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에서 DNS를 변경하는 방법

Android 휴대 전화에서 DNS 서버를 변경하면 설정 앱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DNS는 Domain Name System의 약자이며 인터넷의 "전화 번호부"역할을합니다. DNS는 도메인 (예 : lifewire.com)을 더 쉽게 기억할 수있는 라우팅 가능한 IP 주소로 변환하는 역할을합니다.

결국 151.101.130.114를 lifewire.com의 주소로 기억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DNS가 없으면 해당 도메인 주소를 라우팅 가능한 IP 주소로 변환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DNS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외부 세계 (WAN이라고도 함)에 액세스해야하는 모든 장치에는 지정된 주소에 도달하는 방법을 전화기에 알려주는 DNS 서버 (또는 두 개)가 있습니다. 이러한 주소는 거의 항상 장치 이동 통신사 (예 : Verizon, AT & T 또는 Sprint) 또는 사용하는 무선 네트워크와 연결됩니다.

이동 통신사 또는 Wi-Fi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DNS 서비스가 도메인을 IP 주소로 변환하는 데 항상 가장 빠른 것은 아닙니다. 또는 더 나쁜 것은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루팅되지 않은 장치의 이동 통신사 DNS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된 경우 DNS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가 종종 이동 통신사 네트워크보다 덜 안전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사용되는 DNS 서비스를 변경하는 것이 현명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Android 9 (Pie) 및 Android 8 (Oreo)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Android 8의 단계는 버전 6으로 돌아가는 이전 반복과 유사해야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앱 설정의 위치와 구성 화면의 모양입니다.


사용할 DNS 주소

장치의 DNS를 수동으로 변경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기 전에 어떤 DNS 주소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야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두 가지 무료 DNS 서비스는 Google과 OpenDNS입니다. 둘 다 동일하게 작동하므로 두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Google : 8.8.4.4 및 8.8.8.8
  • OpenDNS : 208.67.222.222 및 208.67.220.220

Android 9 (Pie)에서 DNS 변경

Android 9에는 DNS 주소를 변경하는 완전히 다른 (그리고 훨씬 더 쉬운) 방법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네트워크별로 주소를 변경하는 대신 단일 위치에서 대체 DNS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또 하나의 매우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Android 9에서는 표준 DNS 서버 (예 : Google 또는 OpenDNS)를 구성 할 수 없습니다. 대신 암호화 된 형태의 DNS 인 TLS를 통한 DNS를 사용해야합니다. 이러한 주소는 IP 주소가 아닌 도메인 이름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사설 DNS 서비스 중 하나는 CloudFlare입니다. CloudFlare DNS 주소는 1dot1dot1dot1.cloudflare-dns.com입니다. 세 가지 DNS 서버가있는 CleanBrowsing DNS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피싱, 멀웨어, 악성 도메인을 차단하고 주소를 사용하는 보안 필터 security-filter-dns.cleanbrowsing.org.
  • 성인, 포르노 및 노골적인 사이트와 Reddit과 같은 사이트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는 Family Filter. 이것은 주소를 사용합니다 family-filter-dns.cleanbrowsing.org.
  • 모든 성인, 포르노 및 노골적인 사이트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고 주소를 사용하는 성인 필터 adult-filter-dns.cleanbrowsing.org.

Android Pie에서 DNS를 수동으로 변경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알림 창을 두 번 아래로 당긴 다음 톱니 바퀴 아이콘 그늘의 왼쪽 하단에 있습니다. 결과 창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2. 결과 창에서 고급 사설 DNS 항목을 표시합니다.

  3. 가볍게 두드리다 사설 DNS, 고르다 사설 DNS는 호스트 이름을 제공합니다. 제공된 공간에 CloudFlare URL 또는 CleanBrowing URL 중 하나를 입력합니다.

  4. 가볍게 두드리다 찜하기 끝내기 위해.

Android 8 및 이전 버전에서 DNS 변경

다음으로 Android Oreo에서 대체 DNS 서버를 사용하도록 Wi-Fi 네트워크를 구성합니다. 이 방법은 일부 설정의 위치가 다를 수 있지만 Android 7 및 6에서도 작동합니다.

Android 8 및 이전 버전의 DNS 주소를 변경하는 경우 네트워크별로 수행되므로 다른 DNS 서버 /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무선 네트워크에 대해이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알림 창을 두 번 아래로 당기고 톱니 바퀴 아이콘 오른쪽 상단에서 Wi-Fi를 탭합니다.

  2. 수정할 무선 네트워크의 이름을 길게 누른 다음 네트워크 수정.

  3. 가볍게 두드리다 고급 옵션 그런 다음 탭하십시오. DHCP.

  4. 팝업에서 정적인 그런 다음 탭하십시오. DNS 1. DNS 주소 (예 : 8.8.8.8)를 입력합니다.

  5. 가볍게 두드리다 구하다 끝내기 위해.

대체 DNS 주소를 사용하려는 모든 무선 네트워크에 대해 위의 프로세스를 수행하십시오. 다른 Wi-Fi 네트워크에 대해 다른 DNS 서버를 구성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홈 네트워크의 경우 Google DNS 주소 8.8.8.8을 사용하고 다른 네트워크의 경우 OpenDNS 주소 208.67.220.22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무선 네트워크에서 하나의 DNS 서버가 더 잘 작동 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Android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