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Z 및 GZ 파일 (정리 및 여는 방법)

TGZ 또는 GZ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GZIP Compressed Tar Archive 파일입니다. TAR 아카이브에 배치 된 다음 Gzip을 사용하여 압축 된 파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압축 된 TAR 파일을 타르볼이라고하며 때때로 .TAR.GZ와 같은 "더블"확장자를 사용하지만 일반적으로 .TGZ 또는 .GZ로 축약됩니다.

이 유형의 파일은 일반적으로 macOS와 같은 Unix 기반 운영 체제의 소프트웨어 설치 프로그램에서만 볼 수 있지만 때로는 일반 데이터 보관 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즉, Windows 사용자라도 이러한 종류의 파일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TGZ 및 GZ 파일을 여는 방법

TGZ 및 GZ 파일은 7-Zip 또는 PeaZip과 같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zip / unzip 프로그램으로 열 수 있습니다.

최고의 무료 압축 및 압축 해제 프로그램

TAR 파일에는 기본 압축 기능이 없기 때문에 때때로 압축을 지원하는 아카이브 형식으로 압축되어 .TAR.GZ, GZ 또는 .TGZ 파일 확장자로 끝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압축 된 TAR 파일은 Data.tar.gz와 유사하며 TAR에 추가하여 다른 확장자 또는 두 개가있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파일 / 폴더는 먼저 TAR (Data.tar 생성)을 사용하여 보관 된 다음 GNU Zip 압축으로 압축 되었기 때문입니다. TAR 파일이 BZIP2 압축으로 압축되어 Data.tar.bz2가 생성되면 유사한 이름 지정 구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경우 GZ, TGZ 또는 BZ2 파일을 추출하면 TAR 파일이 표시됩니다. 즉, 초기 아카이브를 연 후 TAR 파일을 열어야합니다. 다른 아카이브 파일에 저장된 아카이브 파일의 수에 관계없이 동일한 프로세스가 발생합니다. 실제 파일 내용에 도달 할 때까지 계속 추출하십시오.

예를 들어 7-Zip 또는 PeaZip과 같은 프로그램에서 Data.tar.gz (또는 .TGZ) 파일을 열면 Data.tar와 같은 내용이 표시됩니다. Data.tar 파일 내부에는 TAR을 구성하는 실제 파일 (음악 파일, 문서, 소프트웨어 등)이 있습니다.

GNU Zip 압축으로 압축 된 TAR 파일은 7-Zip 또는 다른 소프트웨어없이 Unix 시스템에서 아래와 같이 명령을 사용하여 열 수 있습니다. 이 예에서 file.tar.gz는 압축 된 TAR 파일 이름입니다. 이 명령은 압축 해제와 TAR 아카이브 확장을 모두 수행합니다.

gunzip -c file.tar.gz | tar -xvf-

Unix compress 명령으로 압축 된 TAR 파일은 위의 "gunzip"명령을 "uncompress"명령으로 대체하여 열 수 있습니다.


TGZ 및 GZ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아마도 실제 TGZ 또는 GZ 아카이브 변환기를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아카이브 내부에서 하나 이상의 파일을 새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원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TGZ 또는 GZ 파일에 PNG 이미지 파일이있는 경우 새 이미지 형식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위의 정보를 사용하여 TGZ / GZ / TAR.GZ 파일에서 파일을 추출한 다음 다른 형식으로 원하는 데이터에 대해 무료 파일 변환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GZ 또는 TGZ 파일을 ZIP, RAR 또는 CPIO와 같은 다른 아카이브 형식으로 변환하려면 무료 온라인 Convertio 파일 변환기를 사용할 수 있어야합니다. 압축 된 TAR 파일 (예 : whatever.tgz)을 해당 웹 사이트에 업로드 한 다음 사용하기 전에 변환 된 아카이브 파일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ArcConvert는 Convertio와 비슷하지만 변환이 시작되기 전에 업로드 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대용량 아카이브가있는 경우 더 좋습니다. 프로그램은 일반 응용 프로그램처럼 설치할 수 있습니다.

AnyToISO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TAR.GZ 파일을 ISO로 변환 할 수도 있습니다.

GZIP 압축은 CPIO 파일에서도 CPGZ 파일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