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EY_LOCAL_MACHINE (HKLM) 레지스트리 하이브

종종 HKLM으로 축약되는 HKEY_LOCAL_MACHINE은 Windows 레지스트리를 구성하는 여러 레지스트리 하이브 중 하나입니다. 이 특정 하이브에는 Windows 운영 체제 자체뿐만 아니라 설치 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부분의 구성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구성 데이터 외에도 HKEY_LOCAL_MACHINE 하이브에는 현재 감지 된 하드웨어 및 장치 드라이버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및 Windows Vista에서는 컴퓨터의 부팅 구성에 대한 정보도이 하이브에 포함됩니다.


HKEY_LOCAL_MACHINE에가는 방법

레지스트리 하이브이기 때문에 HKEY_LOCAL_MACHINE은 모든 Windows 버전에 포함 된 레지스트리 편집기 도구를 사용하여 쉽게 찾고 열 수 있습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 다.

  2. 찾기 HKEY_LOCAL_MACHINE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왼쪽에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이전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한 적이있는 경우 HKEY_LOCAL_MACHINE 하이브를 찾을 때까지 열려있는 모든 레지스트리 키를 축소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두 번 클릭 또는 두 번 탭 HKEY_LOCAL_MACHINE 하이브를 확장하거나 왼쪽의 작은 화살표를 사용합니다.


HKEY_LOCAL_MACHINE의 레지스트리 하위 키

다음 레지스트리 키는 HKEY_LOCAL_MACHINE 하이브 아래에 있습니다.

  • HKEY_LOCAL_MACHINE BCD00000000
  • HKEY_LOCAL_MACHINE COMPONENTS
  • HKEY_LOCAL_MACHINE DRIVERS
  • HKEY_LOCAL_MACHINE HARDWARE
  • HKEY_LOCAL_MACHINE SAM
  • HKEY_LOCAL_MACHINE 스키마
  • HKEY_LOCAL_MACHINE SECURITY
  • HKEY_LOCAL_MACHINE SOFTWARE
  • HKEY_LOCAL_MACHINE SYSTEM

컴퓨터의 HKEY_LOCAL_MACHINE 아래에있는 키는 Windows 버전과 특정 컴퓨터 구성에 따라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신 버전의 Windows에는 HKEY_LOCAL_MACHINE COMPONENTS 키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HARDWARE 하위 키는 BIOS, 프로세서 및 기타 하드웨어 장치와 관련된 데이터를 보유합니다. 예를 들어, HARDWARE 내에 DESCRIPTION> System> BIOS가 있으며 여기에서 현재 BIOS 버전과 공급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SOFTWARE 하위 키는 HKLM 하이브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액세스되는 하위 키입니다.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에 의해 알파벳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프로그램이 레지스트리에 데이터를 기록하여 다음에 응용 프로그램을 열 때 특정 설정을 자동으로 적용 할 수 있으므로 사용할 때마다 프로그램을 다시 구성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의 SID를 찾을 때도 유용합니다.

SOFTWARE 하위 키에는 운영 체제의 다양한 UI 세부 정보를 설명하는 Windows 하위 키, 어떤 프로그램이 어떤 파일 확장명과 연결되어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는 Classes 하위 키 등이 있습니다.

HKLM SOFTWARE Wow6432Node 는 Windows 64 비트 버전에 있지만 32 비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됩니다. HKLM SOFTWARE 와 동일하지만 32 비트 OS의 64 비트 응용 프로그램에 정보를 제공 할 목적으로 만 분리 되었기 때문에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WoW64는 32 비트 애플리케이션에이 키를 "HKLM SOFTWARE "로 표시합니다.


HKLM의 숨겨진 하위 키

대부분의 구성에서 다음 하위 키는 숨겨진 키이므로 HKLM 레지스트리 하이브 아래의 다른 키처럼 탐색 할 수 없습니다.

  • HKEY_LOCAL_MACHINE SAM
  • HKEY_LOCAL_MACHINE SECURITY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키는 열거 나 비어있는 하위 키를 포함 할 때 공백으로 나타납니다.

SAM 하위 키는 도메인의 SAM (보안 계정 관리자)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정보를 나타냅니다. 각 데이터베이스에는 그룹 별칭, 사용자, 게스트 계정 및 관리자 계정과 함께 도메인에 로그인하는 데 사용되는 이름, 각 사용자 암호의 암호화 해시 등이 있습니다.

SECURITY 하위 키는 현재 사용자의 보안 정책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용자가 로그인 한 도메인의 보안 데이터베이스 또는 사용자가 로컬 시스템 도메인에 로그인 한 경우 로컬 컴퓨터의 레지스트리 하이브에 연결됩니다.

SAM 또는 SECURITY 키의 내용을 보려면 대신 관리자 권한이있는 사용자를 포함하여 다른 사용자보다 더 많은 권한을 가진 시스템 계정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야합니다.

적절한 권한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면 HKEY_LOCAL_MACHINE SAM 및 HKEY_LOCAL_MACHINE SECURITY 키를 하이브의 다른 키처럼 탐색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의 PsExec과 같은 일부 무료 소프트웨어 유틸리티는 이러한 숨겨진 키를 볼 수있는 적절한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 수 있습니다.


HKEY_LOCAL_MACHIN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HKEY_LOCAL_MACHINE이 실제로 컴퓨터의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고 대신 위에 나열된 하이브 내에있는 하위 키를 통해로드되는 실제 레지스트리 데이터를 표시하기위한 컨테이너라는 사실을 아는 것이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즉, HKEY_LOCAL_MACHINE은 컴퓨터에 대한 다른 여러 데이터 소스에 대한 바로 가기 역할을합니다.

HKEY_LOCAL_MACHINE의 이러한 존재하지 않는 특성으로 인해 사용자 나 사용자가 설치하는 프로그램 모두 HKEY_LOCAL_MACHINE 아래에 추가 키를 만들 수 없습니다.

HKEY_LOCAL_MACHINE 하이브는 전역 적입니다. 즉, 로그인 한 상태에서이를 보는 각 사용자에게 특정한 HKEY_CURRENT_USER와 같은 레지스트리 하이브와 달리 컴퓨터의 어떤 사용자가이를 보더라도 동일합니다.

HKEY_LOCAL_MACHINE은 종종 HKLM으로 작성되지만 실제로는 "공식적인"약어가 아닙니다. Microsoft에서 직접 사용할 수있는 도구를 비롯한 일부 상황의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레지스트리 경로에서 하이브를 축약 할 수 없기 때문에이 사실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HKLM"을 사용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면 대신 전체 경로를 사용하고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