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파일이란 무엇이며 일부 파일이 숨겨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숨김 파일은 숨김 속성이 설정된 모든 파일입니다. 예상 한대로이 속성이 켜진 파일이나 폴더는 폴더를 탐색하는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모든 파일을 명시 적으로 볼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으면 볼 수 없습니다.

Windows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대부분의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숨김 파일을 표시하지 않도록 구성됩니다.

일부 파일 및 폴더가 자동으로 숨김으로 표시되는 이유는 사진 및 문서와 같은 다른 데이터와 달리 변경, 삭제 또는 이동해야하는 파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종종 중요한 운영 체제 관련 파일입니다. Windows 및 macOS 컴퓨터에는 모두 숨겨진 파일이 있습니다.


Windows에서 숨겨진 파일을 표시하거나 숨기는 방법

일반보기에서 숨겨진 특정 파일을 선택해야하는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또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거나 복구하는 경우와 같이 숨겨진 파일을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숨겨진 파일과 상호 작용하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pagefile.sys 파일은 Windows의 일반적인 숨겨진 파일입니다. ProgramData는 숨겨진 항목을 볼 때 볼 수있는 숨겨진 폴더입니다.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숨겨진 파일에는 msdos.sys, io.sys 및 boot.ini가 포함됩니다.

모든 숨겨진 파일을 표시하거나 숨기도록 Windows를 구성하는 것은 비교적 쉬운 작업입니다. 폴더 옵션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하거나 선택 취소하기 만하면됩니다. 자세한 지침은 Windows에서 숨겨진 파일을 표시하거나 숨기는 방법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대부분의 사용자는 숨겨진 파일을 숨긴 상태로 유지해야합니다. 어떤 이유로 든 숨겨진 파일을 표시해야하는 경우 사용이 끝나면 다시 숨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든 것에 숨겨진 폴더.

Everything과 같은 무료 파일 검색 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숨겨진 파일과 폴더를 보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이 경로를 사용하면 Windows에서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지만 일반 탐색기보기에서 숨겨진 항목을 볼 수 없습니다. 대신 검색 도구를 통해 검색하고 엽니 다.


Windows에서 파일 및 폴더를 숨기는 방법

파일을 숨기는 것은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또는 터치 스크린에서 길게 탭)하고 선택하는 것만 큼 간단합니다. 등록을 클릭 한 다음 일반 탭의 속성 섹션에서 숨김 옆에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숨겨진 파일을 표시하도록 구성한 경우 새로 숨겨진 파일의 아이콘이 숨겨진 파일이 아닌 파일보다 약간 더 가볍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파일이 숨겨져 있고 어떤 것이 숨겨져 있는지 쉽게 알 수있는 방법입니다.

폴더 숨기기는 속성 메뉴를 통해 유사한 방식으로 수행됩니다. 단, 속성 변경을 확인할 때 변경 사항을 해당 폴더에만 적용할지 아니면 해당 폴더와 모든 하위 폴더 및 파일에 적용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선택은 귀하의 것이며 결과는 보이는 것처럼 분명합니다.

폴더 만 숨기도록 선택하면 해당 폴더가 파일 / Windows 탐색기에서 보이지 않도록 숨기지 만 그 안에 포함 된 실제 파일은 숨기지 않습니다. 다른 옵션은 하위 폴더 및 하위 폴더 파일을 포함하여 폴더와 폴더 안의 모든 데이터를 숨기는 데 사용됩니다.

위에서 언급 한 것과 동일한 단계를 사용하여 특정 파일 또는 폴더를 숨김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숨겨진 항목으로 가득 찬 폴더를 숨김 해제하고 해당 폴더에 대해서만 숨김 속성을 해제하도록 선택하면 그 안에있는 모든 파일이나 폴더는 숨겨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Mac에서는 터미널에서 chflags hidden / path / to / file-or-folder 명령을 사용하여 폴더를 빠르게 숨길 수 있습니다. 숨김을 nohidden으로 바꾸면 폴더 또는 파일의 숨김이 해제됩니다.


숨겨진 파일에 대해 기억해야 할 사항

민감한 파일에 대해 숨겨진 속성을 설정하면 일반 사용자가 파일을 "보이지 않게"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파일을 엿보는 눈으로부터 안전하게 숨기는 수단으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숨겨진 파일 / 폴더를 숨기는 것은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진정한 파일 암호화 도구 또는 전체 디스크 암호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숨겨진 파일을 볼 수 없지만 갑자기 더 이상 디스크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즉, 눈에 띄는 혼란을 줄이려는 모든 파일을 숨길 수 있지만 여전히 하드 드라이브의 공간을 차지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의 숨겨진 파일.

Windows의 명령 줄에서 dir 명령을 사용하는 경우 / a 스위치를 사용하여 숨겨진 파일이 여전히 탐색기에 숨겨져 있어도 숨겨지지 않은 파일과 함께 숨겨진 파일을 나열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ir 명령 만 사용하여 특정 폴더의 모든 파일을 표시하는 대신 dir / a를 대신 실행합니다. 더 도움이되는 것은 dir / a : h를 사용하여 해당 특정 폴더의 숨겨진 파일 만 나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는 중요한 숨겨진 시스템 파일의 속성 변경을 금지 할 수 있습니다. 파일 속성을 켜거나 끄는 데 문제가있는 경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고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타사 소프트웨어 (예 : My Lockbox)는 숨김 속성을 사용하지 않고 암호 뒤에 파일과 폴더를 숨길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상황에서 데이터를보기 위해 속성을 해제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이것은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보기에서 보이지 않고 암호 해독 암호를 통해서만 액세스 할 수있는 비밀 파일 및 폴더를 저장하는 하드 드라이브의 숨겨진 볼륨은 단순히 숨겨진 속성을 변경하여 열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숨겨진 파일"또는 "숨김 폴더"는 숨김 속성과 관련이 없습니다. 숨겨진 파일 / 폴더에 액세스하려면 원본 소프트웨어, 올바른 암호 및 / 또는 키 파일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