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휴대폰을 휴대용 Wi-Fi 핫스팟으로 사용하는 방법

핫스팟은 USB 케이블 또는 Bluetooth를 사용하여 단일 컴퓨터와 데이터 연결을 공유하는 테 더링보다 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PdaNet과 같은 소프트웨어의 도움을받을 수 있습니다. iPhone을 Wi-Fi 핫스팟으로 사용할 수있는 것처럼 많은 Android 스마트 폰 및 태블릿에서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Wi-Fi 핫스팟을 사용하면 Android 기기의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다른 휴대폰, 태블릿 및 컴퓨터를 포함한 최대 XNUMX 개의 다른 기기와 무선으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Wi-Fi 데이터 공유 기능은 대부분의 Android 기기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기사의 지침은 Google Pixel 및 Samsung Galaxy S9의 "재고"Android에 중점을 둡니다. 다른 장치의 인터페이스 및 프로세스는 LG, HTC, Huawei, Xiaomi 등 제작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Miguel Co / Lifewire 


삼성 스마트 폰에서 휴대용 Wi-Fi 핫스팟 기능 켜기

Android 기기에서 Wi-Fi 핫스팟 기능 사용이 제한되지 않은 경우 활성화합니다.

스마트 폰을 Wi-Fi 핫스팟으로 사용하고 누구와 비밀번호를 공유할지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이 Wi-Fi 기능을 통해 처리되는 데이터는 월별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사용합니다.

Wi-Fi 핫스팟을 켜려면 :

  1. 이 링크를 방문하십시오.  설정 삼성 휴대 전화에서. 로부터 Home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른 다음 설정.

  2. 에서 설정 화면, 탭 무선 네트워크. 삼성 휴대폰에서 연결, 다음을 살짝 누르십시오. 모바일 핫스팟 및 테 더링.

  3. 켜기 모바일 핫스팟 토글 스위치. 전화기가 무선 액세스 포인트가되고 활성화되면 알림 표시 줄에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 핫스팟에 대한 암호 및 지침을 찾으려면 모바일 핫스팟. 이 암호를 사용하여 다른 장치를 핫스팟에 연결합니다.

    기본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비밀번호 새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5. 다른 기기를 핫스팟에 연결하여 온라인으로 전환하세요.


Pixel 또는 Stock Android 스마트 폰에서 휴대용 Wi-Fi 핫스팟 기능을 켭니다.

Android 기기에서 Wi-Fi 핫스팟 기능 사용이 제한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활성화합니다.

  1. 를 실행 설정 앱을 탭한 다음 네트워크 및 인터넷.

  2. 가볍게 두드리다 핫스팟 및 테 더링, 다음을 살짝 누르십시오. Wi-Fi 핫스팟.

  3. 켜기 Wi-Fi 핫스팟 토글 스위치.

  4. 선택적으로 핫스팟 이름, 암호 및 자동 차단 및 AP 대역과 같은 기타 고급 설정을 변경합니다.


생성 된 새 Wi-Fi 핫스팟 찾기 및 연결

핫스팟이 활성화되면 다른 Wi-Fi 라우터처럼 다른 장치를 여기에 연결합니다.

  1. 인터넷 액세스를 공유하려는 각 장치에서 Wi-Fi 핫스팟을 찾습니다. 컴퓨터, 태블릿 또는 기타 스마트 폰에서 새로운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릴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찾으려면 Android 휴대폰을 사용하고 설정 > 무선 네트워크 > Wi-Fi 설정. 그런 다음 대부분의 컴퓨터에 대한 일반 Wi-Fi 연결 지침을 따릅니다.

  2. Wi-Fi 핫스팟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연결을 설정합니다.


이동 통신사 제한 요금제에서 무료로 Wi-Fi 핫스팟 활성화

Android에있는 범용 Wi-Fi 핫스팟 기능에 대한 기본 절차는 핫스팟을 지원하는 기기와 페어링 할 데이터 요금제가있는 경우 작동합니다. 그러나 일부 무선 통신 사업자는 Wi-Fi 핫스팟 액세스를 기능 비용을 지불하는 사람에게만 제한하기 때문에 연결 후 랩톱이나 태블릿에서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Android를 핫스팟으로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Elixir 2와 같은 Android 위젯 앱을 사용하여 홈 화면에서 Wi-Fi 핫스팟을 켜거나 끄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무선 공급자로부터 추가 요금을 추가하지 않고 직접 핫스팟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Elixir 2가 작동하지 않으면 FoxFi라는 무료 앱도 같은 일을합니다.

이러한 앱은 이동 통신사 제한을 우회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동 통신사 제한을 우회하면 계약의 서비스 약관 위반으로 간주됩니다. 귀하의 재량에 따라 이러한 앱을 사용하십시오.


팁 및 고려 사항

Android 휴대폰 및 기타 장치에서 Wi-Fi 핫스팟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 다른 장치에 대한 공유 인터넷 액세스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면 Wi-Fi 핫스팟 기능을 끄십시오. 기능을 활성화 된 상태로두면 휴대폰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 기본적으로 휴대용 Wi-Fi 핫스팟은 WPA2 보안 및 일반 암호로 설정됩니다. 공공 장소에서 핫스팟을 사용하거나 해커가 데이터를 가로 챌 우려가있는 경우 신호를 브로드 캐스트하기 전에 암호를 변경하십시오.
  •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치와 이동 통신사에 따라 다른 방법이 사용됩니다. 일부 이동 통신사는 데이터 요금제를 Wi-Fi 사용자와 공유하기 위해 재고 Android 기능 대신 독립형 앱을 사용해야합니다. 장치 제조업체 또는 서비스 제공 업체의 특정 지침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