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T 플러그인이란 무엇입니까?

VST (Virtual Studio Technology) 플러그인은 아마추어 및 전문 레코딩 엔지니어와 아티스트가 오디오 프로젝트를 향상시키는 데 사용합니다. 플러그인은 다른 소프트웨어 내부에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유형입니다. 자체적으로 작업하는 대신 다른 것에 연결합니다.

VST 플러그인의 경우 가정 및 전문 스튜디오 설정 모두에서 음악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있는 일종의 디지털 오디오 워크 스테이션 (DAW) 응용 프로그램 내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VST 플러그인은 모두 DAW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지만 다른 유형의 VST 플러그인은 용도가 다릅니다. VST 악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해당 악기의 실제 버전에 액세스하지 않고도 다양한 가상 악기를 오디오 녹음에 삽입 할 수 있으며 VST 효과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사운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유형의 VST 플러그인을 함께 사용하면 훨씬 더 매력적인 최종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lechatnoir / E + / 게티


VST 플러그인은 무엇입니까?

녹음 및 믹싱의 원래 방법은 압축 및 리버브와 같은 효과를 얻기 위해 물리적 악기와 물리적 하드웨어가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업에 필요한 장비는 엄청나게 비싸고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가상 스튜디오 기술은 물리적 장비를 대체하거나 보완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악기, 신디사이저, 이펙트 하드웨어 및 기타 값 비싼 장비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대신 동일한 기본 기능을 수행 할 수있는 VST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실제 악기를 전혀 건드리지 않고도 VST 플러그인과 원하는 DAW를 사용하여 처음부터 전체 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VST 플러그인 유형

VST 플러그인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뉩니다.

  • VST 기기:이 플러그인은 신디사이저 또는 피아노 또는 기타와 같은보다 전통적인 악기에서 생성 된 것과 같은 사운드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많은 VSTi 플러그인은 소리를 내도록 설계되었으며 인기있는 하드웨어 신디사이저처럼 보이며 그 중 상당수는 엄청나게 비싸거나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VST 효과:이 플러그인은 오디오를 가져 와서 다양한 방식으로 수정합니다. 자체적으로 새로운 오디오를 만들 수는 없지만 리버브 및 기타 효과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 범주에는 다양한 유형의 시각적 피드백을 제공하는 플러그인도 포함됩니다.
  • VST MIDI 효과: 이러한 플러그인은 자체적으로 또는 다른 VST 플러그인과 함께 MIDI (Musical Instrument Digital Interface) 데이터와 함께 작동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MIDI 연결을 통해 키보드와 같은 악기를 DAW에 연결하는 데 관심이있는 음악가라면 매우 유용합니다.

VST 악기 플러그인

VSTi 플러그인이라고도하는 VST 악기 플러그인은 디지털 오디오 워크 스테이션 내에서 다양한 악기를 에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제 장비를 구입하는 비용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VSTi를 사용하여 거의 모든 장비를 에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VSTi 플러그인의 장점은 본질적으로 피아노 나 색소폰과 같은 악기에서 연주되거나 신디사이저로 만든 것처럼 소리가 나는 음악을 처음부터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VSTi 플러그인의 가장 매력적인 점 중 하나는 Moog Voyager, Yamaha CS-80, Hammond B3 및 기타 여러 신디사이저를 에뮬레이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신디사이저는 상징적 인 사운드로 유명하고 너무 비싸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할 수있는 일이 아닙니다.

많은 훌륭한 VSTi 플러그인을 무료로 찾을 수 있으며 프리미엄 VSTi 플러그인도 에뮬레이션하도록 설계된 물리적 하드웨어보다 훨씬 저렴한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 악기와 신디사이저에 VSTi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또 다른 이점은 공간입니다. 음악을 녹음 할 수있는 넓은 스튜디오 공간이없는 경우 올바른 VSTi 플러그인이 장착 된 컴퓨터를 사용하면 홈 오피스에 맞게 작게 작업을 효과적으로 축소 할 수 있습니다.


VST 효과 플러그인

VSTi 플러그인이 처음부터 오디오를 만드는 경우 VST 효과 플러그인은 해당 오디오를 가져 와서 다양한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은 많은 VSTi 플러그인이 실제 악기 및 신디사이저처럼 들리도록 설계된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실제 물리적 효과 하드웨어를 모델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DAW에는 효과를 추가하고 믹스를 미세 조정하는 몇 가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만 VST 효과 플러그인은이를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립니다. 일반적으로 스튜디오 랙에서 찾을 수있는 고가의 부피가 큰 하드웨어 오디오 프로세서가 처리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오디오 트랙에 적용 할 수있는 모든 종류의 효과는 VST 효과 플러그인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리버브 또는 팬을 추가하거나 신스 웨이브 트랙에서 80 년대의 사운드를 모방하려는 경우 효과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수행 할 수 있습니다.


VST Midi 플러그인

VST MIDI 플러그인은 오디오를 생성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효과 플러그인과 비슷하지만 미디 데이터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은 자체적으로 MIDI 데이터를 처리하거나 수정 한 다음 다른 플러그인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VST MIDI 플러그인은 조옮김 또는 아르페지 에이션과 같은 비교적 기본적인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지만 이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MIDI는 강력한 도구이지만 차트 기반 MIDI 구성은 연습 된 귀에 인위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올바른 VST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실제로 MIDI 입력 사운드를 더 자연스럽게 만들고 모든 종류의 다른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VST 플러그인 사용 방법

Virtual Studio Technology는 일부 VST가 자체적으로 작동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VST 플러그인은 특히 디지털 오디오 워크 스테이션 내에서 사용하기위한 것입니다. VST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먼저 Ableton Live, FL Studio 또는 Sonar와 같은 DAW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합니다.

VST 플러그인을 시작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하는 VST 플러그인을 찾아 다운로드하십시오.

  2. 플러그인이 ZIP 파일에 포함되어 있으면 압축을 풉니 다.

  3. 압축을 푼 VST 플러그인 파일을 추적 할 수있는 폴더에 저장합니다.

    VST에 실행 파일이 함께 제공되면 실행하십시오. 그러면 일반적으로 VST 용 설치 폴더를 선택할 수있는 설치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4. DAW를 시작하고 새 VST를 검색하도록합니다.

  5. DAW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새 VSTi를 악기로 선택하거나 믹서를 사용하여 트랙에 새 효과 VST를 배치합니다.

VST 플러그인을 찾을 수있는 위치

디지털 오디오 워크 스테이션에 VST 플러그인을 추가 할 준비가 되었으면 상위 15 개 무료 VST 플러그인 목록을 확인하세요. 이 목록은 완전하지는 않지만 시작하는 데 도움이되는 VSTi 및 효과 플러그인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