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sys WRT3200ACM 라우터 검토 : 최고의 오픈 소스 라우터 중 하나

Lifewire / Benjamin Zeman 


디자인 :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모습

Linksys WRT3200ACM 라우터는 이전 제품의 익숙한 검정색과 파란색 디자인을 고수합니다. 9.68 x 7.63 x 2.04 인치와 28.16 온스의 크기는 상당히 크고 XNUMX 인치 안테나는 높이를 약간 추가하지만 각 안테나는 조절 및 분리가 가능합니다. 

전면 패널에는 일련의 LED 상태 표시기가 있으며 I / O 및 버튼은 뒤쪽에 있습니다. Linksys WRT3200ACM은 우리의 모든 연결 기반을 포괄하며 단순한 전면 패널 LED 설계에 감사드립니다.

Linksys WRT3200ACM의 미학에 대해 나뉘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과거를 유쾌하게 상기시켜줍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 가정 장식과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사실, 그것은 슈퍼 빈티지처럼 보이며 우리의 모든 현대 기술 및 가구와 비교하여 눈에.니다. Linksys는 게임용으로 설계된 Linksys WRT32X라는 유사한 라우터를 출시했으며 기본적으로 동일한 사양을 가지며 모두 검정색입니다. 우리가 알 수있는 바에 따르면, 그 차이는 기본 소프트웨어에만 있기 때문에 혼합하는 데 더 나은 옵션 일 수 있습니다.하지만 전반적으로 우리는 WRT3200G 및 WRT54AC를 좋아하는만큼 Linksys WRT1900ACM을 좋아합니다. 많이.


설정 프로세스 : 간단하거나 복잡함, 선택

Linksys WRT3200ACM Router의 기본 설치는 다른 Linksys 라우터만큼 쉽지만 오픈 소스 라우터를 구입하는 경우 기본을 찾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도 포함 된 XNUMX 단계 빠른 시작 가이드를 계속 사용하여 작업을 빠르게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타사 펌웨어 인 OpenWrt 및 DD-WRT를 다루는 것은이 리뷰의 범위를 벗어나지 만 설치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라우터의 포장을 풀고 먼저 XNUMX 개의 안테나를 연결하고 전원을 연결했습니다. 전면 패널 디스플레이에 불이 켜지고 포함 된 이더넷 케이블을 라우터의 노란색 인터넷 포트와 모뎀에 연결했습니다. 라우터 전면의 전원 표시등이 깜박이거나 계속 켜져있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웹 브라우저를 열었습니다.

Linksys WRT3200ACM은 5GHz 대역에서 매우 잘 수행되었습니다.

다른 모든 Linksys 라우터와 마찬가지로 WRT3200ACM은 즐겨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http://LinksysSmartWiFi.com으로 이동하여 Linksys의 설정 마법사를 사용하여 구성 할 수 있습니다. 또는 Linksys는 Android와 iOS 모두에서 훌륭한 모바일 앱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시작 가이드와 라우터 하단에있는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사용하여 새 네트워크에 연결했습니다.

우리는 웹 브라우저에서 스마트 Wi-Fi 대시 보드를 불러 왔고 스마트 마법사가 설정 프로세스를 안내했습니다. 우리와 같은 Linksys Smart Wi-Fi 계정이 아직없는 경우 이메일을 입력 한 다음 확인 이메일에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들어야합니다. 새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있는 동안이 작업을 수행하려고합니다. 그러면 새 라우터가 Smart Wi-Fi 계정과 연결됩니다.

이 시점에서 설정 시작 페이지의 왼쪽 하단에있는 "수동 구성"링크를 클릭하거나 기본 설정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을 마친 후 대시 보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액세스하여 라우터를보다 심층적으로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브라우저 인터페이스에는 여러 옵션이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은 기본 설정 프로세스의 일부가 아니므로 소프트웨어 섹션에서 나중에 살펴 보겠습니다.

Lifewire / Benjamin Zeman


연결성 : 3200ACM 및 MU-MIMO 가능

Linksys WRT3200ACM은 160 + 600Mbps 속도의 MU-MIMO 듀얼 밴드 Tri-Stream 2600 라우터입니다. 1.8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최신 802.11ac 네트워크 표준을 사용합니다.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은 서로 독립적으로 실행되므로 라우터는 600GHz에서 2.4Mbps의 이론적 속도와 2600GHz 대역에서 엄청난 5Mbps의 속도에 동시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다중 사용자 다중 입력 다중 출력 (MU-MIMO) 기능은 라우터가 다양한 속도 등급의 장치를 사용하여 가정에서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처리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각 장치는 가장 빠른 속도로 연결하고 순차적이 아닌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자체 라우터가있는 것과 같습니다. 즉, 집 전체에서 여러 장치를 실행할 수 있으며 각 장치는 최고 속도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Linksys WRT3200ACM에는 게임 콘솔이나 스마트 TV와 같은 장치를 직접 연결할 수있는 3.0 개의 유선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도 있습니다. USB 2.0 및 USB 3200 / eSata 포트를 사용하면 외부 저장 장치를 연결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비디오 컬렉션과 같은 것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Linksys WRTXNUMXACM은 우리가 필요로하는 모든 연결 기반을 확실히 다루었습니다. 


네트워크 성능 : 강함 5.4GHz이지만 약한 2.4GHz

5Ghz 및 30GHz 대역 모두에 대해 2.4ft / 5ft 기술을 활용하여 Comcast Business 계획에서 처리량 네트워크 성능을 테스트했습니다. Linksys WRT3200ACM은 5GHz 대역에서 매우 잘 수행되었으며 565ft에서 평균 5Mbps를 얻었지만 235ft에서 30Mbps로 떨어졌습니다. 2.4GHz 대역은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75ft에서 5Mbps, 57ft에서 20Mbps를 얻었습니다. 

우리는 약 2,000 평방 피트 공간에 걸쳐 커버리지를 테스트했으며 전체적으로 신뢰할 수있는 커버리지를 가졌습니다. 우리는 또한 지하실, 대부분의 마당 및 주차장에서 적절한 범위를 확보했습니다. 밖에있을 때는 속도가 많이 줄었지만 연결은 여전히 ​​안정적이었고 차에 앉아있는 동안 휴대폰으로지도를 불러 오거나 HD로 YouTube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있었습니다.

Linksys WRT3200ACM은 호환되는 클라이언트가 더 많이 사용 가능 해지면 160MHz 채널 너비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당분간 우리는 시장에 호환되는 장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미래 보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라우터는 킬러 성능과 적절한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필요로하는 것 이상이었습니다. 2.4GHz 속도는 그다지 좋지 않았지만 5.4GHz 속도가이를 보완하는 것 이상으로 느껴집니다.

Lifewire / Benjamin Zeman


소프트웨어 : 주식은 훌륭하고 오픈 소스는 더 좋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여러 번 말했지만 Linksys는 훌륭한 스톡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 및 고급 설정과 관련하여 항상 최전선에있었습니다. 현재 버전의 웹 브라우저 대시 보드와 모바일 앱은 모두 훌륭하며 많은 사용자 정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것이 잘 작동하며 다른 회사 소프트웨어에서했던 것처럼 어떤 좌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게스트 액세스, 자녀 보호 및 미디어 우선 순위 지정은 모두 설정 및 사용이 쉽습니다. 최대 50 개의 게스트 네트워크를 만들고 암호로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자녀 보호 기능을 사용하면 네트워크의 장치가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있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특정 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완전히 제한하고 차단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우선 순위 지정을 사용하면 일반 우선 순위 필드에서 장치를 끌어서 높은 우선 순위 섹션에 놓기 만하면 선택한 장치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좋은 구매이지만 오픈 소스 기능에 활용하지 않으려는 경우 필수는 아닙니다.

설정을 조정할 때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확인할 수있는 속도 테스트 도구도 있습니다. 외부 저장소 도구를 사용하면 연결된 하드 드라이브의 폴더를 공유하고 FTP 및 미디어 서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 설정에는 문제 해결, 연결, 무선, 보안 및 OpenVPN 서버가 포함됩니다. 살펴볼 것이 많고 라우터의 재고 펌웨어에는 일반 사용자가 필요로하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OpenWrt 또는 DD-WRT와 같은 Linux 기반 대안을 플래시하는 것은 간단하며 라우터가이를 염두에두고 만들어 졌기 때문에 펌웨어가 다른 라우터보다 더 안정적입니다. 현재 DD-WRT는 재고 펌웨어에 포함되지 않은 추가 기능과 관련하여 OpenWrt보다 약간 뒤쳐진 것처럼 보입니다. 두 프로젝트 모두 업데이트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Linksys는 타사 펌웨어를 사용하도록 권장하지만 타사 펌웨어 설치는 사용자의 책임이며 보증이 무효화 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오픈 소스 라우터 펌웨어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먼저 조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 소스 펌웨어는 실제로 자체 소프트웨어를 빌드하고 디버깅하는 데 익숙한 사용자를위한 것입니다. 더 많은 수동 유지 관리가 필요하며 새로운 릴리스를 직접 따라 잡아야합니다. WRT3200ACM으로 뛰어 들기 전에 물을 테스트하려는 경우 사용할 수있는 다른 저렴한 Linksys 라우터가 많이 있습니다.

가격 : 오픈 소스가 필요한 경우 좋음

Linksys WRT3200ACM 라우터는 일반적으로 약 $ 200에 판매됩니다. 그러나 다른 Linksys 라우터와 마찬가지로 리퍼 비시를 원하면 대규모 거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Linksys의 웹 사이트에서 $ 150에 리퍼브 모델을 찾을 수 있으며, 과거에는 $ 100만큼 낮은 가격으로 다른 곳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리퍼브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WRT3200ACM은 좋은 구매입니다. 오픈 소스 기능을 위해 사용하지 않으려는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필요도 마찬가지입니다. 

Linksys WRT3200ACM 라우터 대 Asus RT-AC5300 라우터

오픈 소스 라우터 목록에서 5300 위를 차지하는 또 다른 라우터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Asus RT-AC5300, Tri-Band AC400, MU-MIMO 지원 라우터입니다. 이 고가의 라우터는 설치 공간이 매우 크고 3200면에 안테나가 270 개 있습니다. MSRP 250 달러는 Linksys WRT3200ACM보다 훨씬 높으며 우리가 본 최저 소매 가격은 약 XNUMX 달러입니다. 리퍼브 제품이라하더라도 Linksys WRTXNUMXACM의 MSRP와 동일한 가격 인 XNUMX 달러입니다.

Asus RT-AC5300은 5,000 평방 피트의 방대한 범위를 자랑합니다. 근거리에서 평균 약 100Mbps, 80GHz 대역에서 30 피트에서 2.4Mbps입니다. 가까이에서 5Mbps, 515 피트에서 320Mbps의 점수로 30GHz에서 견고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연결 옵션을 갖춘 견고한 성능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Linksys를 선호합니다. 라우터는 잘 작동 할 수 있지만 ASUS는 끔찍한 고객 서비스 및 보증 지원 문제로 유명합니다. ASUS 모바일 앱은 Linksys 모바일 앱보다 훨씬 열등합니다. 하드웨어는 강력하지만 Linksys보다 고장률이 높으며 시각적으로도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최종 평결

오픈 소스 애호가를위한 최고의 옵션 중 하나입니다.

Linksys WRT3200ACM 라우터는 오랫동안 시장에 나와있는 훌륭한 회사의 훌륭한 구매입니다. Linksys WRT3200ACM을 새 제품이든 리퍼브 제품이든 상관없이 환상적인 가치입니다. 우리가 제안하는 유일한 제안은 그것이 실제로 원하고 필요한 것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오픈 소스 기능에 사용하지 않으려면 다른 옵션을 살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 소스가 잼이라면이 라우터를 좋아할 것입니다.

우리가 검토 한 유사 제품 :

  • Asus RT-AC88U 게이밍 라우터
  • Synology RT2600ac Wi-Fi 라우터
  • Eero Pro Mesh Wi-Fi 시스템

명세서

  • 제품명 WRT3200ACM AC3200 MU-MIMO 기가비트 WiFi 공유기

  • 제품 브랜드 Linksys

  • SKU WRT3200ACM

  • 가격 $ 200.00

  • 무게 28.16 lbs.

  • 제품 크기 9.68 x 7.63 x 2.04 인치

  • Wi-Fi 기술 AC3200 MU-MIMO 듀얼 밴드 기가비트, 600 + 2600 Mbps

  • 네트워크 표준 802.11a, 802.11g, 802.11n, 802.11ac

  • Wi-Fi 속도 AC3200 (N600 + AC2600)

  • Wi-Fi 대역 2.4 및 5GHz (동시 이중 대역)

  • 데이터 전송 속도 2.6Gb / 초

  • 인증 된 운영 체제 MacOS (10.X 이상), Windows 7, Windows 8.1 (Windows 10에서 작동)

  •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 Internet Explorer® 8 Safari® 5 (Mac® 용) Firefox® 8 Google Chrome ™

  • 안테나 수 4x 외부, 이중 대역, 분리형 안테나

  • 무선 암호화 WPA2 Personal, WPA2 Enterprise

  • 작동 모드 무선 라우터, 액세스 포인트, 유선 브리지, 무선 브리지, 무선 리피터

  • IPv6 호환 가능 예

  • 프로세서 1.8GHz 듀얼 코어

  • 범위 매우 큰 가구 (제곱 피트 범위는 나열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