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물리적으로 청소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노트북을 청소 한 것이 언제입니까? 이 간단한 컴퓨터 유지 관리 작업은 쌓인 먼지와 먼지 만 제거하는 것이 아닙니다. 노트북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합니다.


청소할 노트북 부품

노트북에서 깨끗하게 유지해야하는 부분은 케이스, 디스플레이, 키보드 및 터치 패드, 포트 및 냉각 통풍구입니다.

랩톱을 편안하게 여는 경우 냉각 시스템 (팬 및 방열판)을 청소할 수 있지만 이전에 랩톱을 열지 않았다면이 작업을 시도하지 마십시오. 냉각 시스템을 청소하면 노트북 과열 문제와 노트북이 멈추거나 예기치 않게 종료되는 등의 관련 증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랩톱 청소에 권장되는 절차는 랩톱 제조업체의 설명서를 참조해야하지만 일부 단계는 대부분의 랩톱에서 기본입니다.


재료 수집

노트북을 청소하려면 다음 자료가 필요합니다.

  • 이소 프로필 알코올, 약국 및 슈퍼마켓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증발하고 잔류 물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이소 프로필 알코올은 전자 장비 및 디스플레이에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사용하지 마세요: 암모니아, 수돗물, 미네랄 워터 또는 가정용 창문 클리너.
  • 증류수, 정제수 또는 생수. 사용하지 마세요: 영구적 인 광물 반점을 남길 수있는 수돗물.
  • 압축 공기 캔, 많은 유형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푸라기가없는 천 안경 청소에 사용되는 종류와 같습니다. 꼬집음으로 부드러운 100 %면 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마세요 종이 타월, 얼굴 용 티슈, 긁힘 또는 연마 성 천.

청소 준비

  • 컴퓨터를 끄고 플러그를 뽑습니다. 노트북에 탈착식 배터리가 있으면 제거하십시오.
  • 물과 알코올로 1 : 1 세정액을 만드세요.
  • 보푸라기가없는 천에 세척액을 적 십니다. 젖지 말고 약간 촉촉하게해야합니다.

컴퓨터에 직접 어떤 것도 뿌리지 마십시오. 보푸라기가없는 천에 액체가 먼저 묻어 야합니다.

노트북 케이스 청소

젖은 천을 사용하여 노트북 외부를 닦습니다. 이것은 다시 새롭게 보입니다. 그런 다음 덮개를 열고 젖은 천으로 키보드 주변을 닦습니다.

디스플레이 청소

원본이 너무 더러울 경우 보풀이없는 천이나 새로 적신 천을 사용하여 디스플레이를 청소하십시오 (화면에 용액을 직접 뿌리지 마십시오). 부드럽게 원을 그리거나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닦으십시오.

키보드 및 터치 패드 청소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먼지, 부스러기 및 열쇠에 걸린 기타 모든 것을 풀어 제거하십시오. 노트북을 뒤집고 느슨해 진 부스러기를 부드럽게 털어내어 키보드를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키 위로 손가락을 움직여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Westend61 / 게티 이미지

키가 끼거나 키보드가 더러워진 경우 (예 : 키보드에 음료를 쏟은 경우) 일부 키보드에서 개별 키를 제거하고 청소 용액에 적신 면봉으로 그 아래를 닦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되 돌리십시오.

청소를 위해 키를 제거 할 수 있는지 노트북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모든 랩톱에 제거 가능한 키가있는 것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젖은 천으로 키와 터치 패드를 닦습니다.

포트 및 냉각 통풍구 청소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케이스 입구 (포트 및 냉각 통풍구)를 청소하십시오. 파편이 컴퓨터 내부가 아니라 밖으로 날아가도록 비스듬히 분사하십시오.

냉각 시스템에 도달하기 위해 랩톱을 연 경우 팬을 분사 할 때주의하십시오. 팬을 손상시킬 수있는 공기를 불어 넣는 동안 팬이 과도하게 회전하지 않도록하려면 팬 블레이드 사이에 면봉이나 이쑤시개를 넣어 제자리에 고정합니다.

마지막이지만 최소한

노트북을 켜기 전에 노트북이 완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