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Android 관리자 앱

숨겨진 관리자 앱은 Android 기기를 대상으로하는 악성 코드 유형입니다. 이러한 위협은 은폐 구현과 상승 된 사용자 권한이 특징이므로 쉽게 볼 수 없으며 일반 앱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Android 관리자 앱이 악성이 아니며 모든 악성 앱이 숨겨 지거나 관리자 권한이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짜 앱, 스파이웨어 및 기타 원치 않는 앱이 둘 다일 수 있습니다.


숨겨진 관리자 앱은 무엇을합니까?

이 멀웨어의 다른 이름 인 숨겨진 장치 관리자 앱은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되는 감염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앱이 다른 모든 앱에서 숨겨 질 수 있으므로 설치 여부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홈 화면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제거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관리자 권한이있는 앱은 찾은 경우에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삭제하기 전에 관리 상태를 제거해야합니다. 이러한 제한에는 합법적 인 이유가 있습니다 (예 : 바이러스 백신 앱에 관리자 권한이있어 맬웨어가 삭제할 수 없음). 여기서 문제는 악성 관리자 앱이 설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관리자 권한이있는 맬웨어는 장치를 제어하고 추가 맬웨어 설치, 암호 또는 파일 도용, 봇넷 참여 및 암호 화폐 채굴을 포함하여 앱에 포함 된 모든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관리자 앱을 찾고 삭제하는 방법

맬웨어가 설치를 시도 할 때 상승 된 권한을 부여하도록 요청합니다. 이 요청을 거부하면 앱은 종종 장치를 다시 시작한 후 해당 권한을 다시 묻는 팝업 메시지를 자주 표시합니다.

그러나 팝업 메시지가 반드시 앱이 악성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원치 않는 숨겨진 관리자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더 좋은 방법은 휴대폰 / 태블릿의 특정 설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장치 설정 사용

  1. 관리자 권한이있는 모든 앱을 찾습니다. 이것은 목록을 나열하는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여기에 도달하는 경로는 Android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 경비 > 장치 관리자 앱
    • 보안 및 개인 정보 > 장치 관리자 앱
    • 경비 > 장치 관리자
    • 화면 잠금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전화 관리자.

  2. 장치 관리자 앱 목록에 액세스 한 후 앱 오른쪽에있는 옵션을 탭하여 관리자 권한을 비활성화합니다. 이렇게하면 확인 표시가 제거되거나 버튼이 꺼짐 위치로 전환됩니다.

  3. 이제 정상적으로 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장치에서는 관리자 앱 목록에서 바로 앱을 탭한 다음 앱 제거 즉시 제거하려면 링크하십시오.

안타깝게도 일부 숨겨진 관리자 앱이이 비활성화 옵션을 숨길 수 있기 때문에이 방법은이 맬웨어의 모든 변종에 대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통해 설치된 다른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 > 앱 및 알림 > 모든 <#> 앱보기설정 > > 전체.

무엇을 찾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숨겨진 Android 관리자 앱이 설치되어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합법적 인 앱만 인식 할 수 있도록 어쨌든 사용하지 않는 모든 앱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치에 남아 있습니다.

타사 앱 사용해보기

숨겨진 Android 관리자 앱을 찾는 데 문제가있는 경우 Malwarebytes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메뉴에서 개인 정보 감사 그리고 장치 관리자 일 수 있음. 관리자 역할을 수행 할 수있는 장치에 설치된 모든 앱이 나열됩니다.

해당 앱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경우 앱 정보 다음 페이지에서 제거 옵션을 선택합니다.

바이러스 스캐너 실행

위에 나열된 Malwarebytes 앱에는 맬웨어 스캐너가 포함되어 있지만 Malwarebytes 대신 또는 추가로 사용할 수있는 Android 용 다른 바이러스 백신 앱이 있습니다.

숨겨진 관리 앱에는 맬웨어와 일치하는 서명이 포함되어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바이러스 스캐너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이 경우 바이러스 백신 앱은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관리자 앱을 방지하는 방법

숨겨진 Android 관리자 앱에 대한 최선의 방어는 모든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때주의하는 것입니다.

Android 앱을 다룰 때 다음 기본 보안 모범 사례를 따르십시오.

  • 앱을 찾은 위치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Google Play 또는 Amazon Appstore와 같은 평판이 좋은 앱 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하여 불법 복제 및 비공식 소스를 피하십시오.
  • 앱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앱 리뷰를 읽어보세요. 사용자는 종종 감염된 앱을 잘못 평가하고 다른 사람들에게이를 피하도록 경고합니다.
  • 누가 앱을 출시하는지 확인하세요. 앱을 만든 회사의 이름이 아니거나 알 수없는 이름 인 경우 조사를 수행하고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앱이 누구이며 해당 앱을 제공하는 이유를 완전히 이해하십시오.
  • 장치에 표시되는 메시지에 유의하십시오. 앱이 관리자 권한을 요청하는 경우 정말 필요한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합법적 인 보안 관련 앱이 이러한 권한을 요청하여 앱이 화면을 잠 그거나 데이터를 원격으로 지울 수 있도록하는 것이 합법적이지만 다른 앱에는 일반적으로 계산기, 메시지 앱, 은행 앱과 같은 권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등
  • 숨겨진 관리자 앱이 액세스 할 수있는 보안 결함을 해결하려면 장치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다른 종류의 숨겨진 앱

일부 Android 앱은 악성이므로 숨겨지지 않고 의도적으로 숨겨져 있기 때문에 숨겨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소년이 이미지, 동영상 또는 기타 앱을 부모로부터 숨길 수 있습니다.

기기의 앱 목록을 살펴보고 홈 화면에 표시되는 항목뿐만 아니라 설치된 모든 항목을 확인하세요. 또한 사물을 숨기는 용도로 특별히 제작 된 앱도 찾아보세요. AppLock, App Defender 또는 Privacy Manager라는 이름으로 갈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금고 앱인 경우 이름이 눈에 띄지 않도록 숨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개인 정보 보호 앱은 아마도 암호로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