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QX 파일 (정의 및 여는 방법)

HQX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이미지, 문서 및 멀티미디어 파일의 바이너리 버전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Macintosh BinHex 4 Compressed Archive 파일입니다. 그들은 .HEX 및 .HCX 확장자를 사용했습니다.

BinHex는 "8 진수에서 7 진수로"를 의미합니다. 이 형식은 XNUMX 비트 이진 데이터를 XNUMX 비트 텍스트 형식으로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파일 크기는 더 크지 만 이런 방식으로 저장된 파일은 손상 가능성이 적다고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메일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할 때 HQX 파일이 선호되는 이유입니다.

BinHex로 인코딩 된 파일은 HQX 파일에 JPG 파일이 있음을 나타 내기 위해 file.jpg.hqx와 같은 파일 이름을 가질 수 있습니다.


HQX 파일을 여는 방법

HQX 파일은 일반적으로 macOS 시스템에서 볼 수 있습니다. Incredible Bee Archiver 또는 Apple의 내장 아카이브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HQX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Windows를 실행 중이고 HQX 파일의 압축을 풀어야하는 경우 WinZip, StuffIt 또는 Windows와 호환되는 다른 인기있는 파일 추출기를 사용해보십시오.

Altap Salamander 및 Web Util의 온라인 BinHex 인코더 / 디코더 도구는 위의 어느 것도 HQX 파일을 열지 않는 경우 두 가지 다른 옵션입니다.

어떤 이유로 파일이 실제로 BinHex로 인코딩되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무료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첫 번째 줄이 다음과 같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은 BinHex 4.0으로 변환해야합니다.) "

PC의 응용 프로그램이 HQX 파일을 열려고 시도하지만 잘못된 응용 프로그램이거나 다른 프로그램이 HQX 파일을 열도록하려면 특정 파일 확장자에 대한 기본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HQX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HQX 파일은 ZIP 또는 RAR과 같은 아카이브 형식 유형이므로 내부 파일을 변환하려면 먼저 아카이브를 열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HQX 파일에 JPG로 변환하려는 PNG 파일이있는 경우 HQX 아카이브 파일을 JPG 이미지 파일로 직접 변환하는 대신 HQX 파일을 열 수있는 위의 도구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 일단 열면 PNG를 추출한 다음 무료 파일 변환기를 사용하여 PNG를 JPG 또는 다른 파일 형식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HQX를 ICNS, ZIP, PDF 등으로 변환하려는 경우에도 동일한 개념이 적용됩니다. 먼저 HQX 아카이브의 내용을 추출한 다음 추출 된 파일에서 파일 변환기를 사용하십시오.


여전히 파일을 열 수 없습니까?

여전히 HQX 파일을 열 수 없다면 파일 확장자를 잘못 읽은 것일 수 있습니다. 일부 파일은 형식이 관련이 없더라도 파일 확장자의 공통 문자를 공유합니다.

QXP (QuarkXPress 프로젝트) 및 QXF (Quicken Essentials for Mac Exchange)가 몇 가지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