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청소하는 방법

알 수있는 것

  • 준비물 : 통조림 공기 또는 전기 송풍기, 먼지 마스크, 스크루 드라이버 및 진공 청소기.
  • 시작하기 전에 컴퓨터의 전원을 끄십시오.
  • 쌓인 먼지는 과도한 열, 성능 저하 및 궁극적으로 구성 요소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일년에 한두 번 청소하십시오.

이 문서에서는 컴퓨터 내부와 구성 요소를 적절하게 청소하는 단계별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청소하기 전에해야 할 일

PC를 열고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수행중인 작업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C 청소는 기본적으로 먼지 제거에 불과하지만 가구나 블라인드처럼 PC를 청소할 수는 없습니다.

PC에서 먼지를 제거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통조림 공기 또는 본질적으로 역방향으로 작동하는 휴대용 진공 모터 인 전자 송풍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본 아이디어는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내부 구성 요소에서 먼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PC를 청소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많은 먼지를 털어 낼 수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곳입니다. 보호를 위해 먼지 마스크 착용을 고려하고 먼지가 공기 중에 떠오르 자마자 손에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여 먼지를 빨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조림 공기 또는 전기 송풍기
  • 먼지 마스크
  • 진공

옵션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 PC 케이스에 필요한 경우 드라이버
  • 먼지 천
  • 먼지 제거 젤
  • 소독 용 알코올이 묻은 면봉 (전자 제품이 아닌 케이스 및 통풍구 전용)

PC에서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

기본 아이디어는 가능하면 진공 상태로 부품을 잡으면 서 먼지를 날려 버리고, 통조림 공기가 속임수를 쓰지 않는 거친 부분에는 먼지 천이나 먼지 제거 젤과 같은 대체 품목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PC는 예제와 약간 다르게 설정되지만 일반적인 원칙은 동일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작업하고 모든 먼지를 불어 내고 방열판과 팬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제거 할 수있는 먼지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PC를 청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C를 전원에서 분리하고 모든 주변 장치를 제거하고 좋은 작업 공간을 찾으십시오. 환기가 잘되는 공간을 사용하거나 이동 중에 먼지를 모으기 위해 손에 좋은 진공 상태를 유지하십시오.

    진공은 이동하면서 먼지를 빨아들이는 것입니다. 내부 PC 구성 요소에 직접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진공을 내부 부품에 가깝게하는 경우에도 정전기로 인한 손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2. 내부 구성 요소에 액세스하려면 PC의 측면 패널을 제거하십시오. 몇 개의 나비 나사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고, 드라이버가 필요한 나사가있을 수도 있고, 케이스에 다른 유형의 고정 방법이있을 수도 있습니다.

  3. 통조림 공기 또는 전자 송풍기를 사용하여 구성 요소를 불어 내십시오. 먼지가 가라 앉을 때 구성 요소를 다시 청소할 필요가 없도록 위에서 아래로 작업하십시오. 여기서는 케이스 상단 근처에있는 팬을 불어서 시작합니다.

  4. 컴퓨터 팬을 청소할 때 양방향으로 불어 먼지를 최대한 제거하십시오.

  5. 필터가 포함 된 경우와 같은 경우에는 외부의 통풍구를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고 잘 지워지지 않는 먼지 나 모래를 청소 젤로 집어내는 것이 더 쉽습니다.

  6. 상단부터 시작하여 외부 포트를 통해 먼지를 불어냅니다.

  7. 외부 주변 장치 커넥터를 청소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청소용 젤, 천 또는 면봉을 사용하십시오.

  8. 전원 공급 장치에서 먼지를 불어냅니다. 이 경우 전원 공급 장치는 케이스 하단에 있습니다. 당신의 것은 상단에있을 수 있으며,이 경우 당신은 그것으로 시작하여 당신의 길을 내려갈 것입니다.

  9. CPU 공기 냉각기가있는 경우이를 찾아 팬을 제거하십시오.

    

  10. 양방향에서 냉각 핀의 먼지를 불어냅니다.

  11. CPU 팬의 먼지를 청소하십시오.

  12. 쿨러와 팬이 모두 깨끗하면 다시 조립하십시오. 실수로 전원에서 팬 플러그를 뽑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13. 위에서부터 주변 카드와 그 뒤에있는 마더 보드의 먼지를 날려 버리십시오.

  14. 일부 카드, 특히 비디오 카드는 슈라우드로 덮여 있으며 방열판 및 팬과 같은 구성 요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카드의 양면, 슈라우드, 팬을 모두 날려 버리십시오.

  15. 계속 작업하면서 추가 주변 장치, 마더 보드 및 추가 팬을 모두 제거합니다.

  16. 계속 작업하십시오. 이 경우 전원 공급 장치가 바닥 근처에 있습니다. 이 지점에 도달하면 케이스 바닥을 불어서 진공 청소기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17. 필요한 경우 진공 청소기로 먼지를 잡아서 개별 드라이브 베이를 불어냅니다.

  18. 전원 공급 장치에 필터가있는 경우 필터가 더러워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19. 필요한 경우 전원 공급 장치 먼지 필터를 불어 내십시오.

  20. 내부 팬을 불어 내고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거나 천을 사용하여 외부 먼지를 제거하여 전원 공급 장치 공기 흡입구의 먼지를 청소합니다.

  21. 전원 공급 장치 팬 필터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22. 실수로 아무것도 뽑지 않았는지주의 깊게 확인하고, 전선과 케이블이 안전하게 배선되었는지 확인하고, PC의 측면 패널을 교체하십시오.


PC의 어떤 부분을 청소해야합니까?

PC 외부를 청소하는 것은 미적 측면에서만 좋은 생각이지만 모든 것이 원활하게 실행되도록하려면 기본적으로 모든 내부 구성 요소를 청소해야합니다.

PC 청소가 끝나면 가능한 한 먼지가 거의 남아 있지 않아야합니다. 특히 팬과 방열판에 집중하되 여기서 멈추지 마십시오. 컴퓨터 청소는 특히 랩톱 청소와 비교할 때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프로세스에 대해 체계적이기를 원합니다.


언제 PC를 다시 청소해야합니까?

컴퓨터가 평소보다 더 뜨거워지기 시작하면 일반적으로 먼지가 너무 많이 쌓인 것입니다. 정확한 간격은 가정이나 사무실의 먼지 양, 바닥재 유형, 애완 동물의 유무와 같은 요인이 모두 작용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XNUMX 년에 XNUMX ~ XNUMX 회 PC 정리를 계획해야합니다. XNUMX 개월 후에도 축적이 많지 않다면 XNUMX 년 간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