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에서 DNS 서버를 변경하는 방법

대부분의 컴퓨터와 장치는 DHCP를 사용하여 로컬 네트워크에 연결되며 DNS 서버는 Windows에서 자동으로 구성됩니다. Windows에서 DNS 서버를 변경할 때 Windows에서 호스트 이름 (예 : www.lifewire.com)을 IP 주소 (예 : 208.185.127.40)로 변환하는 데 사용하는 서버를 변경합니다.

DNS 서버는 때때로 특정 유형의 인터넷 문제의 원인입니다. DNS 서버를 변경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 DNS 서버를 선택한 다른 서버로 재정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문서의 지침은 Windows 10, Windows 8 및 Windows 7에 적용됩니다.


Windows DNS 서버를 변경하는 방법

다음은 Windows에서 사용하는 DNS 서버를 변경하는 데 필요한 단계입니다. 단, Windows 버전에 따라 절차가 다릅니다.

먼저 시작하려면이 처음 5 단계를 건너 뛰고 다음을 입력하여 XNUMX 단계로 이동하십시오. netconnections를 제어 실행 대화 상자의 제어판 애플릿 명령. 다음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키 및 입력 실행 (Windows 8의 참 표시 줄에서 검색) 또는 Windows 키 + R.

  1. 제어판을 엽니 다.

    Windows 8.1에서는 네트워크 연결 고급 사용자 메뉴에서 5 단계로 건너 뜁니다.

  2. 고르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네트워크 및 인터넷 제어판에 크거나 작은 아이콘이 표시되는 경우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을 누른 다음 4 단계로 건너 뜁니다.

  3. 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창에서 선택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애플릿을 엽니 다.

  4. 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에서 선택 어댑터 설정 변경.

  5. 그리고, 네트워크 연결 창에는 컴퓨터에 대한 연결이 나열됩니다. 유선 연결은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이더넷 or 로컬 영역 연결, 무선 장치는 Wi-Fi 인터넷.

    올바른 연결이 보이지 않으면보기를 다음으로 변경하십시오. 세부 정보,로 이동 연결 기둥, 목록에있는 연결을 사용합니다. 인터넷 액세스.

  6.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거나 두 번 탭하여 DNS 서버를 변경하려는 네트워크 연결을 엽니 다.

  7. 에서 개설 상황 창에서 선택 등록.

    일부 Windows 버전에서는 관리자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관리자 암호를 제공합니다.

  8. 에서 등록 창으로 이동 이 연결은 다음 항목을 사용합니다. 섹션을 선택하고 4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TCP / IPv4) or 인터넷 프로토콜 (TCP / IP) IPv4 옵션을 선택하거나 6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TCP / IPv6) IPv6 DNS 서버 설정을 변경합니다.

  9. 고르다 등록.

  10. 에서 인터넷 프로토콜 속성 창, 선택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Windows에 사용자 지정 DNS 서버가 구성된 경우 기존 DNS 서버 IP 주소를 새 주소로 바꿉니다.

  11. IP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기본 설정 DNS 서버 과의 대체 DNS 서버.

    선호하는 DNS 서버 만 입력하거나, 한 공급자의 선호하는 DNS 서버를 다른 공급자의 보조 DNS 서버로 바꾸거나, DNS 탭의 필드를 사용하여 두 개 이상의 DNS 서버를 입력 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 고급 여러 DNS 서버를 입력하려면).

  12. 고르다 OK DNS 서버를 변경합니다.

  13. 제어판을 닫습니다.

  14. 새 DNS 서버가 Windows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좋아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여러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웹 페이지가 이전처럼 빠르게 표시되면 새 DNS 서버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입니다.


명령 프롬프트로 DNS 서버를 변경하는 방법

Windows에서 선호하는 DNS 서버는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명령 줄에 명령을 입력하는 데 익숙한 경우이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1. 상승 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 다.

  2. 거래증명방식 netsh를 키를 누릅니다 엔터 버튼.

  3. 에서 netsh> 프롬프트, 입력 인터페이스 ip 표시 구성, 다음을 누릅니다. 엔터 버튼.

  4. DNS 서버를 변경하려는 네트워크 연결을 찾습니다.

  5. 엔터 버튼 interface ip set dns "Ethernet0"static 8.8.8.8 키를 누릅니다 엔터 버튼. 바꾸다 이더넷 0 연결 이름과 함께 8.8.8.8 사용할 DNS 서버로.

    DHCP를 사용하도록 연결하려면 명령 프롬프트 또는 BAT 파일의 명령 줄을 사용하십시오. 교체 공전 명령 섹션 DHCP.

  6. 명령이 완료되면 netsh>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7. 명령 프롬프트를 닫습니다.


DNS 설정에 대한 추가 정보

컴퓨터에 대한 사용자 지정 DNS 서버 설정은 네트워크의 다른 장치가 아닌 해당 컴퓨터에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한 세트의 DNS 서버로 Windows 랩탑을 설정하고 데스크톱, 휴대폰 또는 태블릿에서 완전히 다른 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NS 설정은 구성된 가장 가까운 장치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라우터에서 한 세트의 DNS 서버를 사용하는 경우 랩톱 및 휴대폰은 Wi-Fi에 연결할 때 이러한 DNS 서버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라우터에 자체 서버 세트가 있고 랩톱에 별도의 세트가있는 경우 랩톱은 라우터를 사용하는 전화기 및 다른 장치와 다른 DNS 서버를 사용합니다. 전화기가 사용자 정의 세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DNS 설정은 각 장치가 자체가 아닌 라우터의 DNS 설정을 사용하도록 설정된 경우에만 네트워크 아래로 흘러 내립니다. 이는 예를 들어 네 개의 장치가 네트워크에있는 경우 네 장치 모두 별도의 DNS 서버를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ISP에서 제공 한 목록보다 더 완전 할 수있는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DNS 서버의 전체 목록은 무료 및 공용 DNS 서버 목록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