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노트북 배터리가있는 경우 노트북이 AC 콘센트에 연결되어있는 동안 배터리를 제거하면 실제로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트북이 배터리없이 콘센트에 연결되어있는 동안 정전이 발생하면 데이터가 손실 될 위험이 있습니다.
정전으로 인한 불편 함과 데이터 손실 위험을 감안할 때 배터리를 제거하는 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어떤 경우에는 그렇습니다.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트북에서 배터리를 제거해야하는 상황을 살펴보고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발열 문제 및 배터리 수명
과열은 노트북 배터리에 발생할 수있는 최악의 상황 중 하나입니다. 노트북이 연결되어 사용 중일 때와 같이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고 장시간 뜨거워지면 배터리 수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랩톱이 무릎에 앉아 있으면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열을 느꼈을 것입니다. 사용자와 랩톱 사이에 베개 나 담요를두면 문제가 악화되어 공기 순환과 랩톱의 자체 냉각 기능을 방해합니다.
게임 및 멀티미디어 편집과 같은 리소스 집약적 인 작업은 노트북이 생성하는 열의 양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노트북 배터리를 제거해야하는 경우
특히 열을 많이 발생시키는 작업을 위해 AC 전원에 연결되어있는 동안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를 제거하는 것이 배터리 수명을 보존하는 데 가치있는 단계입니다. 그러나 집에서 자주 전기가 끊기거나 외부 폭풍이 발생하여 전원이 손실 될 수있는 경우 랩톱 배터리를 연결 한 상태로 유지하고 데이터 손실 위험을 피하십시오.
무정전 전원 (UPS)에 연결되어있는 경우 이는 문제가되지 않으며 배터리를 제거해도 괜찮습니다.
이동 중에도 배터리가 다시 필요하기 전에 한 시간 정도만 전원에 연결되어있을 계획이라면 배터리를 연결해 두십시오. 노트북을 종료하고 배터리를 제거한 다음 다시 부팅하여 배터리를 다시 연결하기 위해 잠시 후 다시 전원을 끄는 과정 (다음 정류장에서 노트북을 다시 켜는 과정)은 불편하고 시간 낭비입니다. . 휴대 할 때는 배터리를 잠시 꽂아 두십시오.
휴가 중이거나 주말 동안과 같이 노트북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배터리를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배터리가 휴식을 취하고 잠재적으로 수명이 연장 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 실행 중이거나 절전 모드에서도 배터리를 제거하거나 배터리를 다시 삽입하지 마십시오. 배터리를 연결하거나 분리 할 때 항상 종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노트북 배터리를 제거하는 방법
랩톱에서 배터리를 제거 할 때 항상 다음 단계를이 순서대로 따르십시오.
-
노트북을 종료하십시오.
-
AC 콘센트에서 전원 케이블을 뽑습니다.
-
배터리를 제거하십시오.
-
전원 케이블을 AC 콘센트에 다시 연결합니다.
-
노트북의 전원을 켭니다.
노트북 배터리 보관
노트북 배터리 보관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권장 사항은 약 40 % (또는 30 %에서 50 % 사이)로 충전 한 다음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너무 춥거나 너무 덥지 않은 화씨 68 ~ 77도 (섭씨 20 ~ 25도)의 보관 온도를 권장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배터리를 냉장고에 보관하지만 이것은 위험하고 불필요합니다. 배터리를 습기와 결로에 노출 시키면 배터리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습기와 컴퓨터 구성 요소가 잘 섞이지 않습니다.
배터리를 사용하기 전에 항상 실온으로 따뜻하게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