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Notes 앱 : 알아야 할 모든 것

Notes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하고 복잡한 앱입니다. 다음은 메모 암호화, 메모에 그리기, 메모를 iCloud에 동기화 등과 같은 고급 기능뿐만 아니라 기본 메모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이 문서는 iOS 12 및 iOS 11과 함께 제공되는 Notes 버전을 기반으로하지만 많은 측면이 이전 버전에 적용됩니다.


iPhone Notes 앱에서 새 메모를 만드는 방법

Notes 앱에서 기본 메모를 생성하려면 :

  1. 노트 앱을 엽니 다.

  2. 가볍게 두드리다 메모를 추가 (오른쪽 하단에있는 연필과 종이 아이콘).

  3. 화면 키보드를 사용하여 메모를 입력합니다.

  4. 입력이 완료되면 끝난.

     라이프 와이어

  5. 화면 상단으로 이동하여 노트 Notes 홈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기본적으로 메모에는 날짜 (또는 시간)와 메모의 처음 몇 단어가 포함 된 파일 이름이 할당되며 메모 목록의 맨 위에 위치합니다.

기존 메모를 편집하려면 메모를 열고 변경하려는 메모를 탭합니다. 그런 다음 텍스트를 탭하여 키보드를 표시합니다.


iPhone Notes에서 텍스트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

메모를 시각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거나 더 잘 정리하려면 텍스트에 서식을 추가합니다.

  1. 메모를 탭하여 엽니 다.

  2. 메모의 텍스트 줄을 탭하면 격자 선, 텍스트 서식, 체크리스트 및 색상에 대한 아이콘이 포함 된 서식 메뉴가있는 키보드가 표시됩니다. 서식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더하기 부호 키보드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습니다.

  3. 가볍게 두드리다 Aa 텍스트 서식 옵션을 표시합니다.

  4. 텍스트를 탭하고 핸들을 드래그하여 포맷 할 선택을 정의합니다. 그런 다음 굵게, 기울임 꼴, 밑줄, 취소 선 텍스트, 정렬 및 글 머리 기호 옵션 등을 포함하는 선택 항목을 사용하여 텍스트 서식을 지정합니다.

     라이프 와이어

  5. 가볍게 두드리다 끝난 텍스트 서식을 완료하면


iPhone 노트에서 체크리스트를 만드는 방법

Notes를 사용하여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기존 메모를 열거 나 새 메모를 시작한 다음 메모의 아무 곳이나 탭하여 키보드를 표시합니다.

  2. + 키보드 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식 도구가 표시됩니다.

  3. 목록 항목을 길게 누르고 핸들을 끌어 전체 항목을 강조 표시합니다. 그런 다음 체크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여 선택한 항목 앞에 원을 추가합니다.

     라이프 와이어

  4. 가볍게 두드리다 반환 추가 체크리스트 항목을 추가하려면 키보드에서. 필요한 경우 체크리스트 아이콘을 누르고 전체 목록을 만들 때까지 계속합니다.

  5. 체크리스트의 각 항목을 완료 할 때 앞에있는 원을 탭하여 완료로 표시합니다.

     라이프 와이어


iPhone에서 메모를 그리는 방법

시각적 인 사람이라면 메모에 스케치하세요. 열린 노트에서 키보드 위의 iOS 11 이상에서 펜 아이콘 (iOS 10에서는 구불 구불 한 선을 탭)을 탭하여 그리기 옵션을 표시합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iOS 버전에 따라 다르지만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단: 연필, 마커, 연필 또는 지우개 중에서 선택합니다. 도구를 탭하여 선택 및 선택 취소합니다.
  • Color: 선 색상을 변경하려면 오른쪽의 검은 색 점을 탭합니다.
  • 실행 취소 및 다시 실행: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하거나 다시 실행하려면 완료 버튼 옆의 상단에있는 곡선 화살표를 탭하십시오.
  • 두 번째 페이지 만들기: 더하기 기호가있는 사각형 아이콘을 탭합니다. 두 손가락으로 스 와이프하여 페이지 사이를 이동합니다.
  • 테이블 (iOS 11 이상) : 그리드 아이콘을 탭하여 표를 삽입합니다. 그런 다음 더보기 (...)을 클릭하여 행 또는 열을 편집합니다. 콘텐츠를 추가하려면 표 셀을 탭하십시오.

iPhone의 메모에 사진 및 비디오를 첨부하는 방법

메모에 텍스트 이상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정보를 빠르게 참조하려면 메모에 파일을 첨부하세요. 첨부 파일은 문서, 사진 및 비디오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파일이 될 수 있습니다.

  1. 메모를 엽니 다.

  2. 메모 본문을 탭하면 키보드 위에 옵션이 표시됩니다.

  3. + iOS 11 이상에서 키보드 위의 도구 모음에있는 아이콘. iOS 10에서는 카메라 아이콘.

  4. 가볍게 두드리다 사진 또는 비디오 촬영 새 항목을 캡처합니다. 또는 사진 라이브러리 기존 파일을 선택합니다.

    라이프 와이어 

  5. 선택한 경우 사진 또는 비디오 촬영, 카메라 앱이 열립니다. 사진 또는 비디오를 찍은 다음 사진 사용 (또는 비디오 사용). 사진 (또는 비디오)이 메모에 추가되어 보거나 재생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 와이어

  6. 선택한 경우 사진 라이브러리, 사진 앱을 탐색하고 첨부 할 사진 또는 비디오를 탭하십시오. 그런 다음 선호하는 메모에 추가합니다.

iPhone Notes에서 문서를 스캔하는 방법

iOS 11 이상에서 Notes 앱에는 문서를 스캔하고 스캔 한 문서를 Notes에 저장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도구는 특히 영수증이나 기타 문서를 저장하는 데 유용합니다.

  1. 열린 노트에서 키보드 위의 서식 도구 모음으로 이동하여 + 아이콘.

  2. 가볍게 두드리다 문서 스캔.

  3. 카메라보기에서 문서가 노란색 윤곽선으로 둘러싸 이도록 화면에 배치합니다.

    라이프 와이어

  4. 큰 원형 버튼을 누르면 흰색 윤곽선으로 표시된 자르기 격자가 표시됩니다. 격자 모서리의 원을 조정하여 문서 가장자리에 흰색 선을 배치합니다.

  5. 둘 중 하나를 누릅니다. 스캔 유지 or 다시 찍다. 스캔 유지를 선택하고 필요한 유일한 스캔 인 경우 찜하기.

     라이프 와이어

  6. 스캔 한 문서가 메모에 추가됩니다.

메모에 다른 종류의 파일을 첨부하는 방법

사진과 비디오는 노트에 첨부 할 수있는 유일한 파일이 아닙니다. Notes 앱 자체가 아닌 파일을 생성하는 앱에서 다른 종류의 파일을 첨부합니다. 예를 들어 위치를 첨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지도 앱을 엽니 다.

  2. 첨부 할 위치를 찾으십시오.

  3.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고 공유.

     라이프 와이어

  4. 가볍게 두드리다 메모에 추가.

  5. 첨부 파일 창에서 메모에 텍스트 추가 메모에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고르다 찜하기 새 메모를 저장합니다. 고르다 참고 선택 저장을 탭하기 전에 기존 메모를 선택합니다.

     라이프 와이어

  6. 첨부 파일을 보여주는 메모가 열립니다. 노트의 첨부 파일을 탭하여지도 앱에서 원본지도를 엽니 다.

모든 앱이 Notes에 콘텐츠 공유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 기본 단계를 따르는 앱입니다.

iPhone에서 메모를 폴더로 구성하는 방법

메모가 많거나 일상을 정리하고 싶다면 Notes에서 폴더를 만드세요.

Notes 앱에서 폴더 만들기

  1. Notes 앱을 탭하여 엽니 다.

  2. 메모 목록에서 왼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화살표를 탭합니다.

  3. 에서 프레젠테이션 폴더 화면, 탭 새 폴더.

  4. 폴더 이름을 지정하고 찜하기 폴더를 만듭니다.

     라이프 와이어

Notes 앱의 폴더로 메모 이동

  1. 메모 목록으로 이동하여 편집.

  2. 폴더로 이동하려는 메모를 탭하여 선택합니다.

  3. 가볍게 두드리다 이동.

  4. 메모를 이동하려는 폴더를 탭하거나 새 폴더 메모를 새 폴더에 넣습니다.

    라이프 와이어

iPhone에서 메모를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

메모에 비밀번호, 계좌 번호 또는 깜짝 생일 파티 계획과 같은 개인 정보가 포함 된 경우 메모를 비밀번호로 보호하세요.

  1. 열기 설정 iPhone의 앱.

  2. 가볍게 두드리다 노트.

  3. 가볍게 두드리다 비밀번호.

  4. 사용하려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또는 활성화 Touch ID 사용 or 얼굴 ID 사용 (iPhone 모델에 따라 다름) 슬라이더를 켜짐 / 녹색 위치로 이동합니다.

  5. 가볍게 두드리다 끝난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라이프 와이어

  6. 열기 노트 보호하려는 메모를 선택하세요.

  7. 공유 아이콘.

  8. 가볍게 두드리다 메모 잠금 잠금 해제 된 잠금 아이콘을 보호 된 메모에 추가합니다.

  9.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모를 잠급니다.

     라이프 와이어

  10.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이 메모를 읽으려고하면이 메모가 차단됨 시작 화면이 나타나고 해당 설정을 활성화 한 경우 암호를 입력하거나 Touch ID 또는 Face ID를 사용해야합니다.

  11.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노트 의 섹션 설정 앱과 탭 암호를 재설정.

    변경된 암호는 이미 암호가있는 노트가 아닌 새 노트에 적용됩니다.

iCloud를 사용하여 메모를 동기화하는 방법

Notes 앱은 이전에는 iPhone에만 존재했지만 iPad 및 Mac과 웹의 iCloud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는 콘텐츠를 iCloud 계정과 동기화 할 수 있으므로 어디에서나 메모를 생성하고 모든 기기에 표시 할 수 있습니다.

  1. 메모를 동기화하려는 기기가 동일한 iCloud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는지, 즉 모두 동일한 Apple ID를 사용하는지 확인합니다.

  2. iPhone에서 설정 응용 프로그램.

  3. 화면 상단에서 이름을 탭합니다. iOS 9 및 이전 버전에서는이 단계를 건너 뜁니다.

  4. 가볍게 두드리다 iCloud에.

  5. 켜기 노트 토글 스위치.

     라이프 와이어

  6. iCloud를 통해 Notes 앱을 동기화하려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Mac에서 시스템 환경 설정 선택 iCloud에. 옆에 체크 표시 노트, 아직 선택하지 않은 경우.

이렇게하면 새 노트를 만들거나 장치에서 기존 노트를 편집 할 때마다 변경 사항이 다른 모든 장치에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iPhone에서 메모를 공유하는 방법

메모는 정보를 추적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다른 사람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메모를 공유하려면 공유하려는 메모를 열고 공유 상. 다음과 같은 많은 옵션이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 공중 투하: 이 도구는 iOS 및 macOS에 내장 된 무선 파일 공유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Bluetooth 및 Wi-Fi를 사용하여 다른 iPhone, iPad 또는 Mac의 Notes 앱에 메모를 보낼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AirDrop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 메시지: 메모 내용을 문자 메시지로 보냅니다. 다른 Apple 기기로 전송할 때이 옵션은 Apple의 무료 보안 iMessage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우편: 이 버튼을 탭하여 메모를 이메일로 변환합니다. iPhone과 함께 제공되는 기본 메일 앱에서 열립니다.
  • 이미지를 저장: 메모에 이미지가 첨부 된 경우이 버튼을 탭하여 이미지 (전체 메모가 아님)를 기기의 사진 앱에 저장합니다.
  • 인쇄: AirPrint 호환 프린터 근처에있는 경우이 옵션은 빠른 하드 카피를 위해 무선으로 메모를 프린터로 보냅니다.
  • 계약서에 서명을하다: 이 옵션은 노트에 첨부 된 이미지에서만 작동합니다. 연락처 앱 (주소록)에있는 사람의 기본 사진이 될 메모의 이미지를 지정하려면 탭하십시오.

공유 노트에서 다른 사람과 공동 작업하는 방법

다른 사람을 초대하여 함께 메모를 작성하세요. 이 상황에서 초대받은 모든 사람은 텍스트 추가, 첨부 파일 또는 체크리스트 항목 작성을 포함하여 메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유 식료품이나 할 일 목록을 생각하면됩니다.

공유하는 메모는 iPhone에만있는 것이 아니라 기본값 인 iCloud 계정에 저장되어야합니다. 모든 공동 작업자는 iOS 10 이상, macOS Sierra (10.12) 이상 및 iCloud 계정이 필요합니다.

  1. 메모 앱에서 식료품 목록과 같은 메모를 탭하여 엽니 다.

  2. 더하기 기호가있는 사람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아이콘을 탭합니다.

  3. 공유 도구에서 메모에서 공동 작업 할 다른 사람을 초대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옵션에는 문자 메시지, 메일, 소셜 미디어 등이 포함됩니다.

  4. 초대에 사용하도록 선택한 앱에서 초대에 사람을 추가합니다. 주소록을 사용하거나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라이프 와이어

  5. 초대장을 보냅니다.

사람들이 초대를 수락하면 메모를보고 편집 할 수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노트에 액세스 할 수있는 사람을 보려면 더하기 기호 아이콘이있는 사람을 탭합니다. 이 화면을 사용하여 더 많은 사람을 초대하거나 메모 공유를 중지합니다.

iPhone에서 메모를 삭제하는 방법

메모를 삭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메모 목록에서 메모를 삭제하려면 앱을 처음 열 때 :

  • 단일 메모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 와이프하고 지우다 또는 휴지통 아이콘.
  • 가볍게 두드리다 편집 삭제하려는 여러 메모를 탭합니다. 꼭지 지우다 or 모두에게 삭제 iO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메모 내에서 :

  • 하단의 휴지통 아이콘을 탭하세요. 표시되지 않으면 끝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표시됩니다.

삭제 된 메모를 복구하는 방법

지금 되돌리고 싶은 메모를 삭제 한 경우 Notes 앱은 삭제 된 메모를 30 일 동안 보관하므로 복구 할 수 있습니다.

  1. 메모 목록에서 왼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화살표를 탭합니다.

  2. 에서 프레젠테이션 폴더 화면, 탭 최근 삭제됨.

  3. 가볍게 두드리다 편집.

     라이프 와이어

  4. 복구하려는 메모를 탭합니다.

  5. 가볍게 두드리다 이동 화면 하단에 있습니다.

  6. 메모를 이동하려는 폴더를 탭합니다. 또는 새 폴더 다른 폴더를 만듭니다. 메모가 그곳으로 전송되고 더 이상 삭제 표시가되지 않습니다.

     라이프 와이어

고급 iPhone 메모 앱 팁

Notes 앱을 발견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끝이 없습니다. 다음은 앱 사용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추가 팁입니다.

  • 시리를 사용: Siri를 사용하여 새 메모를 만듭니다. Siri를 활성화하고 "메모 작성"또는 "새 메모 시작"이라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메모에 포함되어야하는 내용을 말합니다. Siri가 메모를 기록합니다.
  • 다른 앱에서 메모 작성: 예를 들어 텍스트, Mail 또는 Safari를 선택할 수있는 앱을 사용하는 경우 텍스트를 강조 표시하여 메모를 만듭니다. 선택한 텍스트 위의 메뉴에서 공유, 다음을 살짝 누르십시오. 메모에 추가. 나타나는 창에서 추가 정보를 추가하고 찜하기 새 메모를 만들거나 참고 선택 기존 항목에 추가합니다.
  • 영구적으로 메모 삭제: 삭제 한 메모는 최대 30 일 동안 보관됩니다. 메모를 즉시 삭제하려면 최근 삭제됨 폴더. 그런 다음 메모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 와이프하고 지우다. 메모가 즉시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