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라우터 해킹 방지 방법

완전히 방수가되는 것이없는 것처럼 해킹 방지 나 해커 방지 같은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이 기사에서는 무선 라우터를 가능한 한 해커로부터 차단하는 방법을 보여줄 것입니다. 무선 라우터는 네트워크에 침투하거나 Wi-Fi 연결을 해제하려는 해커의 주요 표적입니다. 다음은 무선 라우터를 해킹하기 어렵게 만드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WPA2 또는 WPA3 무선 암호화 활성화

무선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최소 WPA2 (Wi-Fi Protected Access 2) 암호화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해커가 실제로 네트워크에 침입 할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가 활짝 열려 있습니다.

대부분의 해커가 몇 초 만에 크래킹 할 수있는 오래된 WEP (Wired Equivalent Privacy) 보안을 사용하는 경우 WPA2 또는 WPA3와 역 호환되는 WPA2로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이전 라우터는 WPA2 또는 WPA3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에서 WPA2 WPA3 무선 암호화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 보려면 라우터 제조업체의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GodfriedEdelman / 게티 이미지


강력한 SSID 네트워크 이름 및 미리 공유 된 키 만들기

또한 강력한 SSID (무선 네트워크 이름)를 만들어야합니다. 라우터의 기본 네트워크 이름 (예 : Linksys, Netgear 또는 DLINK)을 사용하면 해커가 네트워크를 쉽게 해킹 할 수 있습니다. 기본 SSID 또는 일반 SSID를 사용하면 해커가 일반 SSID 이름과 연결된 미리 빌드 된 레인보우 테이블을 사용하여 무선 암호화를 해독 할 수 있으므로 암호화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기억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길고 임의의 SSID 이름을 만듭니다. 또한 해킹 시도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공유 한 키에 강력한 암호를 사용해야합니다.


무선 라우터의 방화벽 켜기

그렇게하지 않은 경우 무선 라우터의 내장 방화벽을 활성화하십시오. 방화벽을 활성화하면 인터넷에서 표적을 찾는 해커가 네트워크를 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라우터 기반 방화벽에는 네트워크 가시성을 줄이기 위해 활성화 할 수있는 스텔스 모드가 있습니다. 또한 방화벽을 테스트하여 올바르게 구성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라우터 수준에서 암호화 된 개인 VPN 서비스 사용

가상 사설망은 대기업 만이 감당할 수있는 사치였습니다. 이제 적은 비용으로 개인 VPN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 VPN은 해커에게 던질 수있는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입니다.

개인 VPN은 프록시 된 IP 주소로 실제 위치를 익명화하고 강력한 암호화 벽을 쌓아 네트워크 트래픽을 보호합니다. WiTopia, StrongVPN 등의 공급 업체에서 개인 VPN 서비스를 한 달에 $ 10 이하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가 라우터 수준에서 개인 VPN 서비스를 지원하는 경우 이것이 개인 VPN을 구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컴퓨터에 VPN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설정하는 번거 로움없이 네트워크에 들어오고 나가는 모든 트래픽을 암호화 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 수준에서 개인 VPN 서비스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 PC 및 기타 장치의 암호화 프로세스 부담이 줄어 듭니다. 라우터 수준에서 개인 VPN을 사용하려면 라우터가 VPN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많은 제조업체가이 기능을 갖춘 여러 라우터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우터의 무선 기능을 통해 관리자 비활성화

해커가 무선 라우터를 엉망으로 만드는 것을 방지하는 또 다른 방법은 무선 설정을 통해 관리자를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라우터의 무선 기능을 통해 관리자를 비활성화하면 이더넷 케이블로 라우터에 물리적으로 연결된 사람 만 무선 라우터의 관리자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누군가가 Wi-Fi 암호화를 훼손한 경우 집에서 운전하고 라우터의 관리 기능에 액세스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과 리소스가 주어지면 해커가 네트워크를 해킹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단계를 수행하면 네트워크가 더 어려운 대상이되어 해커를 실망시키고 더 쉬운 대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