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공간을 비우는 방법

Mac에서 공간을 정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Mac은 드라이브에 더 많은 여유 공간이 있으면 더 잘 실행되며 시스템 및 다양한 앱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추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할 가능성이있는 한 가지 질문은 Mac에 필요한 여유 공간이 얼마나됩니까? 대답은 Mac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여유 공간이 15 % 미만으로 떨어지면 몇 가지 사소한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유 공간이 더 많이 줄어들면 Mac이 무언가를 하느라 바쁘다는 것을 알려주는 멋진 비치 볼을 볼 수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그 회전하는 비치 볼은 종종 SPOD라고합니다.


시스템 도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macOS에서는 시스템 정보 앱 내부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있습니다. 스토리지 관리 Mac의 저장 공간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내부에서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폴더 > 유틸리티 > 시스템 정보. 앱을 열면 (메뉴 막대에서)로 이동하십시오. > 스토리지 관리. 거기에서 공간을 차지하고있는 항목을 조감도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쓰레기를 비울 수 있습니다).


여유 공간은 얼마입니까?

데스크탑 또는 Finder 윈도우 사이드 바에서 볼륨 (즉, 하드 드라이브)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정보 입수 항목을 선택하여 현재 사용 가능한 여유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왼쪽 상단에 정보 입수 창이 나타납니다. 다른 열린 창으로 가려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보이지 않는 경우 몇 개의 창을 이동하십시오.

일반 제목 아래에 세 가지 관심 항목이 표시됩니다.

  • 용량 : 선택한 볼륨에서 사용 가능한 총 공간입니다.
  • 사용 가능 : 현재 선택한 볼륨의 여유 공간입니다.
  • 사용됨 : 현재 사용중인 공간입니다.

사용 가능한 값은 용량 값의 최소 15 % 여야합니다. 많을수록 좋습니다. Finder를 사용하면 사용 가능한 여유 공간을 쉽게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새 Finder 창을 열고 보기 메뉴를 선택 상태 표시 줄 표시. 모든 Finder 윈도우의 하단에서보고있는 윈도우에있는 항목 수와 전체 드라이브에서 사용 가능한 여유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삭제하기 전에 백업

첫 번째 단계는 Mac 데이터를 현재 백업하는 것입니다. 이는 Mac을이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도록하기위한 예방 조치입니다. 파일을 제거하고 Mac의 성능을 개선 한 다음 주말에 제출해야하는 작업 보고서가 사라지고 열광적 인 정리의 희생양이라는 사실을 발견하는 것보다 더 실망스러운 일은 없습니다.

백업 방법이없는 경우 Mac과 함께 제공되는 백업 앱인 Time Machine이나 Carbon Copy Cloner 또는 SuperDuper와 같은 복제 앱을 사용해보십시오.


Mac의 저장 공간 정리

먼저 가장 쉬운 방법으로 정리 프로세스를 시작하고 수행하기 더 어려울 수있는 방법으로 이동하십시오.

쓰레기통을 비워 -Mac의 휴지통은 실제로 삭제 한 파일을 임시로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폴더입니다. 휴지통으로 이동 한 모든 파일은 지워지지 않았으며 여전히 드라이브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수로 삭제 한 파일이 필요한 경우 쉽게 검색 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단점은 수동으로 휴지통을 비우는 것을 잊기 쉽기 때문에 많은 수의 파일이 공간을 차지하게됩니다. 휴지통을 비우면 Mac의 휴지통에있는 모든 파일이 영구적으로 제거됩니다. 먼저 휴지통에있는 내용을 확인하려면 커서를 휴지통 아이콘으로 이동 Mac의 Dock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열다 팝업 메뉴에서.

필요한 파일이 있으면 휴지통에서 드래그하거나 휴지통에있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시 집어 넣어 팝업 메뉴에서 파일을 원래 위치로 다시 이동합니다.

원치 않는 항목 만 포함 된 휴지통이 있으면 t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Dock의 발진 아이콘 선택 휴지통 비우기 팝업 메뉴에서.

휴지통 비우기 자동화

마지막으로 컴퓨터가 휴지통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30 단계 휴지통 댄스를 할 필요가 없다면 XNUMX 일 후에 휴지통을 자동으로 비우도록 Mac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1. 열기 Finder 창 또는 데스크탑을 클릭하십시오. Finder가 활성 앱인지 확인합니다.
  2. 고르다 환경 설정 인사말 Finder 메뉴.
  3. 클릭 고급 아이콘 Finder 환경 설정 윈도우에서 레이블이 붙은 항목 옆에 확인 표시를하십시오. 30 일 후에 휴지통에서 항목을 제거하십시오.
  4. Finder 환경 설정 윈도우를 닫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휴지통에 넣은 각 항목은 30 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앱 휴지통 -Mail, Photos, iPhotos와 같은 많은 Mac 앱에는 Mac의 휴지통과 독립적 인 자체 휴지통이 있습니다. Mail에서 이메일 또는 사진에서 이미지를 삭제하면 항목이 앱 내부 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Mac의 휴지통과 마찬가지로 휴지통 콘텐츠를 삭제할 때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다양한 앱 휴지통을 통해 마음이 바뀌면 삭제 한 항목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에서 수동으로 휴지통을 삭제하면 항목이 영구적으로 제거됩니다. 휴지통을 삭제하려면 각 앱을 열고 앱의 사이드 바에서 휴지통 아이콘을 찾으십시오.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휴지통의 현재 내용이 표시되어 보관하려는 휴지통에서 항목을 드래그 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을 영구적으로 제거하려면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iPhoto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휴지통 아이콘 선택 휴지통 비우기 팝업 메뉴에서.

사진: 선택 최근 삭제됨 사진 사이드 바 (휴지통 모양)에있는 항목을 클릭 한 다음 모두에게 삭제 미리보기 창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진 앱에서 제거한 이미지는 최근 삭제 된 항목 폴더에 계속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우편: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휴지통 아이콘 Mail의 사이드 바에서 삭제 된 항목 지우기 팝업 메뉴에서.

우편: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정크 아이콘 Mail의 사이드 바에서 정크 메일 지우기 팝업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제거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앱이 있고 다시 사용할 것 같지 않은 경우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Mac에서는 앱 제거가 다소 간단합니다. 제거하려는 앱이 현재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한 다음 / Applications 폴더에서 휴지통으로 앱을 드래그합니다. (완료되면 휴지통을 비우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앱을 영구적으로 제거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 :

  • Mac App Store에서 앱을 구입 한 경우 언제든지 앱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작 전에, Mac App Store 앱,를 선택 매수 탭. 구매 목록에서 앱을 찾고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 타사에서 앱을 구입 한 경우 삭제하기 전에 앱 라이선스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나중에 다시 설치하기로 결정하면 라이센스 키가 필요합니다.
  • 앱을 삭제하면 나중에 동일한 버전을 다시 설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캐시 및 임시 파일 제거

Mac에는 숨겨져있는 많은 수의 캐시 및 임시 파일이 보관됩니다. 이러한 파일은 Mac 시스템 및 특정 앱이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캐시 파일은 시스템 또는 특정 앱에서 자주 사용하는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필요할 때마다 앱에서 정보를 다시 계산해야하는 것보다 캐시 파일에서이 정보에 액세스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캐시 파일은 일반적으로 관리 가능한 크기로 유지되지만 때때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임시 파일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앱이 정보를 저장하는 임시 방법 일뿐입니다. 일반적으로 임시 파일은 생성 된 앱이 닫히거나 Mac이 종료 될 때 제거됩니다.

Mac은 일반적으로 캐시 및 임시 파일을 잘 관리하지만 가끔씩 캐시 또는 임시 파일이 다루기 힘든 크기로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을 수동으로 제거 할 수 있지만 Tinkertool, Onyx 또는 Cocktail과 같은 타사 앱을 사용하면 프로세스가 훨씬 쉬워집니다. 그건 그렇고, 이러한 앱의 대부분은 시스템, 사용자, 인터넷 및 응용 프로그램 캐시를 제거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시스템 캐시를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메일 첨부 파일

PDF, 이미지 또는 워드 문서와 같은 첨부 파일이 포함 된 이메일을받은 적이 있다면 파일이 여전히 Mac에 저장되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에게는 이것은 몇 메가 바이트의 저장 공간을 나타낼 수 있지만, 정기적으로 큰 이미지, 오디오 또는 비디오 파일을 교환하는 다른 사용자에게는 XNUMX ~ XNUMX 기가 바이트의 공간을 빠르게 차지할 수 있습니다.

메일 첨부 파일을 메일 앱 내에서 제거하려는 경우 메일 첨부 파일을 삭제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더 쉬운 방법은 Mac의 검색 시스템 인 Spotlight를 사용하고 Finder에서 직접 첨부 파일이 포함 된 폴더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첨부 파일을 상당히 빠르게 살펴보고 삭제할 첨부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열다 스포트라이트 클릭하여 Mac 메뉴 표시 줄의 아이콘.
  2. "를 입력하십시오메일 다운로드"Spotlight 검색 필드에 따옴표없이
  3. Spotlight는 경기 목록을 작성합니다. Spotlight에 약간의 시간을 준 다음 폴더 범주에서 일치하는 항목을 찾으십시오.
  4. 를 두 ​​번 클릭 메일 다운로드 일치 폴더 범주 및 폴더가 Finder 창에서 열립니다.
  5. 폴더 내에서 개별 파일뿐만 아니라 긴 숫자와 문자가 포함 된 이름을 가진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각 폴더 내부에서 첨부 파일과 개별 파일을 확인해야합니다. 첨부 파일은 알려진 파일 유형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Quick Look을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열지 않고도 파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6. 항목을 훑어 보려면 항목을 선택 스페이스 바를 클릭.
  7. 항목이 훑어보기 미리보기 창에 표시되어야합니다.
  8. 훑어보기 미리보기를 닫으려면 스페이스 바를 클릭 또.
  9. 친애하는 보관하지 않으려는 첨부 파일 휴지통.
  10. 잊지 마라. 쓰레기통을 비워 일단 끝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