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onfig를 사용하여 안전 모드에서 Windows 시작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려면 안전 모드에서 Windows를 시작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작 설정 메뉴 (Windows 10 및 8) 또는 고급 부팅 옵션 메뉴 (Windows 7, Vista 및 XP)를 통해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발생하는 문제에 따라 고급 시작 메뉴 중 하나로 부팅 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Windows가 안전 모드로 부팅되도록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이는 항상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아래 지침에 따라 일반적으로 MSConfig라고하는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변경하여 안전 모드로 직접 재부팅하도록 Windows를 구성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Windows Vista 및 Windows XP에서 작동합니다.

이렇게하려면 Windows를 정상적으로 시작할 수 있어야합니다. 할 수없는 경우 구식 방식으로 안전 모드를 시작해야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안전 모드에서 Windows를 시작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MSConfig를 사용하여 안전 모드에서 Windows 시작

Windows를 안전 모드로 부팅하도록 MSConfig를 구성하는 데 10 분 미만이 소요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s 10 및 Windows 8에서는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길게 탭한 다음 달리기. Windows 10 및 Windows 8의 고급 사용자 메뉴를 통해 실행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WIN + X 지름길.

    Windows 7 및 Windows Vista에서는 스타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XP에서는 스타트 다음을 클릭합니다 달리기.

  2. 텍스트 상자에 다음을 입력합니다.

    msconfig를

    탭하거나 클릭 OK 버튼을 누르거나 엔터 버튼.

    심각한 시스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여기에 설명 된 것 이외의 MSConfig 도구를 변경하지 마십시오. 이 유틸리티는 안전 모드와 관련된 것 이외의 여러 시작 활동을 제어하므로이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여기에 설명 된 내용을 고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클릭하거나 클릭하십시오. 신병 시스템 구성 창 상단에있는 탭.

    Windows XP에서이 탭은 BOOT.INI

  4. 왼쪽의 확인란을 선택하십시오. 안전 부팅 (/ SAFEBOOT Windows XP에서).

    안전 부팅 옵션 아래의 라디오 버튼은 다양한 다른 안전 모드 모드를 시작합니다.

    최소 : 표준 안전 모드를 시작합니다.

  5. 대체 셸 : 명령 프롬프트로 안전 모드 시작

  6. 네트워크 : 네트워킹으로 안전 모드 시작

  7. 다양한 안전 모드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전 모드 (정의 및 사용 방법)를 참조하십시오.

  8. 클릭 또는 탭 OK.

  9. 그러면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시 시작, 컴퓨터를 즉시 다시 시작합니다. 다시 시작하지 않고 종료, 그러면 창이 닫히고 컴퓨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수동으로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10. 다시 시작하면 Windows가 자동으로 안전 모드로 부팅됩니다.

    Windows는 시스템 구성이 정상적으로 다시 부팅되도록 구성 될 때까지 자동으로 안전 모드로 시작됩니다.이 작업은 다음 몇 단계에 걸쳐 수행합니다.

    재부팅 할 때마다 자동으로 Windows를 안전 모드로 계속 시작하려는 경우 (예 : 특히 불쾌한 맬웨어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 여기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1. 안전 모드에서 작업이 완료되면 위의 1 단계와 2 단계에서했던 것처럼 시스템 구성을 다시 시작합니다.

  12. 선택 정상 시동 라디오 버튼 (일반 탭)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OK.

  13. 6 단계에서와 동일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다시 표시됩니다. 하나의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다시 시작.

  14.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고 Windows가 정상적으로 시작되며 계속 진행됩니다.


MSConfig에 대한 추가 도움말

MSConfig는 사용하기 쉬운 그래픽 인터페이스에서 강력한 시스템 구성 옵션 모음을 함께 제공합니다.

MSConfig에서 Windows가로드 할 때로드되는 작업을 세부적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컴퓨터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때 강력한 문제 해결 연습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 중 상당수는 서비스 애플릿 및 Windows 레지스트리와 같은 Windows의 관리 도구를 사용하기 훨씬 더 어렵게 숨겨져 있습니다. 상자 또는 라디오 버튼을 몇 번만 클릭하면 MSConfig에서 Windows에서 사용하기 어렵고 접근하기 어려운 영역에서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작업을 몇 초 만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