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S 파일 (정의 및 여는 방법)

.ODS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텍스트, 차트, 그림, 수식 및 숫자와 같은 스프레드 시트 정보가 포함 된 OpenDocument 스프레드 시트 파일 일 가능성이 높으며 모두 셀로 가득 찬 시트 범위 내에 있습니다.

Outlook Express 5 사서함 파일도 ODS 파일 확장명을 사용하지만 전자 메일 메시지, 뉴스 그룹 및 기타 메일 설정을 보관합니다. 스프레드 시트 파일과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ODS는 또한 디스크 구조,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출력 전달 시스템 및 운영 데이터 저장소와 같이 이러한 파일 형식과 관련이없는 일부 기술 용어를 나타냅니다.


ODS 파일을 여는 방법

OpenDocument 스프레드 시트 파일은 OpenOffice 제품군의 일부로 제공되는 무료 Calc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열 수 있습니다. 이 제품군에는 워드 프로세서 및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과 같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LibreOffice (Calc 부분) 및 Calligra Suite는 ODS 파일도 열 수있는 OpenOffice와 유사한 두 가지 다른 제품군입니다. Microsoft Excel도 작동하지만 무료는 아닙니다.

Mac을 사용하는 경우 위의 일부 프로그램이 파일을 열 수 있지만 NeoOffice도 마찬가지입니다.

Chrome 사용자는 ODT, ODP, ODS 뷰어 확장을 설치하여 먼저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온라인 ODS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운영 체제에 관계없이 파일을 Google 드라이브에 업로드하여 온라인으로 저장하고 브라우저에서 미리 볼 수 있으며, 새 형식으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작동 방법을 알아 보려면 아래 다음 섹션 참조).

DocsPal과 Zoho Sheet는 다른 두 가지 무료 온라인 ODS 뷰어입니다.

매우 유용하지는 않지만 7-Zip과 같은 파일 압축 해제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OpenDocument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을 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Calc 또는 Excel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스프레드 시트를 볼 수 없지만 포함 된 이미지를 추출하고 시트의 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과 관련된 ODS 파일을 열려면 Outlook Express가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해 있지만 파일에서 메시지를 가져 오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백업에서 가져 오기에 대한이 Google 그룹스 질문을 참조하십시오.


ODS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OpenOffice Calc는 ODS 파일을 XLS, PDF, CSV, OTS, HTML, XML 및 기타 여러 관련 파일 형식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다른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입니다.

ODS를 XLSX 또는 Excel에서 지원하는 다른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야하는 경우 Excel에서 파일을 연 다음 새 파일로 저장하면됩니다. 또 다른 옵션은 무료 온라인 변환기 Zamzar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Google 드라이브는 파일을 온라인으로 변환 할 수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거기에 업로드 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Google 스프레드 시트로 열도록 선택하십시오. 일단 당신이 사용하십시오 입양 부모로서의 귀하의 적합성을 결정하기 위해 미국 이민국에 > 다운로드 메뉴를 사용하여 XLSX, PDF, HTML, CSV 또는 TSV 파일로 저장합니다.

Zoho Sheet와 Zamzar는 ODS 파일을 온라인으로 변환하는 두 가지 다른 방법입니다. Zamzar는 Microsoft Word뿐만 아니라 MDB 및 RTF에서 사용하기 위해 파일을 DOC로 변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여전히 파일을 열 수 없습니까?

위에서 언급 한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열 수없는 경우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파일 확장자 철자를 다시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부 파일 형식은 ".ODS"처럼 보일 수있는 파일 확장자를 사용하지만 형식이 서로 관련이 있거나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열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한 가지 예는 ODP 파일입니다. 실제로 OpenOffice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OpenDocument 프레젠테이션 파일이지만 Calc로 열리지는 않습니다.

다른 하나는 ODM 파일로, OverDrive 앱과 관련된 바로 가기 파일이지만 스프레드 시트 파일이나 ODS 파일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ODS 파일에 대한 추가 정보

OpenDocument 스프레드 시트 파일 형식의 파일은 MS Excel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XLSX 파일과 매우 유사하게 XML 기반입니다. 즉, 모든 파일은 사진 및 썸네일과 같은 폴더와 XML 및 manifest.rdf 파일과 같은 기타 파일 유형이있는 아카이브처럼 ODS 파일에 보관됩니다.

Outlook Express 5는 ODS 파일을 사용하는 유일한 Outlook Express 버전입니다. 다른 버전의 이메일 클라이언트는 동일한 목적으로 DBX 파일을 사용합니다. 두 파일 모두 Microsoft Outlook에서 사용되는 PST 파일과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