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를 청소하는 방법

PS4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팬이 너무 큰 경우 PS4 청소 방법을 아는 것이 유용 할 수 있습니다. PSXNUMX를 판매하거나 양도하기 전에 본체를 청소해야합니다.

이 문서의 지침은 원래 PlayStation 4, PS4 Pro 및 PS4 Slim 모델에 적용됩니다.


PS4 청소시기

PlayStation 4는 견고하게 제작되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콘솔 내부에 먼지가 쌓일 수 있습니다. PS4를 청소하면 과열로 인한 하드웨어 고장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PS4 팬이 작동하는 소리가 들리면 청소가 필요하다는 좋은 신호입니다. PS4가 Wi-Fi에 연결되지 않는 경우 청소를 잘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콘솔이 뜨거워 지거나 갑자기 종료되는 것과 같은 성능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 한 PS4 내부를 청소할 필요가 없습니다. 잦은 과열은 PS4 하드웨어에 영구적 인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PS4를 열고 팬을 청소해야합니다.

PS4를 열면 보증이 무효화됩니다. 작년에 PS4를 구입 한 경우 Sony PlayStation 고객 지원에 문의하여 본체 문제를보고하십시오.


PS4 클리닝 키트

PS4의 안팎을 철저히 청소하려면 다음 항목이 필요합니다.

  • T8 또는 T9 Torx 드라이버
  • 작은 십자 드라이버
  • 마른 극세사 천
  • 면봉
  • 부드러운 강모 칫솔
  • 압축 공기 캔

PS4의 외부를 청소할 때 본체가 손상되지 않도록 극세사 천을 사용하십시오. 때를 제거하려면 천과 물과 이소 프로필 알코올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솔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PS4를 보관하는 영역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PS4, PS4 Pro 또는 PS4 Slim 청소 방법

아래 이미지는 PS4 Slim 모델이지만 다음 지침에 따라 PlayStation 4 본체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1. PS4가 꺼져 있고 모든 것이 분리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콘솔 전면의 USB 포트, 후면의 포트 및 장치 측면의 통풍구를 청소하십시오. 칫솔이나 면봉을 사용하여 잔해물을 제거하십시오.

    압축 공기 캔을 똑바로 세우고 본체에서 4 인치 떨어진 곳에서 습기가 PSXNUMX의 내부 부품에 들어 가지 않도록합니다.

  3. 외부 케이스를 제거하려면 콘솔 전면에서 PS4의 상단 덮개 아래를 조심스럽게 들어 올리십시오. 천으로 케이스 내부의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원래 PS4 모델을 열려면 본체 뒷면의 보증 스티커를 제거하고 T8 또는 T9 Torx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나사를 제거해야합니다.

  4. 팬 중앙에 손가락을 대고 제자리에 고정한 다음 압축 공기를 짧게 분사하여 팬에서 먼지를 불어냅니다.

    공기를 불어 넣는 동안 팬이 회전하지 않도록하십시오. 팬이 회전하면 전기 단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Phillips 스크루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콘솔 뒤쪽 끝 부분에있는 검은 색 플라스틱 덮개를 제거합니다.

    나사는 원래 PS4 모델의 다른 위치에 있습니다. Phillips 드라이버와 함께 T8 또는 T9 Torx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모두 제거하십시오.

  6. T8 또는 T9 Torx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플라스틱 덮개 아래의 금속판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나사를 제거합니다.

  7. 나머지 나사를 풀고 압축 공기와 칫솔로 PS4 내부를 청소할 수 있도록 팬을 덮고있는 플레이트를 들어 올립니다. 다른 구성 요소를 청소하는 동안 회전하지 않도록 팬 블레이드 사이에 면봉을 삽입하여 제자리에 고정합니다.

    원래 PS4 모델에서는 전원 공급 장치를 제거해야합니다. 조심스럽게 들어 올려 옆에 두십시오. 케이블을 분리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8. 콘솔 내부를 4 분 동안 자연 건조시킨 다음 PSXNUMX를 다시 조립하십시오.


PS4 컨트롤러를 청소하는 방법

컨트롤러가 까다로워지면 PS4와 올바르게 동기화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여전히 문제가있는 경우 청소 해보십시오.

모든 케이블을 분리하고 컨트롤러에 압축 공기를 불어 넣습니다. 버튼, 아날로그 스틱 및 포트 주변에 틈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 마른 극세사 천으로 컨트롤러 표면을 닦습니다. 필요한 경우 축축한 천을 사용하되 충전기 포트 나 헤드폰 잭은 사용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포트에 무엇이든 연결하기 전에 컨트롤러를 건조 시키십시오.

컨트롤러를 청소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PS4 컨트롤러를 재설정 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