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란 무엇입니까?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OSS)는 소스 코드를 공개적으로보고 변경할 수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공개 된 소스 코드를 볼 수없고 변경할 수없는 경우 비공개 또는 독점으로 간주됩니다.

소스 코드는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보지 않는 소프트웨어의 비하인드 씬 프로그래밍 부분입니다. 소스 코드는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과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능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지침을 제시합니다.

게티 이미지 / 스콧-카트라이트


사용자가 OSS에서 얻는 이점

OSS를 통해 프로그래머는 코드에서 오류를 찾아 수정 (버그 수정)하고, 새로운 기술과 함께 작동하도록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기능을 생성하여 소프트웨어 개선을 위해 협력 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그룹 공동 작업 접근 방식은 오류가 더 빨리 수정되고, 새로운 기능이 더 자주 추가되고 출시되며, 더 많은 프로그래머가 코드에서 오류를 찾을 때 소프트웨어가 더 안정적이며 보안 업데이트가 더 빨리 구현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사용자에게 도움이됩니다. 많은 독점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보다.

대부분의 OSS는 GNU General Public License (GNU GPL 또는 GPL)의 일부 버전 또는 변형을 사용합니다. 공개 도메인에있는 사진과 유사한 GPL을 생각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GPL과 퍼블릭 도메인은 누구나 원하는대로 수정, 업데이트 및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GPL은 프로그래머와 사용자에게 소스 코드에 액세스하고 변경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반면, 공개 도메인은 사용자에게 사진을 사용하고 수정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GNU GPL의 GNU 부분은 오픈 소스 기술에서 중요한 프로젝트였으며 계속해서 계속되고있는 자유 / 오픈 운영 체제 인 GNU 운영 체제 용으로 만들어진 라이선스를 의미합니다. GPL과 퍼블릭 도메인의 주요 차이점은 GPL의 한 가지 제한에서 비롯됩니다. GPL 코드를 수정하여 만든 모든 것은 열려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GPL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판매 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에게 또 다른 보너스는 OSS가 일반적으로 무료이지만 일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경우 기술 지원과 같은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픈 소스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협업 소프트웨어 코딩의 개념은 1950 ~ 1960 년대 학계에 뿌리를두고 있지만, 1970 년대와 1980 년대에는 법적 분쟁과 같은 문제로 인해 소프트웨어 코딩에 대한 개방형 협업 접근 방식이 활기를 잃었습니다. 독점 소프트웨어는 Richard Stallman이 1985 년에 FSF (Free Software Foundation)를 설립 할 때까지 소프트웨어 시장을 장악하여 개방형 또는 자유 소프트웨어를 다시 선두로 가져 왔습니다. 자유 소프트웨어의 개념은 비용이 아니라 자유를 의미합니다. 자유 소프트웨어이면의 사회 운동은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자신의 필요를 충족하고이를 배포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자유롭게 공유 할 수 있도록 소스 코드를보고, 변경하고, 업데이트하고, 수정하고, 추가 할 자유를 가져야한다고 주장합니다.

FSF는 GNU 프로젝트를 통해 자유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운동에서 형성적인 역할을했습니다. GNU는 무료 운영 체제 (장치 또는 컴퓨터의 작동 방법을 지시하는 프로그램 및 도구 집합)로, 일반적으로 버전 또는 배포판이라고 할 수있는 일련의 도구, 라이브러리 및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출시됩니다. GNU는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간의 통신을 포함하여 컴퓨터 또는 장치의 다양한 리소스를 관리하는 커널이라는 프로그램과 쌍을 이룹니다. GNU와 쌍을 이루는 가장 일반적인 커널은 원래 Linus Torvalds가 만든 Linux 커널입니다. 이 운영 체제와 커널 쌍을 기술적으로는 GNU / Linux 운영 체제라고하지만 단순히 Linux라고도합니다.

'자유 소프트웨어'라는 용어가 진정으로 의미하는 바에 대한 시장에서의 혼란을 포함하여 다양한 이유로 인해 '오픈 소스'라는 대체 용어는 공개 협업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만들고 유지 관리하는 소프트웨어의 선호되는 용어가되었습니다. '오픈 소스'라는 용어는 1998 년 XNUMX 월 기술 출판사 인 Tim O'Reilly가 주최 한 기술 사상 리더들의 특별 회의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되었습니다. 그 달 말에 Eric Raymond와 Bruce Perens가 OSS 홍보에 전념하는 비영리 단체로 OSI (Open Source Initiative)를 설립했습니다.

FSF는 계속해서 소스 코드 사용과 관련된 사용자의 자유와 권리를 지원하는 데 전념하는 옹호 및 활동가 그룹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술 업계에서는 소스 코드에 대한 공개 액세스를 허용하는 프로젝트 및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오픈 소스"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commons.wikimedia.org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는 일상 생활의 일부입니다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우리 일상 생활의 일부입니다. 휴대 전화 나 태블릿에서이 기사를 읽고있을 수 있으며, 그렇다면 현재 오픈 소스 기술을 사용하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iPhone 및 Android 용 운영 체제는 원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에서이 기사를 읽고 있다면 Chrome 또는 Firefox를 웹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습니까? Mozilla Firefox는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입니다. Google 크롬은 Chromium이라는 오픈 소스 브라우저 프로젝트의 수정 된 버전입니다. Chromium은 업데이트 및 추가 개발에 계속해서 적극적인 역할을하는 Google 개발자에 의해 시작되었지만 Google은 프로그래밍과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일부는 공개되지 않음). 소스)를이 기본 소프트웨어에 추가하여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개발합니다.

사실, 우리가 알고있는 인터넷은 OSS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월드 와이드 웹 구축을 도운 기술 개척자들은 Linux 운영 체제 및 Apache 웹 서버와 같은 오픈 소스 기술을 사용하여 오늘날의 인터넷을 구축했습니다. Apache 웹 서버는 특정 웹 페이지에 대한 요청 (예 : 방문하려는 웹 사이트의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을 찾아 해당 웹 페이지로 이동하여 처리하는 OSS 프로그램입니다. Apache 웹 서버는 오픈 소스이며 개발자 자원 봉사자 및 Apache Software Foundation이라는 비영리 조직의 구성원이 유지 관리합니다.

오픈 소스는 우리가 종종 깨닫지 못하는 방식으로 우리의 기술과 일상 생활을 재창조하고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프로그래머의 글로벌 커뮤니티는 OSS의 정의를 계속 성장시키고 그것이 우리 사회에 가져다주는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