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Bluetooth 무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Mac에서 하나 이상의 Bluetooth 무선 주변 장치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많은 Mac 사용자가 Magic Mouse 또는 Magic Trackpad를 데스크탑 Mac과 페어링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Bluetooth 무선 연결을 통해 연결된 무선 키보드, 스피커, 전화 또는 기타 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Bluetooth는 항상 Mac에 연결되어있는 주변 장치와 가끔 사용하는 주변 장치에 편리합니다. 그러나 Bluetooth 연결은 예상대로 작동이 중지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정보는 macOS Catalina (10.15)부터 macOS High Sierra (10.13)까지의 Mac에 적용되지만 대부분의 수정 사항은 이전 버전의 운영 체제에서도 작동합니다.


블루투스 연결 문제의 원인

Bluetooth 연결 주변 장치가 작동을 멈출 때 Bluetooth 연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macOS 또는 OS X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주변 장치의 배터리를 변경할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는 명백한 이유없이 발생합니다.

원인은 Mac에서 사용하는 손상된 Bluetooth 기본 설정 목록 (.plist 파일) 때문일 수 있습니다. 손상으로 인해 Mac이 파일 내의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거나 파일에서 데이터를 올바르게 읽지 못합니다. 둘 중 하나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원인이 존재하며 거의 모두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Westend61 / 게티 이미지


OS X Bluetooth 무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Mac에서 환경 설정 파일을 바로 제거하기 전에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수정 사항을 시도해보십시오.

  1. Bluetooth 주변 장치를 껐다가 다시 켭니다.

  2. 배터리가 양호한 지 확인하거나 오래된 배터리를 새 배터리로 교체하십시오.

  3. Bluetooth 주변 장치가 Mac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열다 시스템 환경 설정 > 블루투스 그리고 단어를 찾으십시오 광범위한 연결 장치 목록의 주변 장치 아래에 있습니다.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Connect 버튼을 누르거나 장치와 함께 제공된 지침에 따라 장치를 다시 페어링하십시오.

  4. Mac의 Bluetooth 시스템을 끕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 또는 Mac의 메뉴 막대에있는 Bluetooth 아이콘에서 Bluetooth를 끌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켜십시오. Mac과 Bluetooth 장치를 재시동하십시오.

    Mac 메뉴 막대에 Bluetooth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면 다음으로 이동하십시오. 시스템 환경 설정 > 블루투스 선택하고 메뉴 막대에서 블루투스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5. Mac에서 NVRAM 또는 PRAM을 재설정합니다. NVRAM (Non-Volatile RAM)은 구형 Mac에서 볼 수있는 PRAM (매개 변수 RAM)의 최신 버전이지만 둘 다 적은 양의 메모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둘 사이의 차이는 미미합니다.

  6. Bluetooth 환경 설정 목록을 삭제하십시오. 에 도서관 > 환경 설정, 이름이 지정된 파일을 찾습니다. com.apple.Bluetooth.plist. 데이터 백업 역할을하는 기존 파일의 사본을 생성하려면 데스크탑으로 드래그하십시오. Bluetooth.plist 파일을 도서관 > 환경 설정 폴더를 열고 Mac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라이브러리 파일은 기본적으로 Mac에서 숨겨져 있습니다. 액세스하려면 다음으로 이동하십시오. 파인더 > Go > 폴더로 이동, 입력 ~ / 라이브러리다음 선택 Go.

    Mac이 재시동되면 새로운 Bluetooth 환경 설정 파일이 생성됩니다. 환경 설정 파일이 새 것이기 때문에 Bluetooth 주변 장치를 Mac과 다시 페어링해야 할 수 있습니다.

  7. 숨겨진 Bluetooth 디버그 메뉴를 사용하십시오. 이 메뉴에 액세스하려면 변화선택권 키를 클릭하고 블루투스 아이콘 Mac 메뉴 표시 줄에서. 목록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장치를 선택하고 초기화.

  8. Bluetooth 모듈을 재설정하십시오. 숨겨진 Bluetooth 디버그 메뉴로 이동하여 디버그, 선택 Bluetooth 모듈을 재설정하십시오. 이는 Mac과 함께 사용하는 모든 Bluetooth 장비에 영향을 주지만 이러한 장비는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이러한 수정 사항이 도움이되지 않으면 Apple 지원에 문의하거나 Mac을 가장 가까운 Apple Store로 가져가 도움을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