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 메일 저장소 디렉토리의 위치 변경

Opera Mail은 제품 라이프 사이클의 단종 단계에 있습니다. 이는 기술 지원이나 제품 및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제품을 더 이상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Opera Mail에서 메일 저장 데이터베이스를 변경하는 것은 외부 하드 드라이브 나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와 같은 특정 위치에 이메일 파일을 저장하려는 경우 유용합니다.

다행히도 Opera Mail의 설정을 약간 변경하여 프로그램이 이메일을 저장하기 위해 다른 폴더를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변경을 수행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pictafolio / 게티 이미지


중요 정보

기본 메일 디렉토리를 변경할 때 Opera Mail은 더 이상 원래 폴더에서 이메일을 찾지 않습니다. 즉, 메일 디렉토리에 대해 다른 위치를 사용하도록 변경하면 이전에 사용하던 이메일 계정이 Opera Mail을 열 때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메일을 새 위치로 가져 오는 매우 쉬운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즉, 이전 메일 디렉토리의 모든 정보를 새 위치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Opera Mail은 똑같은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새 폴더를 사용하여 이메일을 저장합니다.

기억해야 할 또 다른 점은 Opera Mail을 처음 사용하거나 새 계정으로 사용하는 경우 이메일 계정을 설정하기 전에 아래에 설명 된대로 디렉토리를 변경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폴더가 변경되면 Opera Mail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한 새 계정은 복사 할 필요없이 새 폴더에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Opera 메일 저장소 디렉토리의 위치 변경

  1. 선택 오페라 메일 메뉴 버튼.

  2. 고르다 도움말 > Opera Mail 정보 새 탭을 엽니 다.

  3. "Paths"섹션을 찾은 다음 "Preferences"줄 옆에 기록 된 경로를 복사합니다. 업데이트 된 버전의 Opera Mail을 사용하는 경우 INI 파일을 가리켜 야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operaprefs.ini입니다.

  4. 이제 텍스트 편집기에서 INI 파일을 열어야합니다. 복사 한 경로를 실행 대화 상자에 붙여 넣어 Windows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키 + R 거기까지). macOS 장치에서는 TextEdit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이전 버전의 Opera Mail은 opera6.ini와 같은 opera [버전 번호] .ini라는 기본 설정 INI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 만 다른 동일한 파일입니다.

  5. INI 파일에서 [Mail] 섹션을 찾습니다. 바로 아래에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메일 루트 디렉토리 =

    일부 버전의 Opera Mail에는 이미 INI 파일에 "Mail Root Directory"매개 변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있는 경로 (있는 경우)를 삭제하고 사용할 경로를 입력하십시오.

  6. "="뒤에 메일 디렉토리를 배치 할 경로를 입력하십시오. 외장 하드 드라이브, 기본 하드 드라이브의 다른 폴더 또는 네트워크 위치를 포함하여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가능합니다.

    다음은 "OperaMail"이라는 폴더에서 Opera Mail 이메일 디렉토리를 C 드라이브의 루트로 변경 한 예입니다.

    메일 루트 디렉토리 = C : OperaMail

    메일 디렉토리의 위치가 공유 컴퓨터와 같이 네트워크에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두 개의 백 슬래시를 사용하여 위치가 로컬이 아님을 지정해야합니다. \ 원격 컴퓨터 OperaMail

  7. 파일을 저장하고 INI 문서를 종료합니다.

    "메일 디렉터리"폴더를 기록해 둡니다. 아래에서 다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

  8. 오페라 메일이 계속 열려 있었다면 종료 한 다음 프로그램을 다시여십시오.

[메일] 섹션 아래에 이미 다른 항목이있는 경우 위와 같이 [메일] 텍스트 바로 아래에 배치되도록이 새 항목을 그 위에 놓습니다.


이전 메일을 새 위치로 이동하는 방법

메일 디렉토리 위치를 변경하기 전에 Opera Mail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모든 이메일에 동일한 계정을 계속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원본 폴더에서 데이터를 복사 한 다음 위에서 만든이 새 폴더에 붙여 넣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열려있는 경우 Opera Mail을 닫습니다.

  2. 위에서 변경 한 기본 폴더로 이동하십시오. 아마도 C : Users 일 것입니다.[이름] AppData Local Opera Mail Opera Mail mail, 그러나 확실히하기 위해 3 단계에서 복사 한 "Mail directory"경로를 사용하십시오.

  3. "mail"폴더에서 거기에 보이는 모든 단일 폴더와 파일을 선택합니다. 프레스 Ctrl + 키보드에서 모든 파일을 빠르게 선택합니다. imap, indexer 및 store라는 폴더와 계정, 색인 및 omailbase 파일과 같은 다양한 파일이 있어야합니다.

  4. 이제 눌러서 모든 것을 복사하십시오. Ctrl + C. 또 다른 방법은 선택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길게 탭한 다음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5. 위 섹션에서 선택한 폴더 (예 : C : OperaMail )를 엽니 다.

  6. 몇 단계 뒤로 복사 한 모든 것을 붙여 넣습니다. 눌러서 수행 Ctrl + V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거나 길게 탭한 다음 파스타 옵션을 선택합니다.

  7. Opera Mail을 다시 엽니 다. 모든 것이 이전과 똑같아 야합니다. 이제 이메일 데이터가 새 위치에 저장됩니다.

    새 폴더는 비어 있어야하지만 위의 메일 디렉토리를 변경 한 후 계정을 설정 한 경우에는 비어 있지 않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 한 경우 해당 이메일 파일이 필요한지 아니면 덮어 쓸 수 있는지 고려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