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에서 네트워크 연결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Windows는 Wi-Fi 및 유선 어댑터를 포함하여 연결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자동으로 활성화하고 사용합니다. Wi-Fi 연결 또는 이더넷이 작동을 중지하면 운영 체제가 자동으로 연결을 비활성화합니다.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결을 수동으로 비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연결을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하여 컴퓨터를 재부팅하지 않고 네트워크 관련 기능을 재설정하십시오. 이 프로세스는 때때로 전체 재부팅처럼 특정 종류의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문서의 지침은 Windows 10, 8, 7, Vista 및 XP에 적용됩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네트워크 연결 비활성화 및 재 활성화는 제어판을 통해 수행됩니다.

  1. 제어판을 엽니 다.

  2.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및 Windows Vista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또는 작업 표시 줄에서 인터넷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

    Windows XP에서는 다음으로 변경하십시오. Category 보기, 선택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 > 네트워크 연결을 누른 다음 4 단계로 건너 뜁니다.

  3. 고르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4. 고르다 어댑터 설정 변경. Windows Vista에서는 네트워크 연결 관리.

  5. 에서 네트워크 연결 화면에서 비활성화하려는 연결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길게 탭한 다음 사용 안 함. 연결 아이콘이 회색으로 바뀌어 비활성화되었음을 나타냅니다.

    If 사용 안 함 메뉴에 나타나지 않으면 연결이 비활성화됩니다.

  6. 메시지가 표시되면 작업을 확인하거나 관리자로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관리자 암호를 입력합니다.

  7. 인터넷 연결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활성화하는 방법

네트워크 연결을 활성화하는 것도 비슷하지만 사용 대신 옵션.

  1. 위의 1, 2, 3 단계를 반복하여 네트워크 연결 화면을 표시합니다.

  2. 활성화하려는 연결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길게 탭하고 사용.

  3. 메시지가 표시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작업을 확인합니다.

  4. 아이콘이 더 이상 회색이 아니므로 연결이 활성화되었음을 나타냅니다.


  • 무선 네트워크 어댑터를 비활성화하면 어댑터를 다시 활성화 할 때까지 Wi-Fi 인터넷 연결이 끊어집니다. 유선 연결도 마찬가지입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비활성화하기 전에 작업 내용을 잃지 않도록 열려있는 웹 기반 파일을 모두 저장하십시오.
  • 장치 관리자 제어판의 대안으로 네트워크 연결을 관리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장치를 비활성화하려면 장치 관리자를 열고 네트워크 어댑터 섹션을 선택하고 네트워크 어댑터에 해당하는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길게 탭하여 사용 안 함 옵션 (활성화 장치는 유사 함). 네트워크 보안 및 무료 리소스를 강화할 필요가없는 연결을 제거합니다.
  • Windows XP는 수리 무선 연결 옵션. 이 기능은 한 번에 Wi-Fi 연결을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은 최신 버전의 Windows에는 없지만 최신 버전의 Windows에있는 문제 해결 마법사는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