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R 헤드를 청소하는 방법

41 년의 생산 끝에 VCR 형식은 2016 년 XNUMX 월에 공식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새로운 교체품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VCR 헤드를 청소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지침은 VHS VCR에 적용됩니다. BETA 또는 다른 형식의 VCR을 사용하는 경우 프로세스는 비슷하지만 내부 구성 요소 중 일부는 약간 다른 위치에있을 수 있습니다.


VCR 헤드 청소시기

줄무늬, 오디오 누락 또는 추적 오류가 발견되면 VCR 내부의 테이프 헤드, 헤드 드럼 및 기타 부품을 청소 해보십시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VCR을 열고 수동으로 청소하는 것입니다. VCR 헤드 클리너 테이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최신 형식으로 보존 할 수 있도록 VHS 테이프를 DVD로 전송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VCR 헤드 청소 방법

시작하기 전에 적절한 드라이버, 압축 공기 캔, 면봉 및 이소 프로필 알코올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1. VCR에서 테이프를 꺼내고 벽면 콘센트에서 플러그를 뽑으십시오.

  2. VCR에서 모든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3. 표면을 보호하기 위해 신문이나 천으로 덮인 평평한 표면에 VCR을 놓습니다.

  4. VCR 덮개를 제거합니다. 필요한 드라이버 유형은 VCR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5. 이소 프로필 알코올을 적신 면봉으로 수동으로 청소할 수있는 섀시의 먼지 나 오물을 확인합니다.

  6. 섀시 내부에서 약간 벗어난 둥근 원통 모양의 반짝이는 커다란 물체 인 헤드 드럼을 찾으십시오. 이소 프로필 알코올에 적신 면봉을 가져다가 헤드 드럼에 약간의 압력을가합니다.

  7. 수동으로 헤드 드럼을 회전 (자유롭게 회전 함)하여 면봉을 고정시켜 유체가 드럼을 청소할 수 있도록합니다.

    면봉을 수직 방향으로 움직이지 마십시오. 드럼의 헤드 돌출부를 떼어 낼 수 있습니다.

  8. 일반적으로 헤드 드럼의 왼쪽에있는 지우기 헤드를 청소합니다.

  9. 고정 오디오 헤드, 캡스턴, 롤러 및 기어를 청소합니다. 어떤 부분에도 과도한 액체가 들어 가지 않도록주의하면서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10. 깨끗한 면봉과 알코올을 사용하여 벨트와 도르래를 청소합니다.

  11.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회로 기판의 먼지를 청소하십시오.

  12. 수분이 증발하도록 VCR을 몇 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13. VCR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벽과 TV에 연결하고 VCR을 켜고 녹화 된 테이프를 삽입합니다. VCR 또는 내부 금속 캐비닛의 내부 작업을 만지지 마십시오.

  14. Press & Media 플레이 VCR에서 모든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고 영상과 사운드가 복원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비디오 및 오디오 재생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모든 부품이 깨끗하고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15. 테이프를 꺼내고 벽에서 VCR을 뽑은 다음 모든 케이블을 뽑습니다.

  16. VCR 덮개를 다시 조이고 적절한 연결을 통해 원래 위치에 다시 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