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M 파일 (정의 및 여는 방법)

.WEBM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WebM 비디오 파일입니다. MKV 파일 확장자를 사용하는 동일한 비디오 형식을 기반으로합니다.

WEBM 파일은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해 HTML5 웹 사이트에서 때때로 사용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에서 지원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YouTube는 360p에서 실제 고해상도까지 모든 동영상에 WebM 동영상 파일 형식을 사용합니다. 위키 미디어와 스카이프도 마찬가지입니다.


WEBM 파일 재생 방법

Google Chrome, Opera, Firefox 및 Edge와 같은 대부분의 최신 웹 브라우저에서 WEBM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Mac의 Safari 웹 브라우저에서 WEBM 파일을 재생하려면 Mac OS X 용 VLC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VLC를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가 WEBM 파일을 열지 않는 경우 완전히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WebM 지원은 Chrome 6, Opera 10.60, Firefox 4 및 Internet Explorer 9 (IE 용 WebM 플러그인 포함)부터 포함되었습니다.

WEBM Video Open in Edge.

WebM 비디오 파일 형식은 Windows Media Player (DirectShow 필터도 설치되어있는 경우), MPlayer, KMPlayer 및 Miro에서도 지원됩니다.

Mac을 사용하는 경우 Windows에서 지원하는 대부분의 동일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WEBM 파일과 무료 Elmedia Player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Android 2.3 Gingerbread 이상을 실행하는 기기는 특별한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기본적으로 WebM 동영상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iOS 장치에서 WEBM 파일을 열어야하는 경우 PlayerXtreme Media Player 또는 VLC 앱을 사용하거나 지원되는 형식으로 변환하십시오 (아래 참조).

WEBM 파일과 함께 작동하는 다른 미디어 플레이어는 WebM 프로젝트를 참조하십시오.


WEBM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해당 형식을 지원하지 않는 특정 프로그램이나 장치에서 WEBM 파일을 사용해야하는 경우 무료 비디오 파일 변환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지원되는 파일 형식으로 비디오를 변환 할 수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다운로드해야하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이지만 무료 온라인 WEBM 변환기도 있습니다.

Freemake Video Converter 및 Miro Video Converter와 같은 프로그램은 WEBM 파일을 MP4, AVI 및 기타 여러 비디오 파일 형식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Zamzar는 WEBM 비디오를 온라인에서 MP4로 변환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비디오를 GIF 형식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비디오 변환기 소프트웨어 목록의 다른 도구는 WEBM 파일을 MP3 및 기타 오디오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여 비디오가 제거되고 사운드 콘텐츠 만 남도록 할 수 있습니다.

Zamzar에서 WEBM에서 MP4로 변환.

온라인 WEBM 변환기를 사용하는 경우 먼저 비디오를 웹 사이트에 업로드 한 다음 변환 후 다시 다운로드해야합니다. 작은 비디오 파일을 변환해야 할 때 온라인 변환기를 예약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체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WEBM 형식에 대한 추가 정보

WebM 비디오 파일 형식은 압축 파일 형식입니다. 오디오에는 VP8 비디오 압축 및 Ogg Vorbis를 사용하도록 제작되었지만 이제는 VP9 및 Opus도 지원합니다.

WebM은 On2, Xiph, Matroska 및 Google을 포함한 여러 회사에서 개발했습니다. 이 형식은 BSD 라이선스에 따라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음은 삽입 된 WEBM 동영상의 소스 코드입니다.

  <source src="http://example.com/trailer.webm"
      type = "video / webm">
  죄송합니다. 브라우저가 삽입 된 동영상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파일을 열 수 없습니까?

일부 파일 형식은 철자가 똑같은 것처럼 보이는 파일 확장명을 사용합니다. 이는 동일한 형식이고 동일한 소프트웨어로 열 수 있음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반드시 사실은 아니며 파일을 열 수없는 경우 혼란 스러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EM 파일의 철자는 WEBM 파일과 거의 동일하지만 대신 Audiokinetic의 WWise로 열리는 WWise 인코딩 된 미디어 파일입니다. 프로그램이나 파일 형식이 비슷하지 않으므로 다른 형식의 파일 뷰어 / 오프너 / 변환기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웹 파일은 유사하지만 Xara Designer Pro에서 사용하는 Xara 웹 문서 파일입니다. 유사한 파일로는 WEBP 파일 (Google Chrome 및 기타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WebP 이미지 파일) 및 EBM 파일 (Extra! 용 EXTRA! Basic Macro 파일 또는 Embla RemLogic과 함께 사용되는 Embla Recording 파일)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프로그램으로 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파일 확장자를 다시 확인하세요. 이러한 프로그램 중 어느 것도 열 수없는 완전히 다른 형식 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