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 정의 및 사용 방법

Windows 10을 실행하는 PC에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맬웨어로부터 보호하는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라는 사내 보안 기능이 제공됩니다. 타사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가 이미 설치되어 있더라도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에서 제공 할 수있는 추가 보호 및 통찰력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센터에서 제공하는 기능, 액세스 방법을 살펴보고 몇 가지 주요 기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란 무엇입니까?

Windows 10 PC를 처음 구매하고 다른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전에 맬웨어 및 바이러스에 대한 컴퓨터의 기본 방어선은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입니다.

타사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Center가 일종의 보조 방어선이됩니다. 많은 바이러스 백신 기능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되지만 Center의 대시 보드에서 장치의 보안을 계속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자녀 보호 및 Microsoft 계정 보호와 관련된 기타 보안 설정도 센터 내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과 Windows 보안 센터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와 타사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에는 두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센터가 이미 Windows 10 장치에 사전 설치된 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서비스에 액세스하기 위해 설치 또는 유료 구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유료 구독 바이러스 백신 보안 프로그램과 달리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는 보안 서비스 또는 프리미엄 보안 기능을 페이 월 뒤에 두지 않습니다. Windows 10 사용자는 장치가 제대로 업데이트되고 해당 도구를 지원할 하드웨어가있는 경우 센터의 모든 기능에 무료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주요 차이점은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가 Windows 10 용 사내 바이러스 백신 및 보안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동적 잠금 설정을 포함하여 다른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옵션이 제공하지 않는 OS 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보안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Windows Hello, 보안 부팅 및 새로 시작.

센터의 동적 잠금 설정을 사용하면 Bluetooth를 통해 모바일 장치를 PC와 페어링 할 수 있으므로 멀리 떨어져있을 때 PC를 잠글 수 있습니다. 보안 부팅은 시작시 "루트킷"이라는 악성 코드 유형이 장치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보안 기능입니다. 루트킷은 일반적으로 감지되지 않은 상태로 장치에 들어갈 수 있으며 암호 및 키 입력을 기록하고 암호화 데이터를 가져 오는 등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보안 센터에 액세스하는 방법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에 액세스하는 방법에는 데스크톱의 검색 상자를 사용하여 검색하거나 데스크톱의 시스템 트레이 메뉴에서 보안 센터 아이콘을 선택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을 사용하여 보안 센터에 액세스

  1. 화면 왼쪽 하단에있는 검색 상자를 선택합니다.

  2. 유형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3. Press & Media 엔터 버튼다음 선택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검색 결과 목록에서. 그러면 Center의 메인 화면 대시 보드로 이동해야합니다.

시스템 트레이를 통해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에 액세스

  1. 바탕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서 위쪽 화살표 시스템 트레이를 엽니 다.

  2. 선택 Windows Defender를 아이콘, 흑백 방패로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은 중앙에 흰색 확인 표시가있는 녹색 점을 포함 할 수도 있고 포함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의 기본 대시 보드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Windows 보안 센터를 사용하여 컴퓨터 상태 보고서보기

PC에서 이미 다른 바이러스 백신 보안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센터는 모든 것이 원활하게 실행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컴퓨터의 상태 검사를 계속 실행합니다. 일이 원활하게 실행되지 않으면 상태 보고서 기능이 알려줍니다. 액세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에서 설명한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에 액세스합니다.

  2. 센터의 기본 대시 보드에서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상태 보고서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고르다 장치 성능 및 건강.
    • 대시 보드 왼쪽에있는 세 개의 수평선을 선택한 다음 장치 성능 및 상태.
  3. 장치의 상태 보고서는 스토리지 용량, 장치 드라이버, 배터리 수명, 앱 및 소프트웨어의 네 가지 성능 범주에 대한 센터의 분석 결과를 자동으로로드해야합니다. 각 카테고리는 상태를 언급합니다.

  4. 해결해야하는 문제가있는 경우 해당 문제에 대한 링크가 해당 범주 아래에 표시됩니다. 문제가없는 경우 각 카테고리 옆에 확인 표시가 있고 그 아래에 "문제 없음"이 나열됩니다.


앱 및 브라우저에 대한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설정을 구성하는 방법

Windows 보안 센터는 Windows Defender SmartScreen이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SmartScreen 기능은 맬웨어 또는 피싱 공격과 같은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 경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인터넷을 검색 할 때 특히 유용 할 수 있습니다.

  1. 앞에서 설명한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에 액세스합니다.

  2. 대시 보드에서 앱 및 브라우저 제어.

  3. 앱 및 브라우저 제어 메뉴는 조정할 수있는 여러 SmartScreen 설정 집합을 제공해야합니다. 앱 및 파일 확인, Microsoft Edge 용 SmartScreen 및 Microsoft Store 앱용 SmartScreen. 고르다 블록, 경고떨어져서 보호 수준을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