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로그인 프로세스 중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때때로 컴퓨터가 예상대로 켜지고 Windows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지만 문제가 발생합니다. 컴퓨터가 작동을 멈추거나 자체적으로 재부팅하거나 그냥 멈추고 어떤 작업에도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지만 비밀번호를 입력 한 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반면에 로그인 할 수 있지만 Windows가 중지되고 수동으로 재부팅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Windows가 시작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바탕 화면이 표시되지 않으며 빈 화면에서 마우스를 움직 이기만하면됩니다.

세부 사항에 관계없이 Windows가 대부분의 방식으로 시작되지만 로그인 할 수 없거나 데스크톱이 완전히로드되지 않는 경우 사용할 문제 해결 가이드입니다.

Windows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지 않거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켜지지 않는 컴퓨터를 수정하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가 있습니다.

이 단계는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Windows Vista 및 Windows XP에 적용됩니다.


Windows 로그인 중 중지, 정지 및 재부팅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1. 안전 모드에서 Windows를 시작합니다. 완전히 시작되면 평소와 같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Windows가 올바르게 시작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업데이트 실패 또는 일회성 시작 프로세스로 인해 로그인 프로세스 중에 중지, 정지 또는 재부팅 루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종 Windows에 필요한 모든 것은 안전 모드로 클린 부팅 한 다음 다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2.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으로 Windows를 시작합니다. 그러면 드라이버 및 레지스트리 설정이 마지막으로 Windows를 시작하고 제대로 종료했을 때의 상태로 되돌려 컴퓨터가 작동 순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Windows 로그인 문제의 원인이 레지스트리 또는 드라이버 구성과 관련된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레지스트리에 저장되어있는 중요한 정보는 Windows가 표준 모드에서 성공적으로 시작될 때까지 기록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 전에 안전 모드를 시도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 Windows 설치를 복구하십시오. 로그인 화면과 데스크톱로드 사이에 Windows가 실패하는 일반적인 이유는 하나 이상의 중요한 Windows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누락 되었기 때문입니다. Windows 복구는 컴퓨터에서 다른 항목을 제거하거나 변경하지 않고 이러한 중요한 파일을 대체합니다.

    Windows 10, 8, 7 및 Vista에서는이를 시동 복구라고합니다. Windows XP에서는이를 복구 설치라고합니다.

    Windows XP 복구 설치는 이후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있는 시동 복구보다 더 복잡하고 더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Windows XP를 사용하는 경우 4, 5, 6 단계를 시도한 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4. 안전 모드에서 Windows를 시작한 다음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여 최근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합니다. Windows는 드라이버, 중요한 파일 또는 레지스트리 일부의 손상으로 인해 로그인 프로세스 중에 정지, 중지 또는 재부팅 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은 이러한 모든 사항을 컴퓨터가 작동하던 시점으로 되돌려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안전 모드로 들어갈 수없는 경우 시작 설정에서 시스템 복원을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고급 시작 옵션을 통해 Windows 10 및 8에서 사용 가능). Windows 7 및 Vista 사용자는 고급 부팅 옵션 메뉴 및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 설치 DVD에서 사용할 수있는 시스템 복구 옵션에서 안전 모드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 시작 설정 또는 시스템 복구 옵션에서 수행 한 경우 시스템 복원을 실행 취소 할 수 없습니다. 어쨌든 Windows에 정상적으로 액세스 할 수 없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알고 있어야합니다.

  5. 다시 안전 모드에서 컴퓨터에서 바이러스를 검사합니다. 그 정도까지 문제가있는 경우 Windows에 액세스하지 않고도 바이러스를 검색하는 일부 프로그램에 대해 부팅 가능한 무료 바이러스 백신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러스 또는 기타 종류의 맬웨어로 인해 Windows 일부에 특정 문제가 발생하여 로그인 중에 실패 할 수 있습니다.

  6. CMOS를 지 웁니다. 마더 보드에서 BIOS 메모리를 지우면 BIOS 설정이 공장 출하 상태로 돌아갑니다. BIOS 구성이 잘못되어 Windows가 데스크톱으로 이동할 수없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CMOS를 지워도 Windows 로그인 문제가 해결되면 BIOS에서 변경 한 내용이 한 번에 하나씩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여 문제가 다시 발생하면 어떤 변경이 원인인지 알 수 있습니다.

  7. 컴퓨터가 XNUMX 년이 넘었거나 오랫동안 꺼져있는 경우 CMOS 배터리를 교체하십시오.

    CMOS 배터리는 매우 저렴하며 더 이상 충전을 유지하지 않는 배터리는 컴퓨터 시작 프로세스 중 Windows 바탕 화면을로드 할 때까지 모든 종류의 이상한 동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8. 가능한 모든 것을 컴퓨터에 재 장착하십시오. 재 장착하면 컴퓨터 내부의 다양한 연결이 다시 설정되고 Windows가 완전히 시작되지 못하게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하드웨어를 재 장착 한 다음 Windows가 완전히 시작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모든 내부 데이터 및 전원 케이블을 재 장착합니다.
    • 메모리 모듈을 재 장착합니다.
    • 모든 확장 카드를 재 장착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및 기타 외부 장치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하십시오.

  9. 컴퓨터 내부의 전기 단락 원인을 확인하십시오. 전기 단락은 때때로 Windows 로그인 프로세스 중 문제의 원인이됩니다. 특히 재부팅 루프 및 하드 멈춤 현상이 발생합니다.

  10. RAM을 테스트하십시오. 컴퓨터의 RAM 모듈 중 하나가 완전히 실패하면 컴퓨터가 켜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컴퓨터 메모리의 일부만 실패합니다.

    시스템 메모리에 오류가있는 경우 Windows 로그인 프로세스 중이나 이후를 포함하여 언제든지 컴퓨터가 정지, 중지 또는 재부팅 될 수 있습니다.

    메모리 테스트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컴퓨터의 메모리를 교체하십시오.

    이 단계까지 문제 해결 단계를 완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지 확인하세요. 11 단계와 12 단계는 모두 Windows가 완전히 시작되지 않는 더 어렵고 파괴적인 솔루션을 포함합니다. 아래 해결책 중 하나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 문제 해결에 부지런하지 않은 경우 위의 쉬운 해결책 중 하나가 옳지 않은지 확신 할 수 없습니다. 하나.

  11. 하드 드라이브를 테스트하십시오. 하드 드라이브의 물리적 문제는 확실히 Windows가 완전히 시작되지 않는 이유입니다. 정보를 제대로 읽고 쓸 수없는 하드 드라이브는 Windows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파일을로드 할 수 없습니다.

    테스트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하드 드라이브를 교체하십시오. 하드 드라이브를 교체 한 후 Windows를 새로 설치해야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문제가 발견되지 않으면 하드 드라이브는 물리적으로 문제가없는 것입니다. 즉, 문제의 원인이 Windows에 있어야합니다.이 경우 다음 단계로 문제가 해결됩니다.

  12. Windows를 새로 설치하십시오. 이 유형의 설치는 Windows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완전히 지운 다음 처음부터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합니다.

    3 단계에서 Windows를 복구하여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Windows 파일을 수정하는이 방법은 비파괴 적이므로이 단계에서 완전히 파괴적인 마지막 수단 새로 설치하기 전에 시도했는지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