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eOffice 파일을 Microsoft MS Office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

LibreOffice에서 기본적으로 MS Office 형식을 사용하도록 구성하여 LibreOffice에 문서를 저장할 때 자동으로 MS Office 형식으로 저장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구성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LibreOffice

LibreOffice는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오픈 소스 오피스 도구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LibreOffice는 경쟁 업체만큼 사용자 친화적이며 무료이며 Microsoft Office에 익숙해 져있는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LibreOffice 사용에 대한 한 가지주의 사항은 기본적으로 열린 파일 형식으로 저장된다는 것입니다. Microsoft Office는 .docx (문서 용), .xlsx (스프레드 시트 용) 및 .pptx (프레젠테이션 용)로 저장하는 반면, LibreOffice는 .odt (문서 용), .ods (스프레드 시트 용) 및 .odp (프레젠테이션 용)로 저장합니다. ). 많은 Office 제품군 응용 프로그램이 서로의 파일과 함께 작동 할 수 있지만 개방 형식으로 작업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과 마주 칠 수 있습니다. 또는 더 중요한 것은 MS Office 형식 만 허용하는 문서를 비즈니스 (또는 학교)에 제출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 자습서에서는 LibreOffice 6.2.2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이 프로세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게 변경되지 않았으므로 모든 버전의 Office 제품군에서 작동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옵션 창에 도달하는 방법입니다.


LibreOffice 파일 형식 구성

이 구성의 전체는 단일 위치에서 처리되며 LibreOffice 도구 (Writer, Calc, Impress, Draw, Base 또는 Math) 중 하나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LibreOffice를 기본 개방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에서보다 보편적으로 허용되는 MS Office 기본 형식으로 전환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LibreOffice Writer를 엽니 다.

  2. 오른쪽 상단의 톱니 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옵션.

  3. 결과 창에서 두 번 클릭 로드 / 저장 다음을 클릭합니다 일반.

  4. 고르다 텍스트 문서 문서 유형 드롭 다운에서 Word 2007-2019 (*. docx) 인사말 항상 다른 이름으로 저장 쓰러지 다.

  5. 고르다 스프레드 시트 문서 유형 드롭 다운에서 Excel 2007-2019 (*. xlsx) 인사말 항상 다른 이름으로 저장 쓰러지 다.

  6. 고르다 프레젠테이션 문서 유형 드롭 다운에서 PowerPoint 2007-1019 (*. pptx) 인사말 항상 다른 이름으로 저장 쓰러지 다.

  7. 개인 및 전문적인 신청.

  8. 개인 및 전문적인 OK.

이전 버전의 LibreOffice를 사용하는 경우 옵션 창으로 이동하려면 도구 > 옵션.

클릭하면 OK을 클릭하면 옵션 창이 닫히고 사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새 LibreOffice 문서를 저장하려고하면 이제 MS Office 형식이 기본값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문서가 자동으로 MS Office 형식으로 저장되므로 LibreOffice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을 사용하는 데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