기본 IP 주소입니다.

    • Apple: 10.0.1.1
    • 아수스: 192.168.1.1
    • 버팔로 테크: 192.168.1.1
    • D - 링크: 192.168.0.1 또는 10.0.0.1
    • Cisco / Linksys: 192.168.1.1 또는 192.168.0.1
    • NETGEAR: 192.168.0.1 또는 192.168.0.227

    라우터의 로그인 페이지에 도달 한 후 관리자의 비밀번호와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NETGEAR, Cisco, Linksys, D-Link 라우터 브랜드에 대한 기본 로그인 정보 목록을 검토하십시오.

  3. 라우터 설정에서 펌웨어 섹션을 찾습니다. 이 옵션은 종종 고급 or 관리 설정의 일부이지만 모든 라우터가 동일하지는 않기 때문에 어디에나있을 수 있습니다.

    1 단계에서 다운로드 한 라우터 펌웨어 버전이 현재 라우터에서 사용하는 버전보다 최신인지 확인합니다. 다운로드 한 것과 비교할 수있는 펌웨어 버전 번호를 찾으십시오.

  4. 펌웨어 파일을 라우터로 전송하십시오.

    일부 라우터에는 라우터의 열린 USB 포트에 연결된 펌웨어 파일이 포함 된 플래시 드라이브가 필요할 수 있지만 다른 라우터에서는 라우터의 제어판에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특정 라우터에 대해 제공된 단계를 따르십시오.

    펌웨어 설치를 중단하지 마십시오. 폭풍과 같이 갑자기 전원이 꺼질 수있는 경우 라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지 마십시오. 업그레이드 중에 라우터를 끄지 마십시오.

  5. 펌웨어 패치가 적용된 후 라우터를 재부팅하십시오. 업데이트 프로세스 중에 라우터가 자동으로 재부팅 될 수 있습니다.


라우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라우터의 펌웨어는 특정 제조업체 및 모델의 라우터에서 실행되도록 특별히 설계된 운영 체제를 제어합니다. 라우터 제조업체는 현재 펌웨어에서 감지 된 취약점을 수정하기 위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릴리스 할 수 있습니다. 버그가 발견되고 수정되면 업데이트 된 펌웨어가 출시되어 사용자가 실제로 이러한 수정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 제조업체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발행하여 자녀 보호 설정 또는 IPv6 지원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라우터에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업그레이드에는 이전 버전의 펌웨어에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보안 메커니즘을 추가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안 수정 외에도 라우터 제조업체가 라우터의 전체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찾았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항상 좋은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