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에서 메일을 구성하기 위해 새 폴더를 만드는 방법

많은 양의 Outlook 전자 메일을받는 경우 폴더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받은 편지함을 단순화하고 메일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폴더 안에 하위 폴더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Outlook은 개별 이메일에 할당 할 수있는 범주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지정 전자 메일 폴더, 하위 폴더 및 범주를 사용하여 Outlook 메일 계정을 구성합니다.

이 문서의 지침은 Outlook 2019, Outlook 2016, Outlook 2013, Outlook 2010 및 Outlook.com에 적용됩니다.


Outlook 메일 폴더를 만드는 방법

기본받은 편지함이 아닌 다른 위치에 메일을 저장하려면 Outlook에서 폴더를 만듭니다. 폴더 추가는 쉽습니다. 선택에 따라 이름을 지정하고 하위 폴더를 사용하여 계층 구조로 폴더를 구성합니다.

받은 편지함이나 다른 폴더에서 개별 메시지를 새 폴더로 드래그하여 이메일을 구성합니다. 메시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움직임, 이메일을 이동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Outlook에서 규칙을 설정하여 특정 보낸 사람의 전자 메일을 폴더로 필터링하여 수동으로 수행 할 필요가 없습니다.

  1. Outlook 메일의 왼쪽 탐색 창에서 받은 편지함 폴더에 있습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선택하십시오. 새 폴더.

  3. 표시되는 상자에 폴더 이름을 입력합니다.

  4. Press & Media 엔터 버튼.

  5. 하위 폴더를 만들려면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위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색상 코드 메시지

메시지를 구성하기 위해 카테고리를 적용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색상 코드를 사용하거나 카테고리 기본 설정을 설정하여 개인화 할 수 있습니다. Outlook.com에서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메시지를 선택하고 분류 > 카테고리 관리. 범주 대화 상자에서 범주를 추가 또는 삭제하고 즐겨 찾기 목록에 표시할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Outlook에서 범주 기본 설정을 설정하려면 Home > 분류 > 전체카테고리.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카테고리를 삭제하고, 카테고리 이름을 바꾸고 카테고리에 단축키를 할당 할 수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메일에 카테고리 색상을 적용하려면 :

  1. 메시지 목록에서 이메일을 엽니 다.

  2. 고르다 분류 홈 탭의 태그 그룹에서.

  3. 이메일에 적용 할 카테고리를 선택하십시오. 메시지 목록의 이메일과 열린 이메일의 헤더 옆에 색상 표시기가 나타납니다.

대안 :

  1. 메시지 목록에서 분류 할 이메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고르다 분류 메뉴가 나타납니다.

  3. 이메일에 적용 할 카테고리를 선택하십시오. 메시지 목록의 메일과 열린 이메일의 헤더 옆에 색상 표시기가 나타납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가 둘 이상의 범주에 해당합니까? 해당 이메일 메시지에 여러 색상 코드를 적용합니다.


Outlook.com에서 새 폴더 만들기

이메일 메시지를 폴더로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메시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움직임, 이동하려는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1. 고르다 새 폴더. 그리고, 새 폴더 링크는 폴더 목록의 맨 아래에 있습니다. 폴더 목록 끝에 빈 텍스트 상자가 나타납니다.

  2. 폴더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3. Press & Media 엔터 버튼.

Outlook.com에서 하위 폴더 만들기 

기존 Outlook.com 폴더의 하위 폴더로 새 폴더를 만들려면 :

  1. 새 하위 폴더를 만들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다음에서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프레젠테이션 폴더 즐겨 찾기 목록이 아닙니다.

  2. 고르다 새 하위 폴더 만들기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폴더 아래에 텍스트 상자가 나타납니다.

  3. 새 폴더의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4. Press & Media 엔터 버튼 하위 폴더를 저장합니다.

새 하위 폴더 아래에 더 깊은 하위 폴더를 만드는 데 동일한 단계가 적용됩니다. 만들려는 각 하위 폴더에 대해이 네 단계를 반복하면됩니다.

목록에서 폴더를 끌어서 다른 폴더 위에 놓아 하위 폴더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