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모드 : 정의 및 사용 방법

안전 모드는 운영 체제가 정상적으로 시작되지 않을 때 Windows에 대한 제한된 액세스 권한을 얻는 방법으로 사용되는 Windows 운영 체제의 진단 시작 모드입니다.

따라서 일반 모드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Windows를 시작한다는 점에서 안전 모드와 반대입니다.

안전 모드는 macOS에서 안전 부팅이라고합니다. 안전 모드라는 용어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웹 브라우저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제한된 시작 모드를 의미하기도합니다. 이 페이지 하단에 더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안전 모드 가용성

안전 모드는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Windows Vista, Windows XP 및 대부분의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에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안전 모드에있는 동안 바탕 화면 배경은 네 모서리에 안전 모드라는 단어가있는 단색 검정색으로 바뀝니다. 화면 상단에는 현재 Windows 빌드 및 서비스 팩 수준도 표시됩니다.

Windows 10에서 안전 모드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안전 모드에 액세스하는 방법

안전 모드는 Windows 10 및 Windows 8의 시작 설정과 이전 Windows 버전의 고급 부팅 옵션에서 액세스합니다.

Windows를 정상적으로 시작할 수 있지만 어떤 이유로 안전 모드로 시작하려는 경우 정말 쉬운 방법은 시스템 구성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 한 안전 모드 액세스 방법 중 어느 것도 작동하지 않는 경우 Windows를 안전 모드로 강제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 사용 방법

대부분의 경우 안전 모드는 Windows를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됩니다. 안전 모드에서 Windows를 사용할 때의 유일한 예외는 Windows의 특정 부분이 작동하지 않거나 익숙한만큼 빠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Windows를 안전 모드로 시작하고 드라이버를 롤백하거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려는 경우 Windows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수행합니다. 맬웨어 검사, 프로그램 제거, 시스템 복원 사용 등도 가능합니다.


안전 모드 옵션

실제로 사용할 수있는 세 가지 안전 모드 옵션이 있습니다. 사용할 안전 모드 옵션은 발생한 문제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음은 세 가지 모두에 대한 설명과 사용시기입니다.

안전 모드

안전 모드는 운영 체제를 시작할 수있는 최소 드라이버 및 서비스로 Windows를 시작합니다.

선호하는 안전 모드 Windows에 정상적으로 액세스 할 수없고 인터넷이나 로컬 네트워크에 액세스 할 필요가없는 경우.

안전 모드 (네트워킹 사용)

네트워킹이 포함 된 안전 모드는 안전 모드와 동일한 드라이버 및 서비스 집합으로 Windows를 시작하지만 네트워킹 서비스가 작동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도 포함합니다.

선호하는 안전 모드 (네트워킹 사용) 같은 이유로 안전 모드를 선택했지만 네트워크 나 인터넷에 액세스해야하는 경우.

이 안전 모드 옵션은 Windows가 시작되지 않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문제 해결 가이드를 따르기 위해 인터넷에 액세스해야한다고 의심 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안전 모드 (명령 프롬프트 사용)

명령 프롬프트가있는 안전 모드는 명령 프롬프트가 탐색기 대신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로드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안전 모드와 동일합니다.

선호하는 안전 모드 (명령 프롬프트 사용) 안전 모드를 시도했지만 작업 표시 줄, 시작 화면 또는 바탕 화면이 제대로로드되지 않는 경우.

다른 유형의 안전 모드

위에서 언급했듯이 안전 모드는 일반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기 위해 기본 설정을 사용하는 모드에서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용어입니다. Windows의 안전 모드와 매우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아이디어는 프로그램이 기본 설정으로 만 시작될 때 문제없이 시작될 가능성이 더 높고 문제를 추가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지정 설정, 수정, 추가 기능, 확장 등을로드하지 않고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하나씩 활성화 한 다음 그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계속 시작하여 범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부 스마트 폰도 안전 모드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법이 명확하지 않으므로 특정 휴대 전화의 설명서를 확인해야합니다. 일부는 전화가 시작되는 동안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볼륨 높이기 및 볼륨 낮추기 키를 모두 누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전화기는 전원 끄기 옵션을 길게 눌러 안전 모드 스위치를 표시합니다.

macOS는 Windows, Android 및 Linux 운영 체제의 안전 모드와 동일한 목적으로 안전 부팅을 사용합니다. 컴퓨터 전원을 켤 때 Shift 키를 누르면 활성화됩니다.

안전 모드에서 Microsoft Outlook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읽기 창, 확장 프로그램 및 일부 사용자 지정 설정이 비활성화되어 Outlook이 정상적으로 시작되지 못하게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Firefox 웹 브라우저는 문제 해결을 위해 안전 모드에서 시작할 수있는 프로그램의 또 다른 예입니다. 시크릿 모드가있는 Chrome과 iexplore -extoff Run 명령으로 액세스 할 수있는 Internet Explorer의 "추가 기능 없음"모드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