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컨트롤러가 연결되지 않을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PS3 컨트롤러가 PlayStation 3 본체와 연결되지 않는 경우 몇 가지 다른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PS3 무선 컨트롤러의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PS2 및 PS4와 같은 다른 Sony 시스템 용으로 제작 된 컨트롤러는 어댑터의 도움 없이는 PS3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중인 컨트롤러가 본체와 호환되는지 확인하십시오.


내 PS3 컨트롤러가 연결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무선 PS3 컨트롤러에는 두 가지 공식적인 변형이 있습니다. Dualshock 3과 이전에 단종 된 Sixaxis입니다.

Evan-Amos

두 버전 모두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통해 콘솔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두 버전 모두 무선 플레이를 가능하게하는 Bluetooth 기능을 포함합니다. 각 컨트롤러에는 PS3에 연결될 때 충전되는 내부 배터리도 있습니다. 그들 사이의 유일한 주요 차이점은 Dualshock 3의 진동 기능입니다.

진동 기능이 작동하려면 활성화되어야하며 플레이중인 게임이 진동 / 럼블을 지원해야합니다.

또한 타사 제조업체에서 만든 PS3 호환 컨트롤러가 수십 개 있습니다. 일부 비공식 PS3 컨트롤러는 본체에 직접 연결했을 때만 작동하며 일부는 Bluetooth 어댑터가 함께 제공되므로 무선으로 플레이하려면 본체에 연결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모두 동일한 기본 기술에 의존하므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PS3 컨트롤러 연결 문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컨트롤러와 PS3 콘솔 간의 동기화 오류.
  • 컨트롤러의 배터리에 문제가 있습니다.
  • 컨트롤러의 내부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습니다.

PS3 컨트롤러가 연결되지 않을 때해야 할 일

  1. 몇 가지 기본적인 문제 해결 수행

    PS3 컨트롤러 분해를 시작하기 전에 연결 문제의 원인을 식별하기 위해 취할 수있는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PS3 본체를 껐다가 다시 켜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가능하면 컨트롤러를 다른 PS3에 연결하거나 다른 PS3 컨트롤러를 PS3에 연결하여 콘솔 자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 컨트롤러를 본체에 연결하는 USB 케이블이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컨트롤러를 동기화하는 동안 PS3에 연결 한 다른 USB 장치를 제거하십시오.
    • 무선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 컨트롤러의 배터리가 충전되어 있고 본체에서 30 피트 이내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무선 컨트롤러를 동기화하려고 할 때 본체와 이미 페어링 된 다른 Bluetooth 주변 장치가 XNUMX 개 이하인지 확인하십시오.
  2. 배터리 교체

    컨트롤러가 전혀 켜지지 않으면 배터리 또는 내부 하드웨어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배터리를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 해보십시오.

    1. 안경 수리 키트를 사용하여 PS3 컨트롤러 뒷면의 나사를 풉니 다.
    2. 작은 시계 배터리 하나를 찾으십시오. 공식 Sony PS3 컨트롤러에서는 마더 보드의 왼쪽 상단 근처에 있습니다.
    3. 배터리를 조심스럽게 제거하고 30 초 동안 따로 둡니다.
    4. 배터리를 다시 삽입하고 컨트롤러를 다시 켜십시오.
    5.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오래된 배터리를 새 배터리로 교체하십시오. 모든 표준 시계 배터리가 가능합니다.
  3. PS3 컨트롤러 재설정

    컨트롤러가 연결된 상태에서 작동하지만 무선으로 재생할 수없는 경우 컨트롤러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소니

    1. PS3 본체를 끕니다.
    2. 컨트롤러를 콘솔의 USB 포트에 연결합니다.
    3. PS3를 켭니다.
    4. L2 숄더 버튼 근처의 컨트롤러 뒷면에 작은 구멍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펼쳐진 종이 클립을 사용하여 구멍 안에있는 작은 재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5. 를 누르십시오 PS 컨트롤러의 버튼을 눌러 PS3와 다시 페어링하십시오.
  4. 마더 보드 청소

    컨트롤러가 여전히 연결되지 않으면 기기의 마더 보드 또는 기타 내부 하드웨어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마더 보드를 청소할 수 있지만 장치가 더 이상 손상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5.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아직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공식 Sony 컨트롤러가있는 경우 PlayStation 지원팀에 문의하여 추가 도움을받을 수 있습니다. 가지고있는 컨트롤러 유형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뒷면에있는 모델 번호를 확인하십시오. 컨트롤러가 다른 제조업체에서 만든 경우 추가 지원을 위해 해당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